본문 바로가기
Korea Backpacking/부산여행

해운대 맛집 해리단길 밥집 솔솥 부산해운대점 스테이크솥밥 & 갈치순살솥밥

by 여행이 좋아. 2024. 6. 7.
728x90
반응형

 

현충일 공휴일에 점심을 먹기 위해 검색을 하다가 아직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솔솥을 가보기로 했는데 광안리점을 가려다 솔솥부산해운대점을 방문했습니다. ^^

 

 

해운대 맛집 해리단길 밥집 솔솥 부산해운대점 스테이크솥밥 & 갈치순살솥밥

 

 

매일 먹는 음식에 조금은 질려서 입맛도 없는 계절에 아직 맛보지 못한 맛을 보는 것만으로도 식욕이 생기는 탓인지 발걸음이 가벼웠습니다.

 

 

 

#해운대맛집 #해리단길맛집 #부산솥밥 #해운대민영주차장 #부산해리단길밥집 #해리단길밥집 #해리단길점심 #솔솥부산해운대점 #솔솥해운대 #해운대솔솥 #해운대밥집 #해운대점심


해운대 맛집 솔솥 부산해운대점 위치 및 주차



☎  0507-1376-6209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우동1로20번길 27-10

▶ 영업시간 : 11:00 ~ 21:00 / Last Order 20:30

▶ 주차 : 불가, 인근 민영주차장 이용 







해운대 맛집 솔솥 부산해운대점의 아쉬운점은 주차장이 없다는 점으로 이날은 차를 가지고 가서 인근 민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다녀왔으며 지하철 해운대역 4번출구에서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해운대 맛집 솔솥 부산해운대점 메뉴



해운대 솔솥에 가기 전에 스마트폰으로 메뉴를 검색하고 들어갔기에 메뉴판을 보고 망설임 없이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색다른 식도락여행 온 기분을 느낀 해운대 솔솥

 


점심시간보다 조금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입구에보니 대기줄은 없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으며 실내는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었는데 1층 테이블로 안내받아 테이블에 착석하고 메뉴판을 보고 스테이크 솦밥과 갈치순살솥밥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식당안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니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1층과 2층이 복층 형태로 되어 있어 실내 높이가 높아서 답답한 감이 없어 좋았습니다.



해운대 맛집 솔솥 스테이크 솔밥 17,000원


이날 주문한 해운대 솔솥 스테이크 솔밥은 스테이크 덮밥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비주얼로 사각 스테이크가 먹음직스럽게 구워져 나왔으며 가운대 깨가 한줄이 수북히 올려져 있고 계란 노란자 토핑이 눈에 들어왔으며 김가루와 채썬파가 올려져 있어 한눈에 보기에도 먹음직해보였습니다.

식판에 올려 테이블에 그대로 주어서 깔금하고 사진 찍기에도 좋았으며 샐러드, 김치, 소스 등이 나왔으며 반찬은 직원에게 말하면 바로 리필해주었습니다.

728x90



해운대 솔솥 트레이에 보면 빈 그릇이 있는데 솥밥에 있는 밥은 숟가락으로 덜어서 모두 옮긴후 빈솥에는 함께 나온 술병같이 생긴 병에 들어 있는 육수인지 물을 부어서 식사를 하고 나서 마지막에 누릉지로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스테이크 솥밥에는 스테이크 소스가 함께 나왔는데 소스를 조금씩 넣고 비벼 먹으라고 되어 있었으나 짤 수 있어 이날은 스테이크를 찍먹해서 먹으니 더욱 맛났으며 스테이크는 부드러우면서도 육향이 가득해서 먹을 수록 입맛을 살려주었습니다.




해운대 맛집 솔솥 갈치순살솥밥 17,000원



스테이크솥밥과 함께 이날 주문한 갈치순살솥밥은 주문할 때 잠시 망설였는데 갈치의 비릿내가 나지 않을까하는 우려를 했지만 설마 비릿내나는 음식이 나오겠냐는 생각에 주문을 했습니다.

트레이에 깔끔하게 반찬과 함께 나온 갈치순살솥밥은 갈 구워진 갈치에 깨가 가득 올려져 있고 파를 송송 썰어 토핑으로 올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갈치를 먹을때 가장 걱정하는 것이 비린내였는데 역시 비릿내는 전혀 나지 않았고 순살이라 갈치뼈를 모두 발라내어서 먹기에 편해서 좋았습니다. 함께 나온 빈 그릇에 숟가락으로 덜어내고 육수를 솥에 부은 다음 마지막에 누릉지로 해서 먹었습니다.



이날 마지막은 처음 식사를 시작할때 솥에 부어놓았던 육수가 우러나와 누렁지탕으로 변해서 고소한 맛을 마지막으로 깔끔하게 맛나게 먹었으며 후식으로 요구르트를 하나 주어 입가심하고 나왔습니다.

 

해운대 해리단길 맛집 솔솥 부산해운대점



기존의 덥밥과는 또 다른 맛으로 한국적인 맛이 더해져 한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었으며 다만 가격대가 조금 비싼 감이 없지 않고 주차가 불가한 점이 아쉬웠지만 맛은 좋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산 해운대 맛집 거대곰탕 농후하고 더 진한 뽀얀 곰탕 마린시티 혼밥

해운대 고기집 맛집 엄용백 낙돈 해운대점 제주 흑돼지 목살 주먹고기 돌솥밥

해운대 밥집 해운대 청풍설렁탕 갈비탕 도가니탕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LCT 맛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