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은해사
#경북단풍명소
#영천단풍
#영천은해사단풍
#은해사
#은해사단풍
#단풍여행
#가을단풍여행
#경북은해사
#대구근교가볼만한곳
#대구근교드라이브
#대구근교데이트
#경북단풍



11월에 접어들어서 가을이 더욱 깊어지면서 남쪽에서도 단풍이 절정에 이르고 있어 가을 단풍을 보기 위해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곳 중에서 경북 영천여행을 당일치기로 다녀왔습니다. ^^



경북 영천 은해사 단풍 천년고찰 가을 나들이 대구 근교 가볼만한곳



영천 시내에서 점심을 먹고 오후에 찾은 영천 은해사에는 마지막 가을 단풍을 즐기기 위해 많은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어 우리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영천 은해사를 둘러보았습니다. 



지브리 미술관


☎  054-335-3318

▶ 주소 : 경북 영천시 청통면 청통로 951 (치일리 480-3)

http://www.eunhae-sa.org/

▶ 주차 가능 





경북 영천 여행을 계획하면서 영천 은해사 단풍은 은해사 운부암을 보기 위해 찾았으나 주말에는 신도를 제외하고는 운부암으로 자동차로 갈 수 없다는 것을 은해사 주차장에 도착해서 알게 되어서 아쉬웠습니다. 


당일치기 영천 여행이라서 걸어서 올라가기에는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은해사 운부암까지 가는 것을 포기하고 은해사만 둘러보기로 하고 주차를 하고 걸어올라갔으며 주차장에서 은해사공원을 지나 은해사 일주문까지 약 5분이 걸렀습니다.

 



은해사 일주문에는 지국천왕, 다문천왕, 광목천왕, 증장천왕 화려한 색으로 위용 당당하게 은해사를 지키며 방문객을 반가이 맞아주는 것 같아 잠시 두손을 모아 합장하였습니다.

 

 

 

 

영천 은해사 사랑나무



영천 은해사 일주문을 지나가면서 숲길이 펼쳐지고 맑은 공기가 온몸으로 들어오는게 느껴질 정도로 가을 날씨가 너무 좋아서 숲길을 걷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은해사로 가는 숲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니 독특한 나무가 있어 보니 사랑나무란 이름으로 수종이 서로 다른 두 나무가 접촉해 오랜 세월이 지나면서 합쳐진 나무를 연리목이라하고 합쳐진 가지를 연리지라고 합니다.


은해사 사랑나무는 100여년생의 참나무와 느티나무가 서로 붙어 안고 자라고 있어 나라의 경사, 부모에 대한 효성, 부부의 애정 등을 상징하는 연리지는 귀하고 경사스러운 일로 여겨와 저도 보면서 신기했습니다.


연리지(연리목) 아래에 촛불을 켜고 빌거나, 왼편으로 돌면 아들을, 오른편으로 돌면 딸을 낳고, 사이가 안 좋은 부부가 손 잡고 돌면 사랑의 묘약이 되어 화합한다는 구전이 있습니다.





천년고찰 영천 은해사 고즈늑한 가을 풍경

 

 


은해사 일주문을 지나 숲길을 따라 걷다보니 숲길 옆으로 치일천이 흐르고 있었으며 은해사는 치일천 옆에 자리를 잡고 있었 보화루를 지나기전에 단풍으로 물든 풍경을 치일천의 반영과 함께 담으니 너무 이쁘게 나왔습니다.


영천 은해사 금포정

 


은해사 일주문을 지나면 보화루까지 울창한 숲길이 조성되어 있는데 이곳을 금포정이 부르고 있으며 1714년 조선 숙종 임금때 일주문 일대의 땅을 구입해 17세기말에서 18세기 초에 소나무 숲을 조성하였 지금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은해사 금포정에는 약 300년생의 높이 10여미터의 송림이 2km 정도 숲길을 이르고 있으며 이곳에는 일체의 생명을 살생하지 아니하였다하여 금포정이라고 합니다.

 

 




경북 영천 은해사



경북 영천 은해사는 신라 현덕왕 원년인 809년에 혜철 국사가 해안평에 창건한 해안사를 조선시대 명종 원년인 1546년에 천교화상이 현재의 장소로 옮겨 은해사라고 이름을 바꿨다고 합니다.


1589년 조선시대 선조 22년에 법영, 의인, 광심대사 등이 다시 충창하였고 1919년 대본산 사찰이 되면서 혀재 대하불교 조계종 제10교구 본사입니다.


영천 은해사에는 거조암, 백흥암, 운부암, 백련암, 묘봉암, 중암암, 기기암, 서운암 등 8개의 암자가 있으며 이중 거조암 영산전은 고려시대 우왕 원년 1375년에 건립한 목조건물로 현재 국보 제14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백흥암 극락전과 수미단은 보물 제790호, 제486호로, 운부암  금동보살좌상은 보물 제514호로, 은해사 괘불탱은 보물 제1270호로 저정되어 있습니다.





가을 단풍으로 물든 영천 은해사



경북 영천 여행을 하면서 곳곳에서 영천 9경을 소개하고 있었는데 영천 9경은 1경 은해사, 2경 임고서원, 3경 보현사 천문대, 4경 치산관광지, 5경 보현산댐 짚와이어, 6경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7경 영천댐 벚꽃 백리길, 8경 영천하의마을, 9경 별별미술마을입니다.


이날 당일치기 영천여행에서 1경, 2경, 3경만 둘러보았는데 영천 은해사는 영천 1경으로 신라 헌덕왕 원년에 창건된 천년고찰로 운부암 등 8개의 암자를 거느린 사찰로 주말에는 운부암으로 일반인은 차를 가지고 가지 못하는게 아쉬워 다음을 기약해야했습니다.


운부암의 아쉬움을 잠시 접어두고 천년고찰 영천 은해사를 둘러보면세 천년이란 세월이 지나도록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은해사의 고즈늑한 가을 풍경을 눈과 마음에 담으면서 가을을 마음껏 즐겼습니다.

300x250

728x90

반응형



경북 영천 은해사 가을 단풍



대구근교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영천 은해사 가을 단풍을 보면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경북 영천 단풍 명소 영천 임고서원 은행나무 대구 근교 가볼만한 곳

경북 영천 단풍 명소 여행 강호정 오회공종택 하천재 사의당 삼휴정 오회당 고택 가을 풍경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18)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