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돼지국밥맛집
#부산돼지국밥
#수영돼지국밥
#부산국밥맛집
#부산국밥
#부산수요미식회맛집
#부산수요미식회
#부산여행
#수영구맛집
#수영돼지국밥주차
#광안리돼지국밥
#광안리수영돼지국밥
#광안역수영돼지국밥



10월에 접어들어 잠시 가을비가 오고나니 아침 저녁에 제법 쌀쌀한 기운이 옷깃을 파고들어 해마다 이맘때면 환절기 감기가 걱정이었는데 코로나19로 매일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환절기 감기가 없어진 것 같아 한편으로는 좋습니다. ^^

부산 돼지국밥 맛집 뽀얀 국물이 일품인 수영돼지국밥



날씨가 추워지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역시나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으로 부산에 살면 소울푸드라고 할 수 있는 돼지국밥이 가장 먼저 떠올라 와이프와 함께 오랜만에 부산에서 유명한 수영돼지국밥에서 한끼 먹고 왔습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위치 및 주차 


☎  051-758-5046

▶ 주소 : 부산 수영구 무학로 6 (광안동 117-17)

▶ 영업시간 : 매일 08:00 22:40

▶ 주차 : 가능

▶ 2018.03.21 tvN 수요미식회 방영 







부산 수영돼지국밥은 부산지하철 수영역 17번 출구에서 약 2분 거리, 광안역 1번 출구에서 약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별도의 전용 주차장이 식당 맞은편에 있어 차를 가지고 가더라도 편하게 주차할 수 있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수영돼지국밥 메뉴



수영돼지국밥에서는 돼지국밥(고기만), 내장국밥(내장만), 섞어국밥(고기+내장), 순대국밥(고기+순대), 모듬국밥(고기+순대+내장)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수육 및 전골도 판매하고 있었으며 이날 우리가 선택한 메뉴는 돼지국밥과 모듬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식당안에는 저녁식사시간이라서 손님이 조금 있었으며 먹는 동안 끊임없이 손님들이 들어왔으며 생각보다 테이블 회전이 빨랐으며 2018년 3월 21일 tvN수요미식회에 방영이 되었던 곳입니다.




뽀얀 국물 맛이 좋았던 부산돼지국밥 맛집 수영돼지국밥



부산 먹거리 중에서 빼놓을 수 없은 부산 사람들의 소울푸드라고 말 할 수 있는 돼지국밥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이 지지 않을까 합니다.


부산 돼지국밥은 음식점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점은 있지만 대부분 만드는 방법은 비슷한 걸로 알고 있으며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토렴이라는 것으로 뚝배기에 뜨거운 국물을 부웠다가 비웠다가 반복하면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게 해주는 것으로 수영돼지국밥에서도 토렴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돼지국밥에는 밥이 보통 말아져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에 따라서 이를 싫어하는 분도 있어서 수영돼지국밥에서는 주문할때 미리 말해야 밥을 말아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수영돼지국밥 테이블 세팅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돼지국밥과 모듬국밥으로 저는 돼지국밥을 주문하였는데 가격은 모두 9,000원으로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전체적으로 음식점마다 가격대가 조금씩 올랐죠.


수영돼지국밥에서 주문한 돼지국밥은 한번에 모두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으며 반찬으로는 돼지국밥과 함께 먹기 좋은 것으로 고추, 마늘, 양파, 부추, 쌈장이 나왔으며 김치와 깍두기는 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어서 바로 덜어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식당안에는 별도의 반찬 셀프 코너가 있어서 눈치 보지 않고 부족한 반찬은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어 무엇보다 좋았습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수영돼지국밥 돼지국밥 (고기만) 9,000원

 


차를 타고 지나다니면서 언제 한번 가봐야지 하면서 차일 피일 미루다 드디어 맛보게 된 수영돼지국밥은 뽀얀 국물이 인상적인 돼지국밥으로 돼지 다리뼈로 풀 우려낸다고 하며 돼지국밥을 숟가락으로 한스푼 떠보니 고기의 양도 푸짐하게 들어 있어 밥과 함께 먹으며 한끼의 식식로 부족함이 없어 보였으며 퇴근길에 소주한잔을 해도 좋을 듯해보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더욱 생각나는 돼지국밥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부산사람들의 소울푸드로 진한 구구물에 밥을 말아서 김치나 깍두기를 올려서 먹으면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300x250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제공되는 새우젓, 부추를 듬뿍 넘어서 먹어도 맛나게 즐길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따로 국밥을 선호해서 먼저 뽀얀 국물과 고기를 맛본 다음에 공기밥을 말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돼지국밥안에는 양념장이 들어 있어 그냥 먹어도 왠만한 입맛에 맞으며 진하고 담백한 국물맛과 부드러운 육질의 돼지고기가 어우러진 맛은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이란 생각이 듭니다.

 

 

728x90

 

 

부산 돼지국밥 맛집 수영돼지국밥 모듬국밥 9,000원



나는 돼지국밥(고기만)을 주문하였고 와이프는 모듬국밥을 주문하였는데 모듬국밥에는 고기 뿐만 아니라 순대와 내장이 들어 있어 다양한 맛을 한번에 볼 수 있으며 와이프가 순대를 좋아하는데 커다른 순대가 식욕을 자극해 다음에는 저도 모듬국밥으로 먹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돼지국밥에는 소면도 함께 나오는데 따뜻한 국물에 소면을 풀어서 먹으면 이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맛이며 먹다보면 생각보다 양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와이프는 조금 남겼습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수영돼지국밥



부산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돼지국밥은 날씨가 추워지면 누구나 한번쯤은 찾게되는 부산 사람들의 소울푸드로 따뜻한 국밥 한 그릇이면 세상 부러울게 없을 것 같은 맛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산역 영동밀면 돼지국밥 비빔밀면 부산오면 먹어야하는 생생정보 맛집

부산 돼지국밥 맛집 부산역 본전돼지국밥 소울 푸드 로드 주차장 북항 G7

부산 광안리 맛집 수변돼지국밥 주차 민락수변공원 산책

부산 사직동 맛집 동래 박가동 특허받은 돼지국밥 수육 밀면 생생정보 맛집

부산 돼지국밥 맛집 74년 전통의 서면 송정3대국밥 부산 대표음식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12)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