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맛집
#동래맛집
#교대역맛집
#교대맛집
#부산3대밀면
#국제밀면
#부산국제밀면
#국제밀면본점
#국제밀면주차
#부산국제밀면본점
#부산3대밀면맛집
#부산밀면맛집
#부산밀면



8월 중순이 지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더위가 꺽일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번 여름 장마가 늦게 끝나서인지 한동안은 더위가 계속될 것 같습니다. ^^



부산 3대 밀면 맛집 국제밀면 본점 여름이면 생각나는 맛



날이 더워지면서 외부활동도 줄어들고 시원한 곳만 찾게되다보니 몸이 축처지는 기분에 체력이 약해지는 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단 더우니 시원한 것부터 찾다가 점심으로 여름이면 생각나는 시원한 국제밀면 본점을 찾았습니다.




부산 3대 밀면 맛집 국제밀면 본점 위치



☎  051-501-5507 

▶ 주소 :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235번길 23-6 (거제동 242-23)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00 (10~3월) / 매일 10:00 ~ 21:00 (4~9월) / 명절당일 휴무

▶ 주차 : 가능 (국제밀면 맞은편 커피데이 뒤편 전용주차장) 







부산 국제밀면 본점 주차



여름날이라서 점심시간을 피해서 오후 1시 30분에 갔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손님들이 많아서 주차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다행히 도착하자마자 국제밀면 주차장에서 차가 빠져서 바로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국제밀면 주차장은 국제밀면 맞은편 커피데이 뒷편에 위치하고 있는데 약 15대 전후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식사시간이면 주차장이 부족해 인근 도로변에 주차할 수 밖에 없습니다.




부산 3대 밀면 국제밀면 메뉴



국제밀면은 메뉴가 딱 2가지 밖에 없어서 간단한데 물냉면과 비빔냉면으로 갈때마다 항상 고민인데 이날 딸아이랑 둘이서 갔기 때문에 하나씩 주문해서 서로 나눠먹었습니다.


별도의 셀프코너가 있어서 김치와 육수는 추가로 먹을 수 있고 고기, 계란, 오이 등 고명모듬은 추가시 2,000원이고 사리추가는 3,000원입니다.


물밀면과 비빔냉면의 가격이 7,000원으로 동일하며 양이 부족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시면 사리 추가나 대(大) 8,000원으로 주문해야하네요.



개인적으로 밀면의 가격이 다른 곳도 거의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조금 비싸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부산역 앞에 있는 초량밀면의 경우 밀면 (小) 5,000원, 밀면 (大) 5,500원인 것을 생각하면 차이가 나죠.





새콤 달콤 쫄깃한 맛을 보여준 국제 밀면



밀면의 경우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담고 있는 음식으로 6.25 전쟁 당시 부산으로 피난온 북쪽의 피난민들이 냉면을 먹고 싶었지만 전쟁통에 메밀을 구하지 못해서 당시 미군부대에서 나눠주던 밀가루는 구하기 쉬워서 전쟁중에 냉면을 대신해서 탄생된 음식이 바로 밀면입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밀면을 찾아보기 힘든데 냉면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가 쉽지 않은 것 같으며 그나마 부산에서만 아직은 밀면이 여름이면 인기가 많아서 찾는 이가 많습니다. 냉면과 밀면의 가장 큰 차이는 재료로 냉면은 메밀과 감자전분인데 반해 밀면은 밀가루가 주재료로 밀가루는 메밀보다 가격면에서 저렴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밀면가격이 냉면 가격보다 조금 더 저렴하면 찾는 이가 더 많지 않을까하는데 초량밀면 정도의 가격이면 괜찮치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손님이 많았지만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라 자리는 금방 났으며 밀면은 테이블 회전이 빨라서 다른 음식에 비해서 웨이팅 시간이 짧아서 좋습니다.



테이블을 배정받고 물밀면과 비빔밀면을 주문하고 나비 바로 육수가 담긴 주전자를 내어주었는데 육수 맛이 궁금해서 무조건 먹어줘야겠죠.



냉면이나 밀면이나 육수 맛때문에 간다는 분들도 있는데 국제밀면의 경우에도 육수에 나름 노력을 들인 것 같았으며 내  입맛에는 고소한 맛이 좋아서 냉면 나오는 동안 뜨거웠지만 자꾸 손이 갔으며 시원한 물밀면과 따뜻한 육수의 궁합은 좋았습니다.



국제밀면은 육수를 어떻게 만들까 정말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사골, 소양지, 대파, 양파, 과일, 한약재 등으로 우려낸 육수라고 합니다. 





육수맛을 보는 동안 금방 주문한 음식이 나왔으며 물밀면과 비빔냉면 그리고 얇게썬 단무지 일단 비주얼상으로는 점심시간이 지나서인지 먹음직해보입니다.





부산 3대 밀면 국제밀면 본점 : 물밀면 7,000원



물밀면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식초나 겨자를 넣어서 먹기도 하나 물밀면 본연의 맛을 느끼려면 그냥 먹는 것을 더 즐겨서 주는 그대로 이리 저리 비비는 쉐이킷을 해주었습니다.


물밀면은 여름에 많이 찾는데 살얼음이 동동 떠 있어서 그 시원하면서 맛에 많이 찾는데 일단 쉐이킷하고 국물부터 먹어보니 양념맛이 더해져 시원하면서 진한 육수의 맛이 좋았습니다.


면발은 그냥 먹으려다 딸아이가 먹기 편하게 잘라서 먹자고 해서 2번 가위질을 하고나니 먹기는 수월했으며 빨간색의 양념색깔은 식욕을 자극하고 완숙된 계란 반쪽과 오이, 무김치가 토핑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그리고 고기 같은게 들어 있는데 바로 양지로 양은 많지 않지만 길게 찢어져 있는데 일일이 손으로 찢어야하니 손이 많이 가는 정성이 들어가 있는 걸 느길 수 있었으며 담백한 맛에 면과 함께 먹으니 식감도 좋았습니다.



면은 냉면에 비해서 질기지 않으면서도 쫄깃쫄깃해서 좋았으며 소화도 더 잘되는 느낌이 드는데 국제밀면은 국내산 치자를 분쇄기에 곱게 갈아서 올리고당하고 섞으며 밀가루를 차지게 만드는 성분은 글루텐이라는 성분인데 이것이 많이 들어간 밀가루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산 3대 밀면 국제밀면 : 비빔밀면 : 7,000원



저는 개인적으로 물밀면보다는 비빔밀면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이날도 비빔밀면을 주문했는데 역시 선택을 잘 한 것 같습니다. 비빔냉면의 경우 여름에 더위로 입맛이 없는데 입맛을 당기게하는 고소한 맛이 바로 양념에 있기 때문에 비빔밀면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국제밀면의 경우 자세히 들여다보면 제일 위에 있는 깨와 함께 잘게간 견과류가 고명으로 올려서 더욱 고소한 맛을 더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빔밀면의 경우 양념맛에 먹는다고 할 수 있는데 국제밀면의 숙성된 양념맛이 까칠해진 여름의 내 입맛을 잠시나마 살려줄 수 있어 비빔밀면 한 그릇에 더운 날씨에도 기분이 업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부산 3대 밀면 국제밀면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밀면은 냉면에 비해서 맛이 떨어진다고는 하지만 식당마다 나름대로 맛을 내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국제밀면도 오래된 노하우를 통해 냉면에 못지 않은 건강한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같았으며 다만 가격대는 조금 아쉬운 측면이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산 금정구 밀면 맛집 42년 전통 해운대제면소 비빔밀면 물비빔면 교자찐만두 부산밀면전문점

부산 내호냉면 4대 100년 전통의 냉면 부산 밀면 원조 식객 맛있는녀석들 맛집

동래 함경면옥 시원한 육수와 쫄깃한 면이 일품인 수안역 함흥냉면 맛집

동래 맛집 동래 봉평막국수 메밀로 만들어 속까지 편한 맛집

김해 대동할매국수 땡초맛이 칼칼한 구포 국수 전설 맛집 백종원 3대천왕 맛있는 녀석들


부산 3대 밀면 맛집 국제밀면 본점 유튜브 영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