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서 아침을 먹으면서 스포츠 뉴스를 보니 손흥민의 활약으로 전국민의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하게 하죠. 손흥민이 얼마전 토트넘으로 이적하였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얼마나 잘 적응할지 걱정반 기대반이었는데 오늘 아침 손흥민 골 소식에 걱정은 싹 달아나버리는 것 같습니다.


토트넘 홈 데뷔전 손흥민 골 400억 사나이 손흥민 멀티골 폭발로 존재가치 증명


손흥민은 9월 18일 영국 런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2015-2016 유럽축구연맹 UEFA 유로파리그 조별 J조 1차전에서 아제르바이잔의 카라바크와의 경기에서 이적후 첫  홈 데뷔전을 가졌습니다.



400억 사나이 손흥민 기대에 부흥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으로 이적한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로는 최고의 이적료를 기록하여 연일 화제가 되었는데 18일 홈 데뷔전에서 2골을 터뜨리면서 홈팬들로부터 확실한 눈도장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데뷔전을 치루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손흥민은 원톱 공격수로 최전방을 담당하였는데 그만큼 기대가 많다는 뜻이고 손흥민으로서도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경기였지만 2골을 기록하면서 후반 23분 기립박수를 받으며 교체되기까지 멋진 모습을 보여주며 팀이 3-1로 승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토트넘 데뷔전 손흥민 첫골


토트넘 데뷔전 손흥민 첫골 장면


전반 토트넘은 카라바크에 0-1로 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반 28분 코너킥의 상황이 주어졌고 왼쪽 코너에서 골대의 손흥민이 있는 쪽으로 골이 올라옵니다.



손흥민은 자신 앞으로 떨어지는 코너킥의 골을 놓치지 않고 오른발 슈팅으로 깔끔하게 골대로 마무리하죠.



0-1로 뒤지고 있던 토트넘에 동점골이자 자신의 토트넘 데뷔골을 넣으면서 기뻐하고 있는 손흥민의 모습에 저절로 웃음이 나옵니다.



토트넘 홈 데뷔전 손흥민 멀티골로 확실한 눈도장 찍으며 존재가치 증명


토트넘 데뷔전 손흥민 2번째골 장면보기


이날 경기에서 첫골을 터뜨리고 2분후 손흥민은 골을 터뜨렸는데 이 골은 확실하게 자신의 존재가치를 증명하는 골이지 않았나 합니다.

2번째 골은 손흥민이 만든 골이라고 봐야하는데 손흥민은 골대 왼쪽으로 골을 질러줍니다.



손흥민이 질러준 골을 동료 선수가 이어받아서 골대 앞에 있는 손흥민에게 2대 1 패스를 해줍니다.



손흥민은 이를 놓치지 않고 오른발로 슈팅을 하면서 역전골을 터뜨리며 이날 경기의 흐름을 토트넘 쪽으로 확실하게 끌고 갑니다.



첫 토트넘 데뷔전에서 2골을 기록하면서 팀 승리의 견인차 역할을 한 손흥민이 동료들과 기쁨을 함께하는 모습 앞으로도 자주 보게 될 것같은 기분이네요.



손흥민이 독일 함부르크와 레버쿠젠을 거쳐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첫 데뷔전을 멋지게 장식하였다는 소식에 축구팬들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모든 국민들에게 아침부터 큰 기쁨을 주고 있죠.

프리미어리거로서 새롭게 시작하는 손흥민이 토트넘 팬들에게 400억의 존재가치를 증명하는 경기였지 않나 합니다. 지난 13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인 선덜랜드와의 원정경기의 아쉬움을 한방에 날려버리는 손흥민 멀티골이었죠.

-자료출처 : 다음스포츠 캡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