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맛집
#광안리맛집
#광안리해장국
#광안리대구탕
#부산대구탕맛집
#부산대구탕
#고마대구탕
#광안리고마대구탕
#광안리고마대구탕
#부산고마대구탕
#부산여행
#광안리해수욕장
#부산가볼만한곳
#부산대구탕맛집
#광안리대구탕맛집



개인적인 일로 와이프와 함께 광안리에 갔다가 점심으로 찾아간 맛집이 마침 휴무여서 다른 곳으로 검색하다가 찾아간 곳이 부산 대구탕 맛집으로 유명한 광안리 고마대구탕입니다. ^^

부산 광안리 맛집 고마 대구탕 얼큰하고 시원해 해장국



부산의 경우 해운대에 대구탕 맛집이 몰려 있으나 광안리에도 대구탕 맛집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못했는데 확실히 관광지에서 전날 술을 먹고 찾는 해장으로 찾는 분들이 많아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부산 광안리 맛집 고마대구탕 위치



▶ 주소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127 (수영구 남천동 5-3, ☎ 051-626-3330)

▶ 영업시간 : 매일 07:00 ~ 21:00








광안리 고마대구탕은 광안리해수욕장 오른쪽인 삼익비치 아파트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산지하철 금련산역에 하차하여 도보로도 가능하며 자동차를 가지고 갈 경우 넓은 주차장이 있으며 식사후 도장을 받아 제시하면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대구탕 몸 어디에 좋을까



대구탕은 개인적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맛으로 많이 먹으며 대구는 12월과 2월 사이의 계절에 가장 맛있다고 하는데 요즈음은 과거에 비해서 대구 자체가 비싸서 우리의 식단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음식이 된 것 같습니다.


대구에는 비타민 A와 D가 풍부하고 유종에는 대구 껍질을 사용하면 좋으며 허약한 체질의 보신제와 술을 먹고 주독을 풀기 위한 해장으로 많이 먹으며 젖이 부족한 산모의 보양식으로도 사용되고 달여 먹으면 구충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광안리 대구탕 맛집 고마대구탕 메뉴



광안리 고마대구탕은 메뉴가 딱 2가지라서 선택을 고민할 필요가 없는데 이날 우리 부부는 대구탕으로 2개 주문하였고 주문후 얼마지나지 않아 바로 나왔습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해장국 광안리 고마대구탕



부산 광안리 고마대구탕의 이름을 보면 조금은 특이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고마' 무슨 뜻이지...라고 의문을 가질는데 부산토박인 나도 처음에는 무슨 뜻일까하고 생각하게 만들었는데 경상도 사투리에 '고마해라'라는 말이 있는데 상호를 여기에서 따왔다고하며 "맛에는 더 이상 낼 수 없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고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대구탕



부산 광안리는 계절에 관계없이 연중 많은 관광객이 찾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광안리해수욕장 전면에 있는 광안대교 야경과 해변의 아름다움으로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광안리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고마대구탕은 인근 주민들에게도 맛집으로 소문나 있지만 광안리에서 숙박하고 다음날 해장국으로 많이 찾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부산 여행의 필수 코스인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아침으로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음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특히 단백한 맛과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좋아서 술독을 풀기위한 해장국으로 좋습니다.




광안리 고마대구탕 맛있게 먹는 방법



광안리 고마대구탕에서는 대구탕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1. 얼큰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얼큰한 대구탕을 주문하세요.
2. 순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순한 대구탕을 주문하세요.
3. 밥을 김으로 싸서 탕과 함께 드시면 그 맛이 더욱 좋습니다.
4. 탕은 다 식기 전에 드시면 더욱 시원하게 끝까지 드실 수 있습니다.




고마대구탕의 반찬은 특별한 것은 없지만 대구탕 반찬에 김이 나와서 특이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밥을 김에 싸서 대구탕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에는 양념장이 있어 조금 더 얼큰한 맛을 원하시면 양념을 조금씩 추가해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맛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단백하면서도 시원하고 얼큰함까지 더할 수 있는 대구탕은 해장국으로 개인적으로 넘 좋아해서 기회가 날때마다 먹는 음식으로 다음에는 찜으로 한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광안리 맛집 고마대구탕



부산 대표 관광지인 광안리해수욕장 맛집으로 손색이 없는 고마대구탕에서 담백하고 시원하면서 얼큰한 맛까지 동시에 맛 볼 수 있는 대구탕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산 광안리 맛집 새벽집 해장국으로 좋은 콩나물국밥 시래기된장국밥

부산 광안리 명품물회 광안대교 바라보며 먹는 광안리 물회 맛집

광안리 횟집 광안리 금랑횟집 코스요리 아름다운 바다 뷰와 싱싱한 해산물 가득한 민락 회센터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일출 광안대교 해돋이 부산 해돋이 명소

민락동 광안리 수변공원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민락 수변공원 맛집 정쿡 얼큰한 밥도둑 갈치조림 생선구이 생전조림 전문점 및 광안리 작업실 지정크 정크아트

남천 삼익비치 벚꽃 터널 부산 벚꽃 명소 주말 나들이 추천해요

댓글 (20)

댓글 목록

  1. @산들바람 access_time 2020.04.11 09:33 신고

    시원한맛의 대구탕은 즐겨먹는데 매운맛은 아직 먹어보지 못했군요
    얼큰한맛의 대구탕 먹어봐야 겠습니다!!

  2. 땅꾸새 access_time 2020.04.11 10:01 신고

    국물이 얼큰해보이네요~

  3. 모피우스 access_time 2020.04.11 10:21 신고

    뜨근한 대구탕 좋죠^^

    행복한 주말되세요

  4. 초보나침반 access_time 2020.04.11 11:50 신고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세요. ^^

  5. 휴식같은 친구 access_time 2020.04.11 12:20 신고

    시원한 대구탕 너무 맛있죠.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6. 유하v access_time 2020.04.11 13:36 신고

    대구탕은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국물이 아주 시원할것 같습니다ㅎ

  7. 잉여토기 access_time 2020.04.11 15:16 신고

    하얀 대구살 맛있어 보여요.
    대구살과 탕 국물까지 시원하니 한그릇 괜찮은 점심 식사일 거 같아요.

  8. 고시생초이 access_time 2020.04.11 17:18 신고

    크... 속이 확 풀리겠어요!

  9. *저녁노을* access_time 2020.04.12 05:37 신고

    맛있게 보고 갑니다.
    즐거운 휴일 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