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이어폰
#차이팟이어폰
#차이팟SMC-X
#무선이어폰
#SMC-X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필수로 가지고 다닐 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이어폰으로 보통은 저렴한 유선이어폰을 가지고 다니는데 한번씩 유선의 불편함을 느낄때마다 무선이어폰이 있었으면 했습니다. ^^



블루투스 이어폰 차이팟 SMC-X 가성비 좋은 무선 이어폰



고민끝에 10월 초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QCY T1을 구입했는데 사용 2주일만에 분실하고 말아서 다시 구입해야하나 마나 고민끝에 대륙의 아이팟으로 불리우는 차이팟 SMC-X를 구입했습니다.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이유가 뭘까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음질에 있어서 내 귀가 얼마나 선택적으로 받아들일까하는 생각을 해봤는데 그냥 막귀라서 왠만한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크게 구분을 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애플과 삼성의 경우 기본 가격대가 10만원 중반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금전적으로도 사실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안으로 찾는 것이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는데 저도 이같은 생각으로 대륙의 아이폰이라 불리우는 차이팟 SMC-X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구입하면서 절대 분실하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ㅎㅎ




블루투스 이어폰 차이팟 SMC-X 개봉기



차이팟 SMC-X를 주문하고 하루만에 택배로 받아보았는데 우리나라는 정말 택배 공화국이라고 해야할지 빠른 배송에 놀랍기도 하면서 고생하시면서도 저임금으로 고생하시는 택배기사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차이팟 SMC-X를 구입하면서 인터넷 후기를 통해서 가성비 갑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중국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에 대한 불신감은 조금은 누그러져 있었지만 그래도 불안한 감은 없지 않았습니다.


제품 박스 포장은 깔끔하게 잘되어 있었고 한국으로 판매되기에 친절하게 한국어도 제품 모든 것이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SMC-X 구성품



차이팟 SMC-X 박스를 개봉해서 안에 들어 있는 구성품을 먼저 살펴보았습니다.

 

1. 무선 이어폰

2. 충전케이스

3. 케이블

4. 사용설명서

5. 클립



SMC-X 충전시간은 40~50분 정도 소요되고 이어폰 배터리 용량은 45mAh, 크래들배터리 용량은 300mAh로 이이폰 완충기준으로 2~3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케이스의 경우 최대 25시간 사용가능하다고 하며 이어폰 방전후 충전케이스를 통해서 4회 내지 5회까지 재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성비 좋은 차이팟 SMC-X




SMC-X는 애플 아이팟과 멀리서보면 크게 구분되지 않아서 아이팟 짝퉁같은 느낌이 들지만 가격적인 면에서는 아이팟과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가성비를 따지게되면 이것을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SMC-X는 에어로팟 i9의 후속작으로 전작에 비해서 조금더 감각적이 스타일로 디지인된 것이 마음에 들어서 이것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니 케이스는 실리콘 케이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었는데 며칠 넣어 다니다가 버렸는데 며칠 만지작 거리다보니 실리콘이 늘어나서 보기에 좋지 않았습니다.




SMC-X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개봉과 함께 바로 스마트폰과 연결을 시도하였는데 처음에는 바로 연결이 되지 않았는데 충전을 잠시하고 다시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니 알람소리와 함께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고 스마트폰에서도 블루투스를 인식하여 SMC-X를 바로 보여주어 클릭만으로도 간단하게 스마트폰과 연결되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차이팟 SMC-X 사용방법



SMC-X 전원 켜고 끄기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방법은 간단한데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 전원 켜기와 끄기인데 SMC-X는 충전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이어폰 표시등에서 깜빡이면서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두개의 이어폰이 페이링됩니다. 만약 이어폰 한쪽에서만 소리가 난다면 안나는 쪽 이어폰 버튼을 더블클릭해주면 됩니다.


SMC-X를 사용하기 충전기에 넣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며 만약 수동으로 전원을 끄고 싶다면 이어폰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됩니다.


 

 
 

 

SMC-X 통화 / 음악감상



영화나 음악감상 중에 전화가 와서 통화를 해야할 경우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이어폰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전화 받기가 되며 끊기도 한번만 클릭하면 되며 통화 거부를 원하면 두번 클릭하면 됩니다.


 

 
 

 

차이팟 SMC-X 일주일 사용후기



현차 SMC-X를 구입하고 일주일 정도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이 가격에 이정도의 성능을 가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으로도 만족감이 큽니다.


이어폰을 귀에 넣었을때의 착용감도 좋으며 왠만한 움직임에도 이어폰이 빠지는 경우가 없어서 좋았으며 음질에 있어서도 막귀임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역시 배터리로 3시간정도 사용하고나면 방전되어서 다시 충전해야하는 점 때문에 저 같은 경우 유선이어폰도 함께 가지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제품이라서 고장이 나면 우리나라에서는 A/S가 되지 않는 점 때문에 아마도 버리고 새로 구입하게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QCY T1 한쪽만 사용법 및 페어링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SMC] SMC-X(블루투스이어폰) [SMC] SMC-X(블루투스이어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