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빵집
#부산빵집맛집
#수영구빵집
#남천동빵집
#순쌀빵
#남천동순쌀빵
#빵천동
#남천동빵천동
#남천동빵집순례
#순쌀빵밤식빵
#단호박찰깜빠뉴
#광안리순쌀빵
#광안리해수욕장



지난 주말 오랜만에 따뜻한 날씨에 마치 봄날 같은 늦겨울에 산책삼아 광안리해수욕장을 한바퀴 와이프와 함께 걸으면서 둘러보았습니다. ^^

부산 빵집 맛집 수영 남천동 순쌀빵 밤식빵 단호박 찰 깜빠뉴 광안리 빵천동 빵집 순례



광안리해수욕장 끝자락에 위치한 삼익비치에 이르러 이왕 여기까지 왔으니 남천동에서 유명한 빵집인 순쌀빵에서 빵을 사가자며 잠시 남천동 순쌀빵에 들렀습니다.



부산 남천동 순쌀빵 위치



☎  051-623-3775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122 (남천동 148-5)

▶ 영업시간 : 08:00 ~24:00

▶ 주차 힘듬 



 



남천동 순쌀빵은 광안리해수욕장 오른쪽 끝자락 삼익비치 입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산도시철도 금련산역 5번 출구에서 약 700m로 자동차를 가져올 경우 생각보다 주차가 힘들며 삼익비치 안쪽 도로에 주차를 찾아봐야 합니다.




부산 남천동 또 다른 이름 빵천동 지도



남천동이 빵천동으로 불린다는 말에 한번은 가보고 싶고 남천동 빵집 순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 첫번째로 방문한 곳이 남천동 순쌀빵입니다.


남천동에는 유명한 베이커리의 체인점이 하나둘씩 모여들면서 남천동 일대가 빵집거리로 바뀌면서 남천동이란 지명대신 빵천동으로도 부르고 있으며 빵천동에는 유명한 빵집이 많아서 모두 둘러보는게 가능은 할 지 모르겠으나 하나씩 둘러볼 계획을 세워봅니다.


부산 남천동 빵천동 빵집.pdf
1.74MB

 



밀가루를 1%도 사용하지 안고 100% 쌀로만 만드는 남천동 순쌀빵 빵집



남천동 빵천동 베이커리 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온 것은 이름부터 재미있는 순쌀빵으로 왜 순쌀빵으로 이름을 지었을까한느 호기심이 생기죠.


남천동 순쌀빵은 이름 그대로 쌀빵전문점으로 1%의 밀가루도 사용하지 않고 모둔 제품을 국내산 쌀로 빵을 만드는 빵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남천동 순쌀빵의 유명세는 입구에서 부터 알 수 있는데 2005년 부산에서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회의가 부산 동백섬 누리마루에서 개최될때 밀가루가 맞지 않았던 고 노무현 대통령의 아침을 순쌀빵 빵과 쿠키으로 먹어 화제가 된 곳이기도 합니다.




남천동 순쌀빵 둘러보기



남천동 순쌀빵 가게 안으로 들어가보니 생각보다 크기는 않았지만 빵집 안에는 한가득 다양한 종류의 빵들로 가득차 있었으며 스물스물 코끝을 자극하는 빵내음이 너무 좋았습니다.


천천히 하나하나 빵들을 둘러보았는데 정말 빵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무엇을 맛봐야할지 한참을 망설이게 합니다.




남천동 순쌀빵 베스트 1, 2 3



남천동 순쌀빵에서 차분하게 둘러보다보니 순쌀빵에서 가장 잘 나가는 메뉴 3가지를 표기해 두어서 처음 방문한 사람들에게 선택의 폭을 많이 좁혀 주었습니다.


남천동 순쌀빵 판매 1위는 밤식빵, 2위는 이름도 꽤 어려운 단호박 찰 깜빠뉴 3위는 쌀 크로와상이었으며 이날 우리는 1위 밤식빵과, 2위 단호박 찰 깜빠뉴 그리고 와이프가 좋아하는 튀김팥소보로를 구입해서 왔습니다.




남천동 순쌀빵 밤식빵 : 6,000원



남천동 순쌀빵은 밀가루 대신 쌀을 사용하기 때문에 식감이 밀가루 빵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부드럽지 않지만 대신 쫄깃한 맛이 다른 빵집과의 차별성입니다.


순쌀빵 밤식빵은 국내산 쌀가루로 만든 식빵에 밤이 한가득 들어가 있으며 생각보다 식감이 쫀뜩하면서도 부드러웠으며 단맛이 살짝 나는게 좋았습니다.




남천동 순쌀빵 단호박 찰 깜빠뉴 : 7,000원

 


남천동 순쌀빵 단호박 찰 깜빠뉴는 단호박과 롤치즈, 찹쌀, 계란, 설탕, 버터 등이 들어간 무가당 빵이라고 소개되어 있었는데 겉에서 보기에도 식감이 다른 빵보다 단단해보였는데 깜바뉴 특유의 거친 식감이 특징이며 먹어보니 역시 쫀득한 맛에 단호박의 달달한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남천동 순쌀빵 튀김팥소보로 : 2,000원



남천동 순쌀빵 튀김팥소보로는 익숙한 맛으로 겉은 튀겨서 바삭한 느낌이 들고 속은 부드러운 팥으로 채워져서 겉바속촉의 느낌 그대로이며 팥의 달달한 맛이 좋았습니다.

 
 



부산 남천동 순쌀빵



부산 남천동은 빵천동이라 불리울 만큼 많은 빵집이 몰려 있어 빵집순례하기 좋은 곳으로 남천동 순쌀빵을 시작으로 한군데씩 둘러봐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광안리 31cm 해물 칼국수 쫄깃한 면발 푸짐한 조개 대왕칼국수 생생정보 맛집

광안리 역전할머니맥주 가성비 좋은 레트로한 메뉴와 슬러시맥주 맛집 술집

부산 광안리 다리집 떡볶이 오징어튀김 수요미식회 떡볶이 4대 맛집

부산 맛집 광안리 톤쇼우 돈카츠 히레카츠 모둠카츠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댓글 (9)

댓글 목록

  1. Favicon of https://abbayori.tistory.com BlogIcon 봉이아빠요리 access_time 2021.02.23 09:09 신고

    먹고 싶은거 가득하네요 ... 점심으로 빵을 먹어야 하나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2. Favicon of https://leemsw.tistory.com BlogIcon 이청득심 access_time 2021.02.23 09:40

    쌀로 만든 빵이라니 좀 특이합니다...^^
    여기 빵을 먹으면 맛도 좋겠지만, 무엇보다도 속이 편할 것 같네요...
    기회되면 가보고 싶네요.. 일단 킵 해봅니다. ㅎㅎ

  3. Favicon of http://https://dowra-60.tistory.com/ BlogIcon 나그네 스토리 access_time 2021.02.25 08:11

    다 맛있어 보이네요
    어떤 빵이든지 빵순이는 없어서 못먹는답니다

  4. 장재벌 access_time 2021.03.01 15:47

    남천동사람으로써 이 집이 오래 장사를 하는 이유가 정말 맛있어서 라는 걸 알려드리고싶네요. 코로나가 아니더라도..매장안에서 빵먹기엔 자리가 협소하단게 단점 이기도 해요

  5. BlogIcon 쌀빵 access_time 2021.03.01 16:05

    순쌀이라...보통 밀가루를 안 먹는 이유는 밀가루 자체의 첨가물도 그렇지만 글루텐의 이유가 더 큰데 저렇게 결이 있는 빵들은 글루텐을 따로 첨가한다던지, 혹은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는 강력 쌀가루를 쓸 거예요... 글루텐 민감하신 분은 쌀빵이라도 물어보고 드셔야 해요.. 또 글루텐이 전혀 안 들어가 있다고 하더라도 아주 민감하신 분들 글루텐을 쓰는 같은 시설에서 만든 제품도 드시면 반응이 올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