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맛집
#장전래미안맛집
#부산대설어정
#부산대스테이크맛집
#설어정부산대점
#설어정
#부산스테이크맛집
#부산스테이크전문점
#설어정메뉴
#설어정가격
#설어정스테이크한상세트
#설어정점보스테이크한상세트
#설어정스테이크콤보세트
#설어정점보스테이크콤보세트
#부산대설어정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학교가 개학을 하지 않아서 우리집에도 하루종일 집에만 있어야하는 학생들이 있어서 하루하루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

부산대 맛집 부산대 설어정 스테이크 전문점 웨이팅 필수 장전래미안



가족외식을 한번 하려고해도 사람들이 많은 식당은 아직 부담스럽고 조심스러워서 피하고 있는데 이날은 비가와서 손님이 적지 않을까하는 생각과 항상 대기줄이 있던 맛집이라서 미리 전화를 하고 빈자리가 있다는 말에 얼른 갔습니다.




부산대 스테이크 맛집 설어정 위치


▶ 주소 : 부산시 금정구 정전로12번길 19 (장전동 293-76, ☎ 051-583-1239)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 브레이크타임 : 15:00 ~ 16:00

▶ 전메뉴 포장 가능

 


부산대에 떠오르고 있는 맛집으로 집에서 가까워 한번씩 지나갈때마다 줄지어 서있는 것을 보고는 가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맛집이었는데 드디어 비오는날 웨이팅없이 입장했으며 전메뉴 포장가능도 가능합니다.


 



부산대 맛집 중에서도 핫한 곳이기 때문에 식사시간에 가시면 거의 웨이팅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일반 가정집을 리모델링하여 영업을 하고 있는 곳으로 설어정에 가서 웨이팅이 있다면 얼른 입구에서 대기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설어정에 들어가보니 리모델링이 넘 깨끗하게 되어 있어서 이곳이 가정집이었다는게 믿어지지 않을만큼 깔끔한 인테리어와 개방된 조리대는 신뢰감을 주었습니다.





부산대 스테이크 맛집 설어정 메뉴 및 가격



다행히 이날 비가와서 웨이팅 없이 입장하였으며 직원의 안내를 받아서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했습니다. 런치 타임이라서 디너에 비해 가격이 2천원 저렴했으며 이날 주문한 메뉴는 스테이크 한 상 세트 2개, 점보 스테이크 콤보 세트 1개를 주문해서 4명이 먹었습니다.




부산대 설어정에서는 항시 해시태크 이벤트를 하고 있었는데 개인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 등에 나이프와 함께 찍어 올리고 직원에게 보여주면 탄산음료 또는 한입 생맥주를 제공해주고 있어 우리도 인스타에 올리고 탄산음료를 받았습니다.




두툼한 두께와 가성비 좋았던 부산대 맛집 설어정 스테이크



주문을 하고 얼마 기다리지 않아서 주문한 스테이크 한상 세트 2개와 점보 스테이크 콤보 세트 1개가 차례대로 테이블위에 세팅이 되었는데 모두가 와우하고 탄성을 자아내는 비주얼에 모두가 놀랐습니다.


무엇보다도 깔끔한 세팅이 눈에 들어왔는데 SNS에 인증샷으로 올리기 좋게 개인별로 세팅이 되어 있어서 사진으로 담지 않을 수 없어 비주얼부터 완전 갑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툼한 두께와 부드러운 육질의 식감을 보여준 부산대 설어정 스테이크



비주얼만으로도 맛이 없을 수 없게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특히 눈에 들어온 스테이크 나이프는 인상적이었는데 기존 스테이크 나이프는 마치 도끼칼 같은 비주얼로 차별화된 느낌이 좋았습니다.


스테이크와 함께 나온 밑반찬으로 명태초무침, 와사비, 소스 3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두가 나름의 이유를 가지고 구성되어 있어 스테이크 맛을 올려주었으며 소스는 와사비를 넣어서 먹으면 더욱 풍미를 더해주었습니다.

 



부산대 설어정의 모든 메뉴에는 갓 지은 쌀, 스프, 후식음료가 함께 제공되고 있어 스테이크를 맛보기 전에 먼저 스프에 후추를 살짝 뿌려 간을 맞추어 먹었습니다.




스프를 먹고 본격적으로 스테이크를 맛보기 위해 먼저 함께 나온 도끼칼 같은 나이프로 스테이크를 먹기 좋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었는데 고기가 질기지 않아서 쉽게 잘렸습니다.




가장 기대가 되는 스테이크의 맛을 어떨까하는 생각에 적당한 크기의 스테이크를 포크로 찍어서 먼저 맛을 보았는데 겉은 살짝 바삭하면서도 속은 넘 부드러워서 잠깐 씹는듯하면서 바로 넘어가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부산대 스테이크 맛집 설어정 스테이크 맛있게 먹는 법



이왕이면 어떻게 하면  스테이크를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드는데 바로 옆에 설어정 스테이크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이대로 먹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1. 프리미엄 와사비 반을 덜어 스테이크 소스와 섞어서 고기에 찍어드세요.

2. 소스를 스테이크 전체에 뿌려서 드세요.

3. 스테이크 소스 반을 밥 위에 두르고 명채초무침과 잘익은 양파를 적정량 덜어 비벼드시면 덮밥처럼 드실 수 있습니다.

 
 



소스를 고기에 전체에 뿌려 먹기에는 소스의 맛이 약간 강한 것 같아서 먼저 고기를 소스에 살짝 찍어서 맛을 보니 약간은 짭쪼름한 느낌이었는데 강하지 않으면서 고기의 풍미를 더해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스를 고기 전체에 뿌려 먹는 것은 맞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스테이크 초밥으로 만들어 먹는 것으로 함께 갓 지은 쌀밥도 함께 나오는데 고기와 밥까지 모두 먹기에는 양이 제법 많아서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밥에 스테이크를 올리고 여기에 와사비를 살짝 올려서 먹어보았는데 내 입맛에는 이것이 더욱 좋았습니다.




물론 스테이크에 그냥 와사비만 올려서 먹어도 좋았습니다.




제대로된 맛을 보고 싶으시다면 수저에 밥을 올리고 다음으로 스테이크를 올린 다음 여기에 와사비와 익은 양파를 올려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만들기가 생각보다 어렵네요.




함께 주문한 점보 스테이크의 양은 300g으로 2명이 함께 먹기에도 충분한 양으로 스테이크가 2덩어리로 나왔는데 그 두툼함과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콤보세트의 경우 우동, 샐러드, 감자튀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우리는 이날 샐러드와 감자튀김으로 주문했는데 기대이상으로 감자튀김도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후식으로는 함께 나온 매실은 약간은 기름진 음식으로 인한 느끼함을 잡아주기에 좋았습니다.




부산대 스테이크 맛집 설어정



부산대 설어정에서 맛본 스테이크 맛은 넘 좋았으나 개인적으로는 약간 짭쪼름한 뒤끝이 조금 아쉬웠지만 비주얼과 전체적인 맛과 양에서 푸짐한 스테이크 한상으로 부족함이 없어 연인들이 데이트하면서 먹거나 가족 외식으로도 좋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산대 맛집 홍대개미 스테이크 덮밥 연어덮밥 밥집

부산대 라멘 맛집 우마이도 하카타 라멘 돈고츠 라멘

부산대 맛집 진국명가 순대전골 얼큰함에 구수함까지 담백한 순대전골

부산대 밥집 대독장 김치찌개 얼큰한 맛에 계란 후라이 무한 장전동 맛집

부산대 밥집 터줏집 돼지국밥 수육 단백하면서 감칠맛나는 맛집

부산대 맛집 밥집 성북동 돈까스 바삭바삭한 식감 맛나요 장전동 맛집

댓글 (33)

댓글 목록

  1. 신웅 access_time 2020.03.29 10:13 신고

    스테이크 너무 제대로네요
    맛있을거 같아요 ^^

  2. 휴식같은 친구 access_time 2020.03.29 10:45 신고

    양도 많고 너무 먹음직스럽네요.
    배가 고파집니다.

  3. 땅꾸새 access_time 2020.03.29 10:50 신고

    좋은 맛집 추턴 감사합니다

  4. 계리직 access_time 2020.03.29 11:32 신고

    너무맛있을거 같아요
    잘보고 갑니다.

  5. 묭수니 access_time 2020.03.29 17:50 신고

    스테이크 너무 맛나보여요 ㅠㅠ
    가격도 이정도면 착한 것 같네요~

  6. 초보나침반 access_time 2020.03.29 17:53 신고

    구독했어요 소통해욥

  7. onestar9077 access_time 2020.03.29 18:50 신고

    우와... 스테이크가 저렇게 커도 되는건가요..???

  8. Deborah access_time 2020.03.29 21:05 신고

    와 스테이크 살아 있네.. ㅋㅋㅋ
    정말 크기도 커고 양도 많고 좋네요.
    이런 곳 소개 했으니 많은 분들 가실듯 하네요.
    코로나 때문에 안 가실려나.

  9. @산들바람 access_time 2020.03.29 21:24 신고

    설어정 스테이크
    먹음직 스럽네요~~!! 잘보고 갑니다.

  10. 모피우스 access_time 2020.03.29 22:00 신고

    군침이 넘어갑니다.

  11. 공수래공수거 access_time 2020.03.30 06:14 신고

    오 먹음직하네요
    가격도 좋고 한번 가 보면 좋을듯한 곳입니다.

  12. 세싹세싹 access_time 2020.03.30 11:48 신고

    우와 진짜 맛있어 보입니다 ㅠㅠ 가게 분위기도 좋아보이네요~
    스테이크 나이프가 정말 인상적인데요? ㅋ
    정말 큼직한 고기도 쉽게 잘 잘릴 것 같아요 ㅋㅋ

  13. 이청득심 access_time 2020.03.30 14:01

    이런 곳에서 아이들과 외식을 하게되면 코로나 때문에 쌓인 답답함이 금방 없어질듯요^^
    맛진 비쥬얼에 침만 삼키고 갑니다...ㅎㅎ

  14. 소스킹 access_time 2020.03.30 14:14 신고

    방금 점심을 먹었는데도 배가 고파지는건 왜일까요!ㅎㅎ
    잘 보고 갑니다 :)

  15. 가족바라기 access_time 2020.03.31 00:08 신고

    부산대근처에 맛집이 많네요
    코로나 끝나면 돌아봐야겠어요
    넘 맛있겠어요

  16. 고시생초이 access_time 2020.04.06 07:37 신고

    스테이크 한상에 12000원 정도면 무난한거 같기도 하네요 ㅎㅎㅎㅎ

    구독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