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Backpacking/경남여행

함안 여행 악양생태공원 금계국 샤스타데이지

by 여행이 좋아. 2024. 6. 2.
728x90
반응형


6월 첫째날 첫번째 주말 아침에 일어나니 날씨가 흐렸지만 낮에는 좋을 것이라는 일기예보를 보고 부산에서 가까운 곳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와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함안 여행 악양생태공원 금계국 샤스타데이지



아침 일찍 일어나 부산 근교여행지를 폭풍 검색한 결과 최종 선택한 곳은 함안 악양생태공원으로 금계국과 샤스타데이즈를 보고 와야겠다는 생각에 아침을 일찍 먹고 부산에서 출발했습니다.



#함안여행 #부산근교여행 #함안가볼만한곳 #경남금계국 #금계국 #샤스타데이지 #함안금계국 #악양생태공원 #함안악양생태공원 #악양생태공원금계국 #악양생태공원샤스타데이지

함안 악양생태공원 


▶ 주소 : 경남 함안군 대산면 서촌리 1418

▶ 주차 : 가능, 무료

▶ 방문일자 : 2024.06.01 







부산에서 아침 9시에 출발하여 고속도로에 접어드니 주말이라 나들이객이 많아서인지 고속도로는 부산을 벗어나 창원쪽으로 접어드니 제법 밀려서 거의 11시가 다되어서 함안 악양생태공원에 도착하였습니다. 다행히 아침이라 방문객이 적어서 주차를 편하게 하고 함안 악양생태공원을 둘러봤습니다.



함안 악양생태공원 처녀뱃사공 노을길


함안 악양생태공원에는 윤부길 작사, 한복남 작곡, 황정자 노래인 처녀뱃사공 기념비가 있고 함안 악양생태공원 악양루(경남도 문화재 자료 제190호)에서 바라보는 석양은함안의 절경으로 손꼽히고 있어 이곳에는 처녀뱃사공 노을길 1코스가 있습니다.



 

노란 금계국이 만개한 함안 악양생태공원



함안 악양생태공원은 계절에 따라 봄에는 꽃양귀비, 여름에는 금계국, 가을에는 핑크뮬리 등 다양한 꽃을 만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함안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5월에는 샤스타데이지와 금계국이 활짝 피어 오는 이를 반갑게 맞아주고 있습니다.

 


◇ 매콤한 맛에 입은 얼얼하지만 자꾸 먹게 되는 중독성 강한 맛

이날은 샤스타데이지는 거의 끝무렵이라 대부분의 꽃들이 떨어져 아쉬웠지만 노란 금계국이 활짝 피어 둑방, 수변, 습지를 노랗게 물들여 노란세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악양생태공원 생태연못 언덕에 노란 금계국이 만개하여 연못에 비친 금계국과 푸른하늘이 연못수변에 반영되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었습니다.

 



◇ 함안 악양생태공원 샤스타데이지

샤스타데이지는 1주일 전에만 왔어도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가득하였는데 이지 거의 없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왔기에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보니 대부분의 샤스타데이지는 떨어지고 군데군데 몇송이만 아직 피어 있었고 그중에서 그나마 괜찮을 곳에서 인증샷만 담을 수 있었습니다.

728x90

 


◇ 함안 악양생태공원 꽃동산

금계국을 둘러보고 함안 악양생태공원 꽃동산으로 올라갔으나 꽃은 없고 하늘을 배경으로 나무와 함께 인증샷만 담을 수 있었습니다.



◇ 함안 악양생태공원 악양루데크로드

마지막으로 악양루를 보러 갔으나 아쉽게도 악양루데크로드는 가는 길이 안전상 막혀 있저 둘러보지 못하고 가지고 간 드론으로 악양루와 함안뚝방 사진을 담아봤는데 기회가 되면 악양루에서 바라본 일몰을 보고 싶었습니다.



악양루를 마지막으로 보고 돌아나오면서 함안 악양생태공원 뚝방위를 걸어오면서 노랗게 활짝 핀 금계국길을 걸어오니 정말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반응형

 

경남 가볼만한곳 함안 악양생태공원



경남 6월가볼만한곳으로 함안 악양생태공원에는 금계국이 활짝 피어 연못과 습지를 노랗게 물들여 노란세상을 보여주고 있어 인생사진을 찍기에 좋았으며 연못에 반영된 푸른하늘과 금계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함안여행 함안 무진정 첫 눈에 반한 여름 여행지 가볼만한곳

경남 함안 여행 함안 고려동유적지 배롱나무 자미화 가볼만한곳

경남 함안여행 함안 약수터산장 오리불고기 뷰 맛집

경남 함안 악양 둑방길 수채화 같은 풍경의 양귀비 수레국화 봄꽃 명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