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Backpacking/경남여행

창원 북면 수변생태공원 금개국 만개

by 여행이 좋아. 2024. 6. 3.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함안 악양생태공원에 갔다가 부산으로 내려오는 길에 금계국이 지천헤 활짝 피어 있는 창원 북면 수변생태공원에 잠시 들러 사진으로 금계국을 담았습니다. ^^

창원 북면 수변생태공원 금개국 만개



창원시에서 북면 수변생태공원에 금계국 군락지를 2020년부터 조성을 시작하여 몇년이 지난 지금 낙동을 따라 금계국이 노란 물결을 이루고 있습니다.



#금계국 #창원금계국 #북면수변생태공원 #북면수변생태고원금계국 #창원가볼만한곳 #창원여행 

창원 북면 수변생태공원 위치 및 주차


▶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외산리 33

▶ 주차장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외산리 46-3

▶ 주차 : 무료 







창원 북면 수변생태공원에 오후에 도착하니 주차장에는 제법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었으나 주차는 어렵지 않았으며 주차장에서 나와서 노랗게 금계국이 물들어 있는 쪽으로 걸어갔습니다.

북면 낙동강 정원 안내도를 보니 나무수국, 조팝나무, 수크렁, 아스타, 쑥부쟁이, 가우라작양 팜파스 등 다양한 식물이 식재되어 있었으나 6월을 맞이하여 이곳에는 노랗게 금계국의 물결이 바랑에 출렁이고 있었습니다.

 



노란 물결이 일렁이는 힐링하기 좋은 창원 북면수변생태공원



창원 북면수변생태공원에는 자전거길이 조성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워낙 넓어서 자전거를 타고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 싶었습니다.

이날은 이곳이 처음 방문이고 워낙 넓어서 어디에서 사진을 찍을지 구석구석 돌아다니고 싶었지만 가족과 함께 와서 모두 둘러보지는 못하고 주차장 근처에서만 둘러보고 와서 조금 아쉬운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금계국이 강변을 따라 지천으로 피어 노란 물결을 이루고 있어 금계국을 보면서 잠시 사랑하는 사람과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었습니다

 


◇ 금계국 꽃말 '상괘한 기분'

6월에 접어들면서 날씨가 갈수록 더워지면서 이제 봄의 끝자락에 오면서 초여름 날씨를 보여주고 있어 가는 봄이 아쉬웠지만 노랗게 물들어 있는 들판을 보면서 금계국의 꽃말처럼 '상쾌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금계국이 자전거도를 따라 양쪽으로 화사하게 피어 있고 산책로 곳곳에 노란 물결을 이루고 있어 마치 동화속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켜 주었고 자연과 동화는 되는 기분에 지친 몸과 마음히 저절로 힐링되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하기에 좋았습니다.

728x90

 

 

창원 북면 수변생태공원 금계국은 5월말부터 피기 시작하여 한여름인 8월까지 피지만 6월에 가장 만개한 풍경을 볼 수 있기에 창원 금계국 군락지를 6월 여행지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반응형

 

 


금계국 노랑 물결이 일렁이는 창원 북면 수변생태공원



금계국이 낙동강을 따라 군락지를 이루고 있는 창원 북면수변생태공원에는 자전거길을 따라서 금계국이 노랗게 활짝 피어 있어 산책하면서 둘러보기 좋은 부산근교 창원 6월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 금계국 꽃동산보고 스카이워크

울산 여행 슬도 샤스타 데이지 금계국 feat 위치 주차

함안 여행 악양생태공원 금계국 샤스타데이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