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맛집
#나정상회
#광주나정상회
#광주나정상회돼지갈비
#광주돼지갈비
#돼지갈비맛집
#상무지구맛집
#광주서구맛집
#광주돼지갈비맛집
#돼지갈비
#돼지갈비맛집추천
#생생정보맛집
#광주생생정보맛집



얼마전 개인적일 일로 전라도 광주를 당일치기로 다녀오면서 점심 식사를 하게되었는데 이왕이면 광주 맛집에서 먹고 싶어 찾게 된 곳이 광주 상무지구 맛집으로 소문난 광주 나정상회를 찾았습니다. ^^

광주 나정상회 50년 전통의 돼지갈비 생생정보 맛집



개인적으로 돼지갈비를 좋아해서 그 쫄깃한 맛을 느껴보고 싶었는데 경상도보다는 전라도쪽이 돼지갈비맛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지브리 미술관



☎  062-944-1489

▶ 주소 : 광주 서구 상무자유로 24 (치평동 890-18)

▶ 영업시간 : 11:00 ~ 22:00 (마지막 주문 21:20)

▶ 주차 : 무료 주차 가능

▶ 생방송투데이 2011.12.15 649회 돼지갈비

▶ 2012.09.11 생생정보 516회 돼지갈비조림

▶ 2013.02.02 대박의 비밀 14회 돼지갈비

▶ 2016.11.11 생생정보 200회 돼지갈비조림

▶ 2020.06.01 생생정보 1078회 갈비조림 



 

 



주말 토요일이라서 광주 시내는 차가 생각보다 막히지 않아서 편하게 다닐 수 있어 좋았으며 광주 나정상회는 식당 앞과 뒤쪽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광주 나정식당 메뉴



돼지갈비 전문 식당이라서 선택의 여지 없이 돼지갈비 3인분과 비빔밥, 후식냉면, 김치찌개를 모두 한번에 주문했는데 3명이 먹기에는 조금 많은 양을 주문한 것 같았지만 배불리 먹자 싶고 싶었습니다. 기다니는 동안 식당안을 잠시 둘러보았는데 한쪽 벽면에 어느 시대인지는 알 수 없으나 토기가 전시되어 있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윤기흐르는 돼지갈비의 촉촉한 맛이 좋았던 광주 나정상회 돼지갈비



광주 나정상회는 1971년 가게를 오픈하였으며 처음에는 작은 허름한 식당에서 출발하여 지금은 깔끔한 건문에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는 광주를 대표하는 식당으로 자리잡은 50년 전통의 광주 맛집으로 소문나 있어 주말 토요일 점심시간임에도 식당안은 손님들로 가득차 있어 코로나 걱정은 되었지만 우리도 한쪽 구석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광주 나정상회에서 돼지갈비를 맛볼 생각을 하니 돼지갈비와 어울리는 소주 한잔이 생각났지만 운전때문에 이 조합을 포기해야한다는 것이 못내 아쉬웠습니다.




광주 나정상회 상차림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니 종업원이 테이블위에 돼지갈비와 함께 먹기 좋은 밑반찬으로 한가득 상차림을 해주었습니다. 다른 식당과 크게 다를 것은 없었지만 전체적인 느낌이 깔끔하고 정갈하다는 느낌을 주어 좋았습니다.




광주 나정상회 돼지갈비(국내산) 200g 14,000원



드디어 기다리던 돼지갈비가 먼저 나왔으며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함께 주문한 비빔밥, 냉면까지 다 먹을 수 있을 걱정은 되었지만 본격적으로 시식에 들어갔습니다.



광주 나정상회의 주메뉴는 단 한가지 바로 돼지갈비로 전라도 하면 담양식 숯불돼지갈비를 떠올리기 마련인데 광주 나정상회는 이와는 비주얼부터 사뭇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차이점이 뭘까하는 생각을 해보니 담양에서 먹엇던 돼지갈비는 양념이 광주 나정상회처럼 되어 있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광주 나정상회 돼지갈비는 양념맛이 돼지갈비에 잘 베어져 있었으며 달콤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이 혀끝에 묻어나는 것이 너무 좋았으며 특히 식감에 있어서는 촉촉한 느낌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맛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단맛이 좋았으나 금방 질릴 수 있어 개인의 입맛에 따라 조금 다른 평가가 나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최상의 맛을 볼 수 있을 것 같았으며 다만 아쉬웠던 점은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담양 돼지갈비의 경우 은은하게 불을 피워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유지해서 퍽퍽하지 않고 끝까지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광주 나정상회 비빔밥 4,000원



한국의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는 비빔밥은 한국인은 물론이고 외국인의 입맛까지도 사로잡는 음식으로 광주 나정상회 비빔밥은 나올때 이미 만들어져 나왔으며 위에 김가루 등을 고명으로 살짝 올려놓았는데 비주얼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광주 나정상회 비밤밥은 따로 비빌 필요없이 두서너번 숟가락으로 휘리릭 저은 다음 바로 먹어봤는데 고소한 맛이 입안가득 퍼지면서 단번에 맛을 사로잡았으며 비빔밥 한 숟가락위에 돼지갈비 살점을 하나올려서 먹으니 더욱 맛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광주 나정상회 김치찌개 7,500원



한국인의 음식중에 빼놓을 수 없는 김치찌개는 일반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공기밥 한공기와 함께 먹기에 최상의 조합인 음식입니다.


광주 나정상회 김치찌개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수입산 콩(두부)를 사용하여 만들고 있었으며 한눈에 보기에도 잘 익은 김치의 부들부들한 비주얼은 침샘을 자극해 줍니다.

흰쌀밥에 김치를 올리고 먹으면 세상 부러울게 없는 맛이죠. 이날은 비밤밥과 함께 먹으니 더욱 색다른 맛을 볼 수 있어 좋았으며 반찬도 따로 나왔습니다.

 
 



광주 나정상회 후식냉면 4,000원



한국인은 고기를 먹고나서 후식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이 바로 냉면이죠. 광주 나정상회에서는 식사 냉면(7,000원)과 별도로 고기를 먹고나서는 후식냉면(4,000원)을 따로 판매하고 있어 후식냉면도 주문했는데 돼지갈기와 함께 먹으니 그 맛이 배가되는 것 같습니다.


광주 나정상회 후식냉면은 다른 음식점과 크게 다르지 않았으며 살얼음 시원한 국물 맛이 약간은 기름진 돼지갈비의 맛을 중화시키면서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광주 나정상회 돼지갈비

 

광주 나정상회 돼지갈비는 다른 돼지갈비와 달리 기본 양념이 잘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맛으로 50년 내공이 돼지갈비에 그대로 담겨져 있는 맛이라 광주 맛집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담양 승일식당 숯불돼지갈비 죽녹원 백종원 3대천왕 한식대첩 맛집

남포동 돼지갈비 맛집 부산 산수갑산 돼지갈비 국제시장 생활의 달인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