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순천은 너무 많이(?) 가봐서 왠만한 여행지는 다 둘러보았는데 그래도 갈때마다 똑같은 곳이라도 계절에 따라서 다른 느낌을 주기는 것이 순천여행의 매력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순천여행 순천 남제골 벽화마을 쉬엄쉬엄 마을여행에서 발견한 이쁜 우체통 순천 가볼만한곳


이번에 소개해드릴 순천 가볼만한곳으로는 순천여행을 하려고 인터넷 서핑을 하던 중 우연히 발견한 곳으로 꽤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어서 저도 들러보았습니다.



순천 남제골 벽화마을

네비 주소 : 전남 순천시 우석로 77 (순천시 덕월동 483-3)



순천 남제골 벽화마을은 그렇게 크지는 않으나 한 길목을 따라올라가면서 보면 아기자기한 마을 모습에 반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순천 남제골 벽화마을 입구에 남제골에 대한 소개가 있는데 이곳은 여러지역 사람들이 모여 형성된 마을로 실개천을 복개하여 도심속에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마을이라고 소개하고 있죠.





쉬엄쉬엄 마을여행 순천 남제골 벽화마을


순천여행에서 남제골 벽화마을은 둘러보는데 넉넉잡고 30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추천해주고 싶네요. 마을에 들어서면 길을 따라 곳곳에 재미있는 벽화들을 만날 수 있는데 우리의 일상이 그름으로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죠.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이런 벽화를 보고 신기해하기도 하고 기념 사진도 남기고 어른에게는 지난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죠.









순천 남제골 벽화마을 매력인 다양한 모양의 우체통


순천 남제골 벽화마을의 매력은 벽에 그려진 벽화보다는 오히려 집집마다 대문에 붙어 있는 우체통에서 더욱 매력을 느꼈습니다.



다양한 색깔로 알록달록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모양의 우체통은 한번 보고나니 나도 가지고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개인적으로 순천 남제골 벽화마을에서 우체통으로 가게를 만들어서 반제품을 만들어서 팔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하나 정도는 구입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는데..상품으로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합니다.




볼수록 매력적인 우체통 우리집에서 하나 걸어두고 싶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죠. 넘 이뻐서 ㅎㅎㅎ




지금까지 순천여행 추천으로 순천 남제골 벽화마을을 소개해드렸는데 30분 정도의 시간에 무료이기에 순천여행코스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무엇보다 이쁜 우체통이 마음에 듭니다.


관련글

순천 맛집 콩산소 얼큰하고 시원한 해장국 산소 콩나물국밥 및 콩나물 효능

순천여행 삼보사찰 순천 송광사 배롱나무꽃 만개한 산사 360도 풍경

순천여행 순천만 일몰 S자형 물길이 아름다운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용산전망대에서 바라본 일몰

순천여행 순천만 와온해변의 작은 S자 물길 순천 가볼만한곳

순천여행 순천드라마세트장 과거로의 시간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순천 가볼만한곳

순천만 칠면초 와온해변을 불은 빛으로 물들다

댓글 (1)

댓글 목록

  1. 『방쌤』 2015.10.06 11:11 신고

    지난 주말에 다녀오려고 했었는데 다른 약속이 생기면서 가보질 못했네요~
    참 아기자기하고 이쁜 그림들이 많이 눈에 띄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