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맛집
#부산차이나타운맛집
#부산역맛집
#부산역홍성방
#홍성방
#중식당홍성방
#홍성방짬뽕
#홍성방자장면
#홍성방수제만두
#부산역중국집
#부산역맛집
#부산역중식당
#부산역홍성방



오랜만에 부산역에 와이프랑 볼일이 있어 갔다가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야 시간이 되어 부산역 맛집으로 찾아간 곳이 차이나타운 내에 위치하고 있는 중식당 홍성방입니다. ^^

부산 차이나타운 맛집 부산역 홍성방 짬뽕 자장면 수제만두가 맛난 중국집



부산역 앞 차이나타운 내에는 홍성방을 비롯하여 장성향, 마가만두, 일품향, 락천각, 원향재, 북경, 사해방, 경회루,중남해 등 다양한 중식당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습니다.




부산역 맛집 홍성방 위치



☎  051-468-9495 

▶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 179번길 16 (초량동 571)

▶ 영업시간 : 매일 11:00 ~21:30 / 명절 휴무

▶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차이나타운 부산역 맛집 홍성방 메뉴



홍성방 메뉴는 생각외로 다양했으며 가격대에 있어서는 일반 중식당에 비해서 1,000원 정도 비싼 느낌이 있었으며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찐만두, 삼선자장면, 삼선짬뽕입니다.






수제만두와 얼큰한 짬뽕이 좋았던 차이나타운 부산역 맛집 홍성방

 


부산 차이나타운은 인천과 비교해서 규모면에서는 작지만 음식은 만만하지 않다고들 하며 중국집마다 자신만의 전문요리로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는 곳입니다.


부산역 앞 홍성방은 차이나타운 내에서도 가장 손꼽을 수 있는 중식당으로 특히 수제만두와 짬뽕이 맛나다고 알려진 맛집입니다.


1884년 부산 초량에 청나라 영사관이 처음 생기면서 많은 중국인들이 이곳 초량에 자리를 잡았으며 1993년 부산시가 중국 상해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차이나타운입니다.


부산역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맛집이 있어서 부산역을 오가는 관광객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초량 차이나타운으로 미식가들은 꼭 들러야만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전에 먼저 따뜻한 재스민차를 내어주었는데 향이 좋았으며 반찬으로는 단무지, 짜샤이, 그리고 다른 중식당에서는 보기 힘든 오이무침이 나왔습니다.




부산역 홍성방 : 삼선자장면 8,000원



개인적으로 자장면을 좋아하는데 이날은 삼선자장면을 주문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삼선자장면은 해삼, 전복, 새우 등의 해산물을 넣어서 만든 자장면을 말하는데 홍성방 삼선 자장면은 면과 자장을 따로 내어주었으며 먼저 면의 맛을 보니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좋았으며 자장은 새우 등의 해산물이 들어간 것 같은데 크게 눈에 띄지는 않았습니다.


삼선은  신선한 해물 세가지를 의미해 한자로 삼선(三鮮)이라 표기하지만  정확히는 ‘해선(海鮮)’과 ‘삼(三)’을 더한 한국식 조어라고 합니다.


보통 중국집에서 배달시켜 먹는 자장면은 가져와서 먹으려고하면 불어 있기가 일수 있데 자장면을 만들고나면 3분이 지나면 불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장면은 중식당에 가서 먹는게 가장 맛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자장면을 맛나게 먹으려면 개인적으로 식초를 몇방울 넣어주면 면이 윤기가 돌면서 매끄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린시절 최고의 외식 메뉴였던 자장면 어른이 되어서도 가끔식 먹어보면 정말 맛난 음식으로 중국에서 건너왔지만 이제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새롭게 태어나 나이가 들어가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음식이라 좋습니다.




부산역 홍성방 삼선짬뽕 8,000원



와이프는 이날 삼선짬뽕을 주문하였으며 여기서도 삼선은 새우, 오징어, 조개 등 3가지 종류의 해산물이 들어간 짬봉을 의미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숙취해소를 위해서 짬뽕을 많이 찾는 편이라 매우면서도 얼큰하고 자극적인 짬뽕을 좋아하는데 이날 먹은 홍성방 삼선짬뽕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은은하게 얼큰하고 시원한 짬뽕 국물맛을 보여준 삼선짬뽕이었습니다.


면발은 부드러운서 쫄깃하고 찰져서 좋았으며 전날 숙취해소용이 아니었기에 오히려 얼큰하면서 시원한 국물맛이 혀끝의 미각을 살려주는 깔끔한면서 칼칼한 맛이 좋았던 짬뽕입니다.

 
 



부산역 홍성방 물만두 7,000원



삼선자장면과 삼선짬뽕을 주문하고 홍성방은 만두가 유명하다고 해서 만두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만두는 물만두, 찐만두, 군만두, 만두국 등 4가지 종류의 만두류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무엇보다 좋았으며 이날은 부드러운 맛을 보고 싶어서 물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부산역 홍성방 만두는 수제만두라서 더욱 유명하며 홍성방 물만두는 부드러우면서도 알찬 속에 고기 육즙이 가득차 있어서 입안에서 팡팡 터지는 그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부산역 맛집 홍성방



부산여행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부산역 앞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차이나타운 내에는 중식당이 많으며 흔히 주문음식의 대명사인 자장면과 짬뽕을 직접 식당에서 드시면 더욱 맛나게 먹을 수 있으며 이때 만두는 빼놓을 수 없는 사이드 메뉴라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산여행 부산역 초량밀면 맛집 부산오면 꼭 먹고가야할 음식

부산 카페 초량 1941 적산가옥의 낭만카페로의 변신과 카페 초량 845

부산 차이나타운 신발원 백종원 3대천왕 만두 맛집 및 초량 근대역사 갤러리

초량 이바구길 168계단 모노레일 부산여행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맛집 소문난불백 초량불백 매콤달콤한 불백정식 24시간 초량동 불고기 백반골목

40계단기념관 40계단 문화관광 테마거리와 소라 계단 부산 가볼만한 곳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