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부산맛집
#31cm칼국수
#광안리31cm칼국수
#31cm해물칼국수
#부산칼국수맛집
#대왕칼국수
#생생정보맛집
#광안리생생정보
#광안리칼국수맛집
#광안리맛집
#광안리31cm해물칼국수
#광안리해물칼국수
지난 일요일 설 연휴 마지막날 하루종일 비가 내려서 아침부터 창밖의 비를 보다 비오는날에는 따뜻한 칼국수가 좋을 것 같아서 와이프랑 함께 광안리 칼국수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
광안리 31cm 해물 칼국수 쫄깃한 면발 푸짐한 조개 대왕칼국수 생생정보 맛집
광안리31cm칼국수는 본점이 있는 해운대 31cm칼국수에서 이미 맛보았기 때문에 그 맛을 알아 가면서도 오랜만에 먹을 생각을 하니 가는내내 즐거웠습니다.

☎ 051-758-7734
▶ 부산 수영구 광남로 144 (광안동 191-13)
▶ 영업시간 : 11:00 ~ 23:00 연중무휴 / Last Order 22:00
▶ 부산도시철도 광안역 5번 출구에서 약 650m 도보 8분 거리
▶ 주차 불가 :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코로나19 때문에 점심시간 피크 타임을 피해서 조금 일찍 찾아갔는데에도 이미 식당안에는 손님들이 있어서 구석진 빈테이블에 앉았습니다.
광안리 31cm 해물칼국수 메뉴
광안리 31cm 해물칼국수의 대표메뉴는 역시 31cm해물칼국수와 31cm해물파전으로 대부분의 테이블에서 이 2가지 메뉴를 볼 수 있으며 이날은 와이프와 둘이서 갔기 때문에 메뉴 2개를 주문해서 먹기에는 양이 많아서 31cm해물파전은 다음으로 미루로 31cm 해물칼국수 2개를 주문했습니다.
쫄깃한 면발과 조개살에 시원한 국물 맛이 좋은 31cm 해물칼국수
31cm해물칼국수를 주문하고 옆 테이블에 있는 그릇의 크기부터 남달라 이것을 다 먹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한국의 급한 성격탓인지 음식이 나오기까지의 기다림은 길게만 느껴졌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으며 조개를 담을 그릇과 덜어 먹을 그릇 그리고 집게와 국자를 가져다 주었으며 31cm해물칼국수와 함께 먹을 반찬으로 깍두기와 김치를 내어 주었습니다.
광안리 31cm 해물칼국수 : 7.500원
내가 기억하기로는 해운대 31cm해물칼국수를 먹을때 가격이 7,000원이었던 것 같은데 500원이 올라 7,500원이었습니다. 갈수록 화폐의 가치가 떨어져서 이제는 10,000원으로 할 수 있는게 이전에 비해서 많이 줄어든 느낌이 듭니다.
드디어 테이블 위에 주문한 31cm해물칼국수가 나왔으며 2인분이지만 그릇의 크기가 마치 세숫대야만하였으며 보기에도 그릇안에는 각종 해물이 가득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해물을 넣어 끓여서 더욱 시원한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31cm해물칼국수 안을 들여다 보면 눈에 익숙한 조개들을 볼 수 있는데 홍합, 가리비, 물총조개 등 다른 칼국수 식당에서는 보기드문 조개류가 가득 들어가 있어 이게 칼국수 맞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조개만 먹어도 배부르지 않을까요.
각종 조개류를 넣고 끓여서 국물 맛은 조미료 맛이 아닌 신신한 조개의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맛이 한번 맛보면 계속 손이가는 중독성 강한 맛으로 이날 따라 유달리 국물 안에는 간 마늘이 많이 보였습니다.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맛을 보고 이어서 칼국수 면발도 맛보았으며 쫀득한 느낌의 면발도 입안에 착 감기는 맛이 좋으며 특히 김치, 깍두기와 함께 먹으며 그 맛이 더욱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날따라 김치와 깍두기으 맛이 매워서 칼칼한 맛이 더욱 세게 느껴졌습니다.
칼국수를 담은 그릇의 크기가 31cm라서 식당 이름도 31cm해물칼국수로 그릇 크기만큼이나 푸짐한 양으로 이번에도 와이프와 둘이서 먹으면서 결국에는 다 먹지 못하고 조금 남겼습니다.
잘 해감된 조개는 쫄깃한 식감의 씹는 맛이 좋았으며 면발도 다 먹을 때까지 쫄깃함을 유지하면서 잘 불지 않았는데 만들때 전분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겨울 비오는날 점심으로 따뜻한 해물칼국수 먹기에 너무 좋았으며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과 조개살의 식감은 폭풍흡입을 부르는 맛으로 광안리 맛집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광안리 역전할머니맥주 가성비 좋은 레트로한 메뉴와 슬러시맥주 맛집 술집
광안리 술집 생활맥주 앵그리버드와 감자, 나초칩 치맥 맛집
부산 광안리 다리집 떡볶이 오징어튀김 수요미식회 떡볶이 4대 맛집
댓글 목록
국수길이가 31센치일까하고 계속 글을봤네요 ㅎㅎㅎ 해물 제대로 들어간 해물칼국수네요!!
ㅎㅎ 그릇의 크기가 31cm였어요.
해물 가득한 칼국수가 아주 시원할것 같습니다...ㅎ
특히 해장으로 최고일것 같은데요~~^^
맛있게 보고 갑니다.ㅎㅎ
해장으로도 국물이 너무 좋아요.
그릇크기가 31cm라는 의미군요.
엄청 큰 그릇에 들어 양도 많고 해물도 가득이네요.
맛있겠습니다.
크기 만큼이나 양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함이 느껴집니다.
조개 국물이라 너무 시원했습니다.
오늘 점심은 얼큰~~~한 해물 칼국수 한 그릇이 급 |땡기네요.^^
따끈하고 시원한 칼국수 너무 좋죠.
맛깔스러운 칼국수 먹음직 스럽네요^*
너무 맛나게 먹었습니다.
해산물이 그득한데요 맛잇겠습니다 👍😋👏
조개가 많이 들어가 시원한 국물 맛이 좋습니다.
31cm 해물칼국수 드셔보셨군요 ㅎㅎㅎ
저도 원조 본점은 아니어도 체인점에서 먹어봤는데요. 조개가 엄청 많고 맛있더라구요~
조개가 포인트죠.ㅎㅎ
해물이 정말 많이 들어간 칼국수네요
맛있겠습니다^^
한번 맛보면 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해물이 듬뿍 든 칼국수라
시원한 국물맛과 더불어 입맛 땡기게 하겠어요
맛나 보입니다.. ^^
시원한 국물 맛 너무 좋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조개들이 골고루 듬뿍 들어갔네요
가격이 올랐다고해도 그정도의 조개와 그 가격이면 나쁘지않은것같아요
광안리 맛집 참고하겠습니다 ~^^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조금 줄이고 가격을 낮추면 파전과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역시 해물 칼국수는 저렇게 크게 나와야~ 하는 거 같아요. 뭔가 그런 이미지가 있어요.^^
비주얼부터 사로잡죠.ㅎㅎ
그릇의 길이가 31cm였군요.ㅎㅎㅎ
부산에 있는 딸도 여기 다녀왔다면
사진을 보냈더라구요
엄마가 좋아할거라면서 부산오면 같이 가자구요
부산가면 꼭 가보고 싶어요..^^
또 가고 싶은 칼국수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