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맛집
#함안백종원의3대천왕맛집
#함안대구식당
#함안소고기국밥
#함안한우짬뽕
#함안국밥맛집



한동안 회사 시험으로 3개월 가량 블로그도 쉬었고 모든 일상이 시험에 맞추어지다보니 회사 공부만 반복하여 답답하였는데 가을 첫 여행지로 함안 핑크뮬리로 정하고 어디서 점심을 먹을지 찾았습니다. ^^



함안 맛집 함안 대구식당 소고기국밥 한우짬뽕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



함안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은 백종원이 다녀갔다는 소고기국밥과 한우짬뽕으로 유명한 함안 대구식당이었는데 한우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한우국밥집이어서 이곳으로 정하고 출발하였습니다.




함안 대구식당 위치


▶ 주소 : 경남 함안군 함안면 북촌 2길 50-27 (경남 함안군 함안면 북촌리 957-16, ☎ 055-583-4026)


함안 악양생태공원에서 출발하여 자동차로 약 2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함안 대구식당 앞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처 걱정은 따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함안 대구식당 메뉴



함안 대구식당에 도착을 해보니 대구식당 양 옆으로 똑같이 한우국밥집이 있었는데 3가게 중에서 손님들은 대구식당에서만 먹으려고 긴 줄을 형성하고 있었는데 옆에 있는 국밥집에서는 개점 휴업상태인 것 같아서 안쓰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함안 대구식당 메뉴판을 보면 한우국밥, 한우국수, 짬뽕이 7,000원으로 국내산 한우가 들어가고 여기에 한우수육, 한우불고기, 돼지수육, 돼지불고기가 있는데 이날 우리가 선택한 메뉴는 한우국밥, 짬뽕, 돼지불고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시골 국밥집 향수의 함안 대구식당



한참 대기줄에 기다린 끝에 이제 내순서가 오면서 식당안을 차분하게 둘러볼 수 있었는데 방이 2개 있었고 홀에도 테이블이 여럿이 있었는데 손님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다소 충격적인 비주얼은 역시 주방이라고 해야할지 음식을 만드는 곳이 홀과 분리되어있지 않고 출입구 바로 옆에 있었는데 손님들이 무수히 지나다니면서 신발을 벗고 신고 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먼지 등을 생각한다면 주방을 분리했으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마저도 시골 장터의 국밥집을 연상케하기에 청결도와는 다소 동떨어진 느낌이지만 할머니의 국밥 담는 모습에서 따스한 정이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 함안 대구식당에서 맛본 한우국밥 한우 짬봉 돼지불고기



함안 대구식당은 2017년 2월 18일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소고기특집'으로 방송될때 함안 대구식당의 함안짬뽕이 소개되면서 화제를 모았던 곳입니다.


이색적인 것은 역시 국밥집 메뉴에 짬뽕이 올라와 있는 것만으로도 중국집도 아니고 짬뽕이라니 신기하기도 하고 한번 맛을 보고 싶다는 유혹을 떨쳐버리기 힘들죠.


그래서 이날 한우국밥, 짬뽕, 돼지불고기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기본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는데 반찬으로 나온 것은 별다른 것이 없었습니다.


상추는 돼지불고기를 주문했기 때문에 나온 것이었고 양파, 마늘, 땡초, 장, 김치로 여느 식당에서 나오는 기본 반찬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잠시후 돼지불고기가 먼저 나오고 이어서 한우국밥과 짬뽕이 차례대로 나는데 사진을 찍고보니 제법 그럴싸하게 먹음직 스러워보입니다.




함안 대구식당 돼지불고기 / ₩ 15,000



돼지불고기를 주문하면서 처음에는 소불고기를 주문하려했으나 가격이 2배인 3만원이었고 와이프가 그냥 돼지불고기 맛을 보자고해 선택을 했습니다.



돼지불고기는 석쇠로 연탄에서 바로 구워나온 비주얼로 냄새를 맡아보니 불향이 그대로 살아 있으면서도 돼지 기름기가 많이 빠진 상태라서 식탐을 불렀습니다. 돼지불고기를 보고 있으니 절로 소주 한 잔이 생각납니다. 


돼지불고기는 인터넷 사진상으로 많아 보였으나 막상 먹어보면 많다는 생각은 들지 않고 불향이 가득한 맛이 미각과 후각을 자극하고 개인적으로 지방을 좋아하지 않는데 지방이 많지 않고 적절하게 있어서 먹기에 좋았습니다.


참고로 상추는 돼지불고기를 주문해야 나오며 싱싱함이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함안 대구식당 한우국밥 / ₩ 7,000



돼지불고기와 함께 한우국밥과 짬뽕이 나왔는데 얼핏보면 크게 구분이 되지 않은데 자세히 안쪽을 들여다 보면 조금 차이가 납니다.


한우국밥은 식당 안 옆에서 큰 솥에 가득 끓이고 있었는데 고기, 잡뼈를 넣고 끓이고 여기에 고춧가루, 다진마늘, 콩나물을 넣어서 국물 맛을 내고 마지막으로 손님에게 나가기 전에 양지, 사태, 우둔살, 갈빗살, 안심 등 5섯가지 한우 부위와 선지를 넣어서 나옵니다.


한우국밥을 내어줄때 기본적으로 토렴방식으로 국물을 붓고 따라내는 작업을 반복적으로 하였다고 하는데 이날은 넘 바빠서인지 바로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산에서 먹을때의 소고기국밥과 비교하면 조금은 덜 세련된 비주얼이었지만 푸집하게 담겨진 모습은 부산에서는 볼 수 없는 모습이었으며 무엇보다 국물맛이 진하고 개우낳여 해장하기에도 딱 좋았으며 추운 계절일수록 더욱 맛있지 않을까 합니다.





함안 대구식당 한우 짬뽕 / ₩ 7,000



대구식당 짬뽕은 기본 한우국밥에 밥과 소면을 넣기만하면 되는 것으로 국밥집에서 짬뽕을 파는 것만으로도 이색적인데 보통의 중국집 짬뽕과는 확실히 다른 것으로 단어 그대로 해석해서 밥과 국수가 짬뽕되어서 짬뽕이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보통은 짬뽕하면 얼큰한 맛을 생각하는데 대구식당 짬뽕은 생각만큼 얼큰하지 않고 소고기국에 밥과 면이 들어가 개운한 맛이 특징입니다.





함안 맛집 대구식당 한우 짬뽕 한우국밥 돼지불고기 

함안 대구식은 마치 시골할머니집에가서 장터를 구경하고 장터에서 따뜻한 소고기국밥 한그릇을 먹은 느낌으로 도시만큼 세련되지는 못하지만 둔탁함에 따스함이 느껴지는 맛이란 생각이 듭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함안 핑크뮬리 가득한 악양생태공원 및 악양루 가을 여행지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축제 400만송이 활짝 핀 강주마을 가는법

함안 뚝방길 양귀비 화려한 유혹의 손길 내미는 악양 둑방길 가는길 및 주소

양주 나리공원 핑크뮬리 천일홍 댑싸리 활짝 경기도 가볼만한곳 및 주차장

대저생태공원 핑크뮬리 분홍빛 물결 가을 속으로 부산 대저 핑크뮬리 만개 위치

부산 을숙도 핑크뮬리 가을정취에 물들다 을숙도 피크닉광장 위치

경주 핑크뮬리 동화같은 핑크빛으로 유혹하는 가을 첨성대 풍경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