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여행
#괌인생사진
#하갓냐
#괌하갓냐

아침에 부산을 출발하여 비행기로 약 4시간 정도 날아서 드디어 괌 공항에 도착하여 입국수속을 마치고 렌트카를 빌리고 간단하게 맥도날드에서 점심을 먹고 괌의 첫 여행지로 괌 하갓냐 스페인광장을 찾았습니다. ^^

괌 자유여행 괌 스페인광장 하갓냐 포토존 아가나대성당 GUAM 가볼만한곳

괌 여행에서 괌 인증샷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 바로 괌 스페인광장으로 괌 스페인광장에는 7그루의 야자수를 배경으로 아래 사진처럼 괌 글자를 배경으로 사진을 담을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괌 포토존입니다.

괌 자유여행 괌 스페인광장

▶ 주소 : Murray blvd, Hagatna, 96910 괌

괌 하갓냐 스페인광장 주차 괌박물관

렌트카를 타고 드디어 괌 첫여행지로 스페인광장으로 구글 네비를 찍고 도착하여 어디에 주차를 하면 좋을까하고 스페인광장을 한바퀴 돌면서 찾았는데 괌박물관 옆이 가장 주차하기 좋았으며 아니면 스페인광장과 아가나대성당 사이도 좋습니다.

괌 박물관옆에 주차를 하고 잠시 괌 박물관안으로 들어가보았는데 이날은 박물관에서 행사를 하고 있고 입장료가 생각외로 비싸서 1층만 둘러보고 그냥 패스하고 건너편에 있는 스페인광장으로 갔습니다.

▶ 괌 박물관 입장시간 : 오전 10:00 ~ 오후 16:00

▶ 괌 박물관 입장료(기부금) :  5~17세(2달러), 성인(20달러), 56세이상(10달러)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동상

괌 박물관에서 도로를 건너려고 보니 도로 중앙에 동상이 있어서 왜 이곳에 동상을 세웠을까하는 궁금증에 알아보니 이곳의 동상은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Pope John Paul 2 Monument)였습니다.

1981년 2월에 교황이 처음으로 괌을 방문하였고 동상이 세워진 이곳에서 야외미사를 하여 이를 기리기 위해서 세워졌는데 처음에는 12시간마다 회전하도록 설계되었으나 지금은 한방향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괌 스페인광장 포토존 Plaza de Espana 아가나대성당

괌 박물관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괌 스페인광장으로 오면 괌 박물관,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동상, 스페인광장, 아가나대성당, 라뗴스톤공원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데 시간이 없어서 저는 라떼스톤공원은 둘러보지 못해서 아쉬웠던 곳입니다.

괌 스페인광장 입구에는 기념탑이 우뚝 하늘높에 솟아 있는데 이 기념탑은 괌을 치안을 담당했던 경비대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서 세운 것이라고 합니다.

괌 스페인광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7그루의 야자수 나무아래에 있는 괌 GUAM 글자 조형물로 괌에 오면 이곳에서 꼭 인증샷을 남겨야 괌에 왔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괌 포토존 중의 한 곳입니다. 괌 GUAM 조형물 바로 옆에는 아가나대성당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괌 GUAM 이름은 어떻게 생겼을까

괌 GUAM 이란 이름은 어떻게 처음 불렸을까하는 호기심이 생겨서 찾아보니 괌에서 살아온 차오로(Chamoro)인의 말인 구아한(Guahan)에서 유래한 것으로 '우리가 소유한 것(What we have)' 이란 의미라고 하며 괌 여행 중에 한 두번은 구아한 이란 글자나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야자수와 괌 조형물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으려는 분들이 많아서 차례대로 순서를 기다려서 담았는데 야자수 때문에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해주어 괌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곳입니다.

괌 스페인광장 둘러보기

괌에 무슨 스페인광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괌의 역사를 모르는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괌여행중에 스페인어들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는 괌이 과거 스페인의 통치를 받았기 때문이면 괌 스페인광장에는 스페인 총독 관저가 있는 곳입니다.

괌 스페인광장은 넓은 잔디밭과 함께 커다른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서 뜨거운 햇빛을 피해서 휴식하기 좋은 곳이었으며 한쪽에는 스페인 통치의 잔재가 남아 있는데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대포였는데 총독관저의 무기고를 지키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GUAM PLAZA DE ESPANA

괌 스페인광장 한쪽에 있는 오래된 흰색 건물로 가보았는데 입구에는 PLAZA DE ESPANA라고 적혀 있고 10개의 건물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는데 과거의 화려했던 모습이 지금은 마치 폐허처럼 남아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아래 건물의 이름은 가든 하우스였는데 스페인광장의 탄생 이후로 거슬러 올라가며 두꺼운 맨포스테리아 벽과 점토 타일 지붕을 가지고 있으며 몇 년 동안 일부 수정이 이루어졌지만 원래의 ifil 목재 빔을 포함하지 않게 되었지만, 기와 지붕은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건축물은 정원용 도구와 물자를 보관하는 공간으로 처음 사용되었다 나중에 미국인에 의해서도 학교 건물로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가든하우스에 잠시 올라가서 스페인광장을 바라보았는데 아가나대성당과 함께 이국적인 멋진 풍경을 보여주었습니다.

괌 자유여행 괌 스페인광장

괌 여행에서 대표적인 괌 인증샷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으로 야자수를 배경으로 GUAM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담기에 좋았으며 넓은 잔디밭에 잠시 산책삼아서 걸어보는 것도 좋았고 아가나대성당, 괌 박물관 등과 함께 한곳에서 여러곳을 볼 수 있어 추천드리고 싶은 괌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