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온천장맛집
#대동할매국수
#온천장대동할매국수
#맛있는녀석들맛집
#부산국수맛집



얼마전에 온천장을 지나가다가 우연히 대동할매국수 온천점이 오픈한 것을 보고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주말을 맞이해 집에서 먹기보다는 간단하게 국수로 한끼를 해결하려고 찾았습니다. ^^



온천장 맛집 60년 전통의 온천장 대동할매국수 맛있는 녀석들 부산 국수 맛집



김해 대동할매국수는 맛있는 녀석들과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될 정도로 알아주는 잔치국수 맛집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국수가 먹고 싶을때 멀리 김해까지 가곤 했었는데 집 가까운데 생겨서 앞으로 자주 이용할 수 있어 넘 좋았습니다.




부산 온천장 맛집 대동할매국수 온천점 위치


▶ 주소 : 부산 동래구 금강공원로 26번길 41 (부산시 동래구 온천동 95-12, ☎ 051-557-8100)

▶ 영업시간 : 오전 6시부터 

온천장 대동할매국수는 아침 6시부터 영업을 시작해서 주위에 숙박업소가 많아서 혼자서 간단하게 아침을 먹을 수 있어 좋아보였으며 다만 별도의 주차장이 없어서 차를 가지고 오는 경우 주차하기가 쉽지 않아서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온천장 대동할매국수 메뉴



김해 대동할매국수에서는 메뉴가 보통과 곱배기로 단순화 되어 있었는데 온천장 대동할매국수에서는 기본 물국수, 비빔국수 외에도 즉석김밥, 유부초밥, 수제안심돈까스, 시락국밥 등이 추가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 좋았으나 역시 주메뉴는 물국수와 비빔국수라서 대부부의 손님들은 물국수와 비빔국수 중에서 선택을 합니다.

 

 
 

 

60년 전통의 잔치국수 맛집 온천장 대동할매국수



대동할매국수는 1959년 개업이후 지금까지 60년을 국수 한기로 장사를 해서 맛있는 녀석들, 백종원의 3대천왕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되 대표적인 국수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김해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한번 가려고 하면 날을 잡아야했었는데 부산에 체임점이 생겨서 이제는 집 주위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대동할매국수는 가게에 들어서면 먼저 주문과 함께 바로 계산을 해야하는 선결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이날도 자리를 잡고 물국수 곱배기 1, 비빔국수 2을 주문하고 바로 계산을 했습니다.


잠시후 테이블 세팅과 함께 바로 물국수와 잔치국수로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습니다.


테이블 세팅이라고 해봐야 정말 간단한게 육수 주전자와 깍두기, 물국수, 비빔국수가 전부이고 테이블에는 땡초 얇게 썰 것과 양념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동할매국수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솔치 육수로 원하는 만큼 셀프로 먹을 수 있는데 멸치육수지만 비리지 않고 따뜻하게 먹으면 정말 구수해서 입맛을 자극해줍니다. 참고로 솔치는 청어 새끼를 말린 것으로 구수한 맛을 살려줍니다.



보통은 육수에 멸치를 사용하는데 반해서 대동할매국수에서는 솔치를 넣어 섞었는데 멸치 똥을 떼지 않고 그냥 넣어서 약간 썁싸름한 맛이 나느것이 육수의 특징으로 국수를 먹기 전에 육수 맛을 먼저 보면 더욱 식욕을 자극해줍니다.



 

 
 

 

대동할매국수 물국수



대동할매국수 물국수는 완전 잔치국수의 전형적인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날은 곱배기를 주문해서 양이 조금 더 많았고 기본 국수에 고명으로 부추, 단무지, 깨소금, 김 등을 올리고 양념장을 더한 모습인데 여기에 육수를 원하는 만큼 부워서 먹으면 됩니다. 여기에 살짝 땡초를 넣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대동할매국수 비빔국수



김해 대동할매국수에는 물국수 밖에 없었는데 이곳에서는 비빔국수가 함께 판매되고 있었는데 어떤 맛일지 궁금하고 개인적으로도 비빔을 좋아해서 먹어봤습니다.


비빔국수를 받고 나서는 약간은 퓨전 비빔국수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레모 얇게 썬 조각과 방울토마토 하나, 샐러드라고 해야할지 다양한 채소, 김가루, 깨 등 고명이 약간은 색다른 모습이었는데 레몬과 방울토마토는 왠지 어색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레몬은 코디용인지 잘 몰라서 일단은 레몬즙을 내서 살짝 간으로 사용했습니다. 

 

 

비빔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은 땡초를 넣고 여기에 참기름 2방울, 약간의 육수를 넣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젓가락으로 휘리릭 휘리락 몇번을 하고 양념장을 살짝 더해서 한 젓가락 입안에 넣어보았는데 기본 육수의 향이 올라오면서도 양념장의 맛이 더해져서 물국수와는 완전 다른 색다른 맛을 주었는데 나름 괜찮아서 후루룩 후루룩 몇 젓가락질에 금방 없어졌습니다.





온천장 대동할매국수 온천점 


김해대동할매국수의 맛을 집 주위에서 단돈 4,000원에 맛볼 수 있어서 무엇보다 좋았으며 물국수 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서 온 가족이 함께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 할 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글

 

김해 대동할매국수 땡초맛이 칼칼한 구포 국수 전설 맛집 백종원 3대천왕 맛있는 녀석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