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동래맛집
#동래역맛집
#동래강냉이
#강냉이
#동래고기집



부산지하철 1호선 동래역 2번 출구는 저녁이면 많은 사람들이 약속을 하고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동래 메가마트 뒤쪽의 명륜1번가에서 한잔하기 위해서입니다. ^^



동래 고기집 맛집 옥수수로 고기 굽는 동래 강냉이 동래역 맛집





동래 고기집 맛집 강냉이 위치


▶ 부산 동래구 명륜로 129번길 46-5 (부산 동래구 명륜동 540-2, ▶ 051-556-6695)

▶ 영업시간 : 연중무휴 16:00 ~ 24:00

동래 강냉이는 부산지하철 1호선 동래역 2번 출구에서 1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별도의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시는 경우 동래역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술을 드신다면 반드시 대리운전을 해야겠죠.


 



VJ특공대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동래고기집 강냉이


동래 강냉이는 이미 VJ특공대를 비롯하여 여러 방송에서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라서 동래에서는 제법 소문난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래 고기집 강냉이 메뉴



동래 강냉이에 들어서면 가게 안은 실내와 실외로 구분되어 있는데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고 있어서 대부분의 손님들이 실외쪽에 자리를 잡고 있어 우리도 실외에 자리를 잡으니 고기를 먹으면서도 쾌적한 느낌을 주어서 좋았습니다.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보면 숙성 생삼겹살, 숙성 생목살, 양념돼지갈비, 뒷통살이 있는데 이날 4명이 갔기 때문에 그냥 생삼겹살, 생목살, 뒷통살 모두가 들어가 있는 모둠 4만원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참고로 이곳 동래 강냉이에서는 뒷통살이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동래 강냉이 만의 특별한 점



동래 강냉이를 처음 알게되었을때 왜 가게 이름을 강냉이라고 지었을까하고 호기심이 생겼는데 이곳에서 한번 고기를 드신 분들은 금방 그 이유를 알게 됩니다.


이곳 강냉이에서는 숯불과 함께 강냉이(옥수수)로 고기를 굽기 때문에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신기하기까지 합니다.


천연 곡물인 옥수수로 고기를 구우면 무엇이 다를까?


옥수수가 타면서 옥수수에 있는 식물성 기름 성분이 열기 속에 기화되어 있다가 고기의 표면에 닿으면서 막을 형성하여 육즙이 빠져 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동물성 지방이 분해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고기가 식어도 마르거나 굳지 않아, 우리의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고기를 굽는 과정에서 옥수수의 구수한 향이 고기에 베어 맛도 좋아질 뿐 아니라, 유해물질이 배출되지 않아서 더욱 안심하고 고기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날도 고기를 구워먹다가 점원이 옥수수가 들어 있는 곳을 보더니 옥수수를 다시 넣어주었는데 고기를 구우면 옥수수도 함께 타는게 정말 신기하고 고기맛도 더욱 좋은 것 같았습니다.




동래 고기집 강냉이 테이블 세팅



동래 강냉이에서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니 테이블세팅을 해주었는데 다른 고기집과 크게 다를 것 없이 기본적인 반찬에 고기와 함께 먹을수 있는 것으로 세팅해주었습니다.





뒷통살이 맛있다는 동래 고기집 강냉이



테이블 세팅이 끝나고 바로 주문한 고기를 가져다 주었는데 삼겹살과 목살은 자주 먹기 때문에 금방 알아볼 수 있었는데 돼지고기 뒷통살은 몇번 먹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먹을때마다 색다른 맛이라서 좋았습니다.


돼지고기 뒷통살은 과거 백정들이 뒷춤에 몰래 숨겨와서 먹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백정들이 몰래 먹을만큼 그 맛이 좋았기에 상상만으로도 기대가 되는 돼지고기 부위로  돼지 한마리당 약 400g 정도 밖에 나오지 않는 귀한 부위로 그 맛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먼저 함께 나온 삼겹살과 목살을 불판위에 올리고 뒷통살도 조금 올려서 달구어진 불판위에서 지글지글 고기가 익어가기를 기다리는 동안 침이 목으로 골딱골딱 넘어가는 느낌이 싫지 않습니다.

 

 

 

 

이날 따라 배가 고팠는지 고기 굽는 시간이 왜 그렇게 길게만 느껴지는지 한참을 기다린 후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기맛을 보는 순간 옥수수로 구워서인지 더욱 맛이 특별한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뒷통살의 맛은 입안에서 살살 녹는 듯한 식감으로 꼬들꼬들한 맛이 바로 이맛이야하는 느낌을 주어서 폭풍흡입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돼지고기 뒷통살은 껍지부분은 꼬들한 식감인데 반해서 살코기 부분은 부드러워서 한번에 2가지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이곳 강냉이에서 뒷통살이 많이 찾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모듬으로 먹고도 조금 모자란 느낌이 있어서 삼겹살과 목살을 2인분 추가해서 조금 더 먹고나니 고기로 완전 배를 채운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한국인의 힘은 밥심이라고 마지막으로 된장에 밥과 냉면을 주문해서 먹고나서야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2009 내 블로그 포스트 best 5

 

동래 우돼끼리 이베리코 고기집 동래역 맛집 술집

부산 동래 문현곱창 고소하고 쫄깃한 양념구이 소금구이 곱창 맛집

동래 맛집 동래 불난불족 1m 초대형 비주얼 깡패 동래족발 생생정보 명륜동 맛집

동래역 공영 주차장 주차요금 및 부산 1호선 동래역 열차시간표 첫차 막차

동래 한신포차 닭발 중독성 강한 매운맛 통오징어 철판구이 동래역 맛집 술집

동래맛집 동래 훈남닭발 먹을수록 중독성 강한 맛 동래역 맛집

동래 고기집 친구네식당 이베리코 흑돼지 동래역 맛집 술집

동래 맛집 동래막썰어횟집 갑오징어 회와 소주한잔하기 좋은 동래역 술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