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남해여행
#남해가볼만한곳
#바람흔적미술관
#남해바람흔적미술관
#남해가을
#남해단풍
#바람흔적
#바람흔적미술관
#남해군바람흔적미술관
#남해군단풍
#남해여행
#남해가을여행



코로나19가 올한해 전세계를 강타한 가운데 뉴스에서 백신 소식이 들리기 시작하지만 내년이 되어도 확실한 백신이 나올지 알 수가 없는 상황이네요.

남해여행 남해 바람흔적미술관 가을 단풍 풍경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세월은 하루하루 흘러가면서 2020년 가을은 깊어만 가며 울긋불긋 단풍의 아름다운 색깔은 우리들의 마음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남해 바람흔적미술관 위치



▶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519-4 (봉화리 1993-1)

▶ 매일 10:00 ~ 18:00 (하절기 3월 ~ 10월) / 매일 10:00 ~ 17:00 (동절기 11월 ~ 2월)

▶ 매주 월요일 , 화요일 휴무 (공휴일이 화요일이면 개관)

▶ 관람료 : 무료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바람흔적미술관



남해 바람흔적미술관 주차장에 도착하여 주차를 하고 바람흔적미술관으로 가는 길은 온통 울긋불긋 단풍색이 우리를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남해 내산저수지를 앞에 두고 있는 바람흔적미술관은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단풍이 절정인 풍경을 보여주고 이곳을 오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들게합니다. 특히나 코로나 19로 되도록이면 사람이 붐비지 않는 여행지라서 더욱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가을 여행지로 추천드리고 싶은 남해 바람흔적미술관



남해 바람흔적미술관은 이름만으로도 뭔가 여행을 떠나고픈 생각이 드는 곳으로 바람에 따라서 남해의 깊숙한 곳까지 들어온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코로나 19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남해 화전별곡길로 총 거리 16.2km에 이르는 구간에는 바람흔적미술관, 독일마을, 양떼목장, 내산저수지, 나비생태공원, 삼동면 화천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남해 내산저수지는 해마다 11월이면 가을 단풍이 절정인 곳으로 남해의 숨은 단풍명소로 남해 바람흔적미술관까지 들어가는 도로와 산에는 울긋불긋 물든 아름다운 단풍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조용히 편안하게 둘러보기 좋았던 남해 바람흔적미술관



개인적으로 온가족이 남해 바람흔적미술관을 찾았던게 꽤나 오래전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이 2번째 방문으로 남해 바람흔적미술관은 산 사이의 꾸불꾸불한 길을 따라 한참을 올라오면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남해 바람흔적 미술관하면 떠오르는 모습은 남해 내산 저수지 옆의 큼직막한 바람개비가 연이어 서 있는 풍경이 떠오르는 곳입니다.


이전에 방문했을때보다는 그 색이 바래어 있어지만 남해 바람흔적 미술관의 상징과도 같은 모습은 여전히 그자리를 지키고 있었고 바람따라 세월만 지나간 것 같아서 바람흔적을 따라 여기 이자리에 다시 온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람이 불었으면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두번째 방문에도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모습을 보지 못하는 것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남해 바람흔적미술관 내산저수지



남해 바람흔적미술관으로 들어가기 전에 미술관 주위을 둘러보면서 남해 내산저수지의 가을 단풍 풍경을 잠시 둘러보았습니다. 날씨가 흐려서 해가 나오지 않아 단풍의 고운 빛깔이 제대로 볼 수는 없었지만 온 산이 울긋불긋 물들어 있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잠시 남해 바람흔적미술관 앞 작은 의자에 앉아서 남해 내산저수지를 바라보는 여유도 즐겁기 그지없고 살짝 살짝 불어오는 바람도 너무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눈호강하였던 남해 바람흔적미술관



대도시 부산에 살면서 무엇이 그렇게 빠쁜지 미술관에 가본게 언제였던기 기억조차 없는 나에게 그림에 대해 문외한이었지만 남해 바람흔적미술관에서 잠시나마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림속에 빠져들어 그림을 그렸던 작가의 세계에서 같은 감흥을 느껴보는 것도 정말 힐링 그자체였습니다.


남해 바람흔적미술관은 매달 다른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것 같았으며 내가 방문한 11월에는 전두인 개인전을 하고 있었습니다. 전두인 적가에 대해서 알지는 못했지만 그 작품을 통해 잠시나마 마음의 평화를 찾은 것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남해여행 남해 바람흔적미술관



미술관 이름 그대로 바람흔적을 따라 간 것같은 남해 내산저수지에 자리잡고 있는 남해 바람흔적미술관에서 오랜만에 와이프와 함께 둘이서 그림과 단풍으로 물든 가을 풍경을 감상하면서 소중한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남해여행 남해 나비생태공원 가을 풍경 남해가볼만한곳

남해 사천 여행 실안 일몰 실안 카페 씨맨스 낙조 사천 가볼만한곳

남해여행 남해 보물섬 전망대 스카이워크 카페 클리프힐

남해 사천바다케이블카 맛집 남해밥상 달짝지근한 갈치찌개 맛집

남해여행 남해 양떼목장 양모리학교 레드벨벳도 다녀간 남해가볼만한곳

남해 박원숙 카페 커피 스토리 다랭이마을점 남해 아름다운 풍경을 품은 남해 가볼만한곳

남해 두모마을 유채꽃 유채밭 황금빛 물결 사진찍기 좋은 남해 가볼만한곳

남해 다랭이마을 논에 활짝 핀 유채꽃 벚꽃과 쪽빛바다 남해 가볼만한곳 가천마을

남해 장평소류지 벚꽃과 형형색색 튤립 향연 가득한 남해 다초지

남해 왕지벚꽃길 한국의 아름다운 길 남해 벚꽃 명소 설천 벚꽃터널


남해 바람흔적미술관 유뷰트 영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