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부산암남공원
#송도용궁구름다리
#송도가볼만한곳
#부산송도갈볼만한곳
#송도암남공원
#부산동섬
#용궁구름다리
#부산용궁구름다리
#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송도
#부산



가을이 더욱 깊어지는 10월 마지막주를 보내면서 가을 단풍 여행을 어디로 떠나야할지 아직 정하지 못하고 인터넷으로 검색만 하고 있습니다. ^^

부산 송도 용궁구름다리 동섬 암남공원 연결 송도 가볼만한곳



10월초에 다녀온 부산 송도 용궁구름다리는 그동안 방문객이 많다는 소식에 한번 가보고는 싶었으나 미루다가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부산 송도 용궁구름다리 위치 및 주차


☎  051-240-4087

▶ 주소 : 부산 서구 암남동 620-53

▶ 주차 : (암남노외공영주차장) 부산 서구 암남동 620-4

▶ 주차요금 (2급지) : 10분당 300원, 1일 주차 8,000원 

▶ 개방시간 : 09:00 ~ 18:00 (동절기 10월 ~ 2울) 19:00 ~ 17:00

▶ 정기휴장일 : 매월 첫째주, 셋째 주 월요일, 설, 추석 명절 당일 (단, 눈, 비, 강풍 등 기상 악회시 개방 제한)



 

사진출처 : 부산 서구청 홈페이지

 

부산 송도 암남노외공영주차장

 


부산 송도 용궁구름다리에 가기 위해 자동차로 송도 암남노외공영주차장에 들어가 주차를 하고 걸어서 갔으며 주차요금은 부산 2급지 주차요금이 적용되며 10분당 300원이며 1일 주차요금은 8,000원이며 무인주차요금 정산기가 있어 신용카드만 사용가능하며 현금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산 송도 암남노외공영주차장에서 바라보니 동섬에 연결다리가 있는 것이 보였으며 하늘 위로 바라보면 부산 송도케이블카가 마치 하늘 위로 줄지어 날아다니는 것 같습니다.

 

 




탁 트인 부산 바다 풍경이 좋았던 부산 송도 용궁구름다리



송도 용궁구름다리는 송도 송림공원과 거북섬을 연결했던 송도구름다리가 2002년 태풍 셀마로 인해 파손되어 철거되었는데 송도구름다리 복원 사업으로 2020년 6월 정식개통하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기존 송도구름다리는 현재 구름산책로와 연육교가 설치되어 있어 위치를 암남공원쪽으로 옮겨 이름을 송도 용궁구름다리로 변경하고 암남공원과 동섬 상부가 연결되어 있으며 길이 127m, 폭 2m로 총 49억원이 들여 18년만에 송도구름다리가 복원된 것입니다.






송도 거북섬의 전설



" 옛날 송도에 효성이 지극한 어부가 살고 있었는데 어느날 어부는 바다에 고기잡이를 나갔다가 큰 풍랑을 만나 근처 용굴에 잠시 피신을 했습니다.


상처를 입고 쓰러져 있는 여인을 발견한 어부는  온갖 약초를 캐어와 지극정성으로 치료를 해주었으며 여인은 바다를 지키는 용인데, 악행을 일삼는 바다괴물과 싸우다 상처를 입은 것이라 했습니다.


어부와 혼인하고 싶었던 공주는 온전한 사람이 되기  위해 용굴에서 천일기도를 하였으나 마지막 기도일, 둘의 사랑을 시기한 바다괴물이 공주의 천일기도를 방해하였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된 어부는 바다로 나가 괴물을 물리쳤지만 깊은 상처를 입고 바다의 혼이 되고 말았으며 공주 또한 온전한 사람이 되지 못하고 반인반용인 '인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용왕은 이를 안타깝게 여겨 어부를 거북바위로 만들어 인용과 이곳에서 영원히 함께 있게 하였으며 거북섬을 찾는 사람들에게 장수복과 재복을 주고 사랑하는 남녀가 함꼐 오면 그 사랑을 이루게 해주었다고 합니다."




탁트인 부산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송도 용궁 구름다리



부산 송도 용궁 구름다리에 들어가기 전에 포토존이 있었는데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들이 인증샷을 담기 좋게 되어 있어 마치 바다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송도 용궁구름다리 입장료 1,000원을 주고 입장권을 구입하여 계단을 따라 천천히 내려가면서 바라본 풍경은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이 맞닿하 있어 마치 바다속으로 들어가는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었으며 탁 트인 풍경이 방문객들에게 부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선사하였습니다.




부산 송도 용궁구름다리에서 바라본 송도해수욕장 쪽으로는 하늘을 떠다니는 송도케이블카가 한눈에 들어왔으며 아름다운 부산항의 풍경이 펼쳐졌습니다.

300x250



안남공원에서 용궁구름다리를 통해 동섬으로 이동하면서 아래쪽이 뚤려 있는 철골바닥이어서 더욱 아찔한 스릴감이 있었으며 기암절벽과 함께 멋진 절경을 보었으며 동섬을 원형 데크로 만들어 한바퀴 돌면서 인증샷을 찍기에도 좋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부산 송도 용궁구름다리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부산 송도 용궁구름다리는 암남공원과 동섬을 연결하고 있으며 아래쪽으로는 푸른 바다가 펼쳐지고 위쪽으로는 송도해상케이블카가 떠다니고 있으며 탁 트인 부산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산 송도 해수욕장 맛집 속시원해 대구탕

송도 부산 고등어빵 쌀가루로 만든 건강빵 송도해수욕장 먹거리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예약 요금 타는곳 및 스카이워크 360도 풍경

부산 송도 스카이워크 구름산책로 데이트 코스 개방시간 주차장 및 송도 케이블카 부산에어크루즈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6)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