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맛집
#사천하주옥
#하주옥
#진주냉면맛집
#진주냉면



경남 남해에 개인적인 볼일이 있어서 와이프랑 함께 다녀오면서 오후 늦은 시간이라서 저녁을 먹고 가는게 나을 듯해서 남해에서 나와 사천을 지나가면서 맛집을 찾다가 들어간 곳이 사천 하주옥입니다. ^^



사천 맛집 사천 하주옥 진주냉면 소고기 육전 푸짐한 한상



얼마전에 진주시내에 있는 진주냉면으로 유명한 하연옥에서 진주냉면과 육전을 먹어봤는데 다시 먹고 싶다는 생각에 사천 IC로 가기 전에 마침 진주냉면으로 유명한 하주옥 있어서 다시 맛볼 수 있었습니다.




진주냉면 맛집 하주옥


▶ 주소 : 경남 사천시 사남면 하동길 8-11 (경남 사천시 사남면 유천리 17-1, ☎ 055-853-9005)

하주옥 남해에서 사천 IC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게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주옥 입구에는 대기안내  배너가 있었는데 식사시간이면 아마도 긴줄이 생기는 것 같았는데 대기표는 안쪽에서 뽑으면 되고 앞쪽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편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이날은 오후 5시경이라서 대기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깜놀했었는데 이 시간에도 거의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는데 우리도 한쪽에 자리를 잡고 주문을 했습니다.




진주냉면 하주옥과 하연옥은 어떤 관계일까



진주냉면하면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 하연옥이라고 알고 있는데 하연옥, 하주옥 뭔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알고보니 하연옥 직영점에서 이름을 하주옥으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하연옥과 하주옥은 사람 이름으로 둘은 자매관계라고 하며 하주옥씨가 하연옥씨의 언니라네요.

 



사천맛집 진주냉면 하주옥 메뉴



하연옥에서는 비빔냉면과 육전을 주문했었는데 이번에는 물냉면과 육전을 주문했습니다. 냉면과 육전 외에도 육회비빔밥, 쇠고기선지국밥, 갈비탕 등 메뉴구성이 다양해서 입맛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냉면과 육전의 찰떡 궁합 진주냉면 하주옥



진주냉면은 다른 지역의 냉면과 달리 높이 쌓아올려진 고명에서 놀라게 되고 그 맛에 놀라게 된다는데 오이, 삶은 달걀, 노른자 지단, 실고추, 편육, 오이, 배 등 다양한 고명과 함께 소고기 육전이 올라가는 것이 다른 지역과 다르며 무엇보다 푸짐한 양이 마음에 듭니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진주냉면은 육수도 남달라 육수를 만드는 과정이 2~3주 정성을 드리는 소 사골을 끓이고 여기에 새우, 황태, 바지락, 홍합, 멸치, 밴댕이 등을 넣어서 진한 육수를 우려내어 저온숙성과정을 거쳐서 소금과 조선간장으로 간을 낸다고 합니다.

 

 
 

 

푸짐하고 깔끔한 테이블 세팅



주문과 함게 먼저 기본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는데 깔끔하고 푸짐해서 이것만 먹어도 배부르겠다는 생각이 절로 났는데 육전을 주문해서 더욱 푸짐한 테이블 세팅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선지국을 좋아해서 함께 나온 소고기선지국은 정말 좋았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푸짐한 양의 한우 육전



한우 육전이라서 양이 많은 양을 기대한 것이 아니었는데 막상 테이블에 나온 육전의 크기는 보통의 파전크기만큼이나 커서 혼자서는 도저히 다 먹지 못하고 최소 2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이었으며 여기에 막걸리나 소주한잔이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ㅎㅎ 운전 때문에 참아야죠.


육전을 젓가락으로 집어서 입안에 넣어보니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이 그대로 혀끝에 올라오고 소고기의 식감이 씹을수록 입맛을 자극해주어서 냉면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았습니다.


 

 
 

 

깔끔한 맛의 진주 물냉면



냉면은 여름에 먹어야 제맛이라지만 가을에 접어든 지금도 낮에는 제법 더워서 시원한 음식을 찾게 되는데 진한 국물맛이 입맛을 더욱 땡기게 하고 찰진 면은 후루룩 후루룩 입에 넣기 바쁘게 목구멍으로 넘어가는게 싫지 않습니다.

냉면위에 올라가 있는 육전 고명을 냉면과 함께 먹으면 더욱 고소함이 더해지는 맛이 다른 지역의 냉면과의 차별성을 더욱 부각시켜주면서 진주냉면의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줍니다.





사천맛집 진주냉면 하주옥 물냉면과 육전 

진주냉면을 얼마전에 하연옥에서 먹어보고 다시 같은 냉면이라 할 수 있는 하주옥에서  먹었는데 맛에 있어서 큰 차이점은 없었다고 생각되며 다만 하주옥에서는 냉면 외에도 다른 메뉴가 있어서 냉면을 싫어하는 사람과 함께 먹을 수 있으며 기본 테이블 세팅에 있어서도 조금 더 푸짐한 느낌이었고 육전의 크기도 조금 더 많은 것 같았습니다. 사천맛집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진주냉면 맛집 진주 하연옥 본점 해물육수와 육전 환상적인 조합 진주육전냉면

사천바다 케이블카 산 바다 섬을 잇는 국내최장 남해 삼천포 가볼만한곳

 

댓글 (30)

댓글 목록

  1. 봉리브르 access_time 2019.10.15 08:20 신고

    냉면도 맛있어 보이지만
    육전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푸짐하네요..^^

  2. 소스킹 access_time 2019.10.15 10:54 신고

    와.. 육전 정말 침 넘어가네요..!
    점심 시간에 냉면을 먹으러 갈까봐요ㅎㅎ

  3. 구름 달빛 access_time 2019.10.15 11:01 신고

    저는 냉면보다 육전이 맛있더라구요

  4. 담덕01 access_time 2019.10.15 11:55 신고

    푸짐한 한상이네요.
    제가 접한 진주냉면은 별로였는데 코리아배낭여행님은 만족스러우셨나 봅니다.
    저도 이런 곳에서 먹어 보고 싶네요. ^^

  5. 드림 사랑 access_time 2019.10.15 12:28 신고

    정말 먹고 싶어집니다.
    이시간에 봐서 먹고 싶어집니다.

  6. 핑구야 날자 access_time 2019.10.15 12:28 신고

    고기 육전이 장난 아닌데요~ 푸짐하게 한 상을 먹고나면 세상 부러울 게 없을 것 같아요

  7. 로안씨 access_time 2019.10.15 15:22 신고

    우와~~~ 대채적으로 음식이 맛있어보입니다!
    일단 선지국 오랜만에 먹고 싶네요 ㅜㅜ
    최근 찾아보는데 대구에서는 찾아보기가 힘들더라고요
    차만 괜찮다면 직접타고 먹으러 가고 싶네요~

  8. 코치J access_time 2019.10.15 17:27 신고

    푸짐하다못해 한상가득이네요!!

  9. 아이리스. access_time 2019.10.15 23:37 신고

    육전이 올라가는 진주냉면을 맛없게 먹은 기억이 있어
    진주내면은 맛없는 냉면이라 생각했었는데
    하주옥에서 한번 먹어봐야겠는데요~^^

  10. Schale access_time 2019.10.16 00:49 신고

    사진 작가 신가요?
    음식 사진들이 정말 먹음직 스럽네요. 맛있는 사진과 글 잘 보고 갑니다

  11. 버블프라이스 access_time 2019.10.16 05:57

    사천 하주옥 에서 맛나는 진주냉면을 드셧군요?
    오늘도 포스트를 잘 읽고 꾹 누르고 갑니다.
    즐거운 수요일 되세요^^

  12. kangdante access_time 2019.10.16 07:59 신고

    두루두루 먹음직스럽네요
    특이 육전은 아침입맛을 땡기게 합니다.. ^^

  13. 공수래공수거 access_time 2019.10.16 08:01 신고

    괜찮아 보이는군요.
    진주까지 가기는 어려워서 근처에 있는 진주 냉면집을 한번 찾아 봐야겠습니다.
    육전도 먹어 보고 싶네요^^

  14. *저녁노을* access_time 2019.10.16 08:38 신고

    사천분점....하연옥 언니군요.
    ㅎㅎ
    맛보장은...노을이가...ㅋㅋ

  15. 인에이 access_time 2019.10.16 21:13 신고

    양도 푸짐하고 맛있어 보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