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배롱나무
#대구배롱나무명소
#하목정
#육신사
#가실성당
#대구가볼만한곳
#하목정배롱나무
#가실성당배롱나무
#칠곡배롱나무
#육신사배롱나무
#달성구배롱나무
#대구하목정
#대구하목정배롱나무
지난 주말 일요일 대구에 개인적인 일로 가면서 장마기간이라 하루종일 날씨가 흐리고 비가 중간 중간 계속 내려서 빗길에 운전을 조심하면서 다녔습니다. ^^
대구 배롱나무 명소 하목정 가실성당 육신사 배롱나무꽃 만개
여름휴가는 7월말에서 8월초에 가장 많이이 다니는데 장마가 겹치면서 안전운행에 꼭 필요하며 특히 가족여행이 많아서 태풍으로 빗길 사고 등 사고의 위험성은 더욱 커서 야간운전이나 과속은 되도록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053-668-3161
▶ 주소 : 대구 달성군 하빈면 하목정길 56-10 (하빔면 하산리 1043-1)
▶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2053호
대구 달성군 하목정은 임진왜란 때 의병장이었던 낙포 이종문이 1604년(선조 37년)에 건립한 곳으로 주택의 사랑채로 사용했으나 안채가 없어지고 정자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목정이란 이름은 조선 인조가 왕위에 오르기 전에 이곳에 머문 적이 있어 이름을 이종문 장남 이지영에게 직접 써 주었다고 하며 이 정사는 앞면 3칸, 옆면 2칸 규모늬 넓은 대청에 방 4칸을 세로로 덧붙여 평면이 정자형으로 구성되거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조는 조선중기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하목정의 특징은 지붕의 양쪽 추녀글 조금씩 잘라 처마 끝을 둥글게 만든 방구매기 수법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정자와 배롱나무의 한국적미가 돋보이는 대구 하목정
여름이면 해마다 자동차를 타고 다니다보면 어디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꽃이 바로 배롱나무 꽃으로 무더위에 지친 우리의 마음을 배롱나무꽃을 보면 무더위가 날아가고 마음의 여유를 주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배롱나무꽃은 한여름 100일동안 꽃을 피우기에 '목백일홍'이라고도 불리우며 다른 꽃과 달리 오래 꽃이 피어 있으며 붉은 배롱나무 아래에서 잠시 무더위를 식히기에 좋았습니다.
대구 하목정과 배롱나무꽃이 활짝 핀 풍경은 전형적인 한국의 미를 보여주고 있어 방문객들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로 들어가는 것 같은 착각을 주고 있습니다.
☎ 051-000-0000
▶ 주소 : 경북 칠곡군 왜관읍 가실1길 1 (왜관읍 낙산리 615)
▶ 주차 : 가능
대구 하목정을 보고 찾아간 가실성당은 하목정에서 얼마 멀지 않아 대구인줄 알았는데 주소를 보니 경북 칠곡군으로 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348호로 지정되어 있었습니다.
대구 가실성당에 차를 가지고 도착하니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걱정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았으며 주차장에서 한눈에 가실성당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대구 가실성당은 2004년 영화 '신부수업'이 촬영되었던 곳이며 천주고 대구교구로는 계산성당에 이어 2번째이며 조선교구로는 11번째로 설립된 곳으로 한국전쟁 당시에는 병원으로 사용되어 원형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여름에 피는 배롱나무꽃과는 고택이나 사찰과 잘 어우러지는 풍경을 자주 봤는데 성당건물과는 이국적인 독특한 풍경을 드러내주고 있습니다.
☎ 053-583-6407
▶ 주소 : 대구 달성군 하빈면 육신사길64 (하빈면 묘리 640)
대구 육신사는 1497년 사당과 정자를 지어 박팽년의 위패를 모시고 제사를 지냈으며 나중에 후손이 조선시대 세조 당시 사육신이었던 박팽년, 성삼문, 이개, 하위지, 유성원, 유응부 등의 6명의 위패를 모시면서 당시 사육신의 충절을 느낄 수 있는 사당으로 1866년 고종 3년때 철거되었던 것을 1924년 재건해 지금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날 육신사까지 가려고 했으나 비도 오고 시간이 없어서 육신사가 목적이 아니고 배롱나무꽃을 보러왔기에 육신사 입구에 활짝피어 있는 배롱나무꽃만 보고 왔는데 지금 생각하니 다 둘러보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쉬웠습니다.
백일홍 나무라고 불리우는 배롱나무는 '간지럼나무'라고도 불리우는데 가지를 손으로 긁어주면 살랑살랑 가지가 흔들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마치 사람이 간지럼타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날도 배롱나무 가지를 긁어주니 흔들리는 가지를 보니 정말 신기했습니다.
이날 육신사 입구에 도로 양옆으로 심여져 있는 배롱나무에 빨간 꽃이 활짝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었으며 육신사 입구라서인지 더욱 위엄이 느껴지는 것 같았습ㄴ다.
7월 8월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이 만개한 배롱나무 꽃을 보면서 잠시나마 위안이 되는 것 같았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장시간에 걸친 지쳐져 있는 마음에 여유를 주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경남 함안 여행 함안 고려동유적지 배롱나무 자미화 가볼만한곳
경주 서출지 배롱나무 꽃 연꽃 한 여름의 이요당 무량사 풍경 천 년 못에 담긴 신라의 전설
경주 종오정 배롱나무 연꽃 만발 한폭의 동양화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순천여행 삼보사찰 순천 송광사 배롱나무꽃 만개한 산사 360도 풍경
댓글 목록
고택과 배롱나무꽃은
웬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배롱나무꽃이 가로수인 곳은 처음 봅니다. ^^
그렇죠. 고택과 배롱나무꽃이 전형적인 한국미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여기가 대구였군요! 고택이 편안한 느낌을 주네요 ㅎ
고택과 배롱나무의 어울림어 좋았습니다.
비밀댓글입니다
그렇죠. 행복은 바로 내옆에 있죠.
사극 한 편을 본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너무 멋지네요 덕분에 구경 잘 하고 갑니다
감사해요.
여름은 배롱나무가 있어 좋아요.
대구의 배롱나무 명소를 다녀오셨군요~~
소개해 주신 세 곳을 올해 처음으로 다녀왔습니다.
하나같이 멋진 곳이더군요~~
게다가 세 곳 모두 가까운 곳에 함께 위치하고 있어 내년에도 한번 더 가볼까 합니다 ㅎ
세곳 모두 거리가 가까워 한번에 둘러보기 좋았습니다. 날씨가 좋았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던 곳입니다.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즐거운 시간되세요.
아산 공세리 성당과 비스해서 공세리 성당인줄 알았네요^^
배롱나무꽃과 어우러진 성당이 아름답습니다.
오래된 성당이 배롱나무와 함께 너무 멋졌습니다.
요즘...많이 보이더라구요.
배롱나무..
잘 보고 갑니다.
8월은 배롱나무가 가장 이쁜 것 같습니다.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해요.
행복한 시간되세요.
앗 오모낭 그림같은 풍경이에요
감사해요.
아직도 눈앞에 선하네요.
우와 ..좋은정보 예쁜사진 들이😍 네요 ~~~
잘보고갑니다 ^^
감사해요.
즐거운 시간되세요.
대구의 배롱나무 명소들을 모두 둘러보고
오셨군요..
하정목과 가실성당, 그리고 육신사등..
정말 기회가 되면 한번 가보고 싶은곳
같기도 하구요..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해요. 한곳에 모여있어서 편하게 보고 왔습니다.
도움이 되는 글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요즘 잦은 비로 습하고 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한여름에는 체력과 컨디션이 떨어지기 쉬우니 꾸준히 건강을 챙기세요~
자세히 정독하고 구독하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감사해요. 좋은 이웃되었으면 합니다.
와..액자 같은 사진 속 빨간양산 멋지네요ㅎ 배롱나무는 여름의 축복 같아요ㅎ
감사해요 여름꽃은 역시 배롱나무가 가장 이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