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대구안지랑곱창거리
#대구안지랑곱창
#대구안지랑곱창거리맛집
#대구똔똔이곱창막창
#안지랑곱창골목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해당 여행지의 맛집 투어로 이번 대구여행에서 대구를 가면 꼭 가봐야한다는 대구 안지랑 곱창거리를 찾았습니다. ^^




대구 안지랑곱창거리 대구 똔똔이곱창 막창 대구 맛집 골목



대구를 대표할 수 있는 먹거리를 찾아보니 동인동 찜갈비, 북성로 연탄불고기, 안지랑 곱창, 동성로 3대 돈까스, 납작만두, 서문시장 야시장 등 대구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었는데 다 가보지는 못하고 이번에는 대구 안지랑곱창거리에서 곱창맛을 봤습니다.





대구 안지랑곱창거리 맛집 대구 똔똔이곱창막창 위치 및 주차


▶ 네비 주소 : 대구시 남구 대명로36길 71-2 (대구시 남구 대명동 874-1, ☎ 053-623-5115)

▶ 안지랑곱창공영주차장 : 대구 남구 대명동 902-14 / 대구 남구 대명동 874-9


자동차를 가지고 안지랑곱창거리를 찾았는데  일단 주차를 하기 위해서 안지랑곱창골목 공영주차장으로 들어갔으나 안지랑역 입구쪽에는 이미 만차여서 안쪽에 있는 공영주차장으로 갔더니 다행히 주차공간이 있어 이곳에 주차를 하고 안지랑곱창골목으로 갔습니다.







대구 안지랑곱창골목 똔똔이곱창 막창 메뉴



대구 안지랑곱창골목 중에서 곱창가게가 줄지어 서 있었는데 어디를 가나 맛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이왕이면 손님이 많은 곳이 나을 것 같아서 주차를 하고 안지랑곱창골목을 잠시 둘러보았는데 이날 우리가 찾은 대구 똔똔이곱창막창에는 다른 곳보다 많은 손님들이 붐벼서 들어갔습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보면서 무엇을 어떻게 주문할까하고 있으니 주문을 받으시는 분이 세트메뉴로 많이 드신다길레 세트메뉴A로 주문했는데 곱창, 막창에  염통까지 맛을 볼 수 있어 기대가 되었습니다.




대구 안지랑곱창거리 똔똔이곱창막창 테이블 세팅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니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는데 다른 곳과 큰 차이는 없었는데 상추,깻잎, 고추, 마늘, 콩나물국, 파재래기, 쌈무, 양파 등 깔끔하니 내주었습니다.






대구 안지랑곱창 골목 어떻게 생겼을까?



대구에 어떻게 곱창이 대표적인 먹거리로 되었을까하는 궁금증이 생겼는데 어느날 갑자기 대구에 곱창이 유명하게 된 것은 아니라고하며 시장상인들의 노력이 있었다고 합니다.


안지랑시장은 일반 재래시장과 같이 다양한 식재료를 판매하는 시장이었는데  IMF와 대형마트가 들어서면서 위기를 맞이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지랑시장의 충북곱창에서는 줄을서면서 손님들을 끌었고 이에 도움을 청해서 안지랑시장이 안지랑곱창거리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시장 상인회에서는 곱창을 공동구매하면서 균일한 곱창을 공급받아서 높은 품질을 유지하였면서 대부분의 곱창집에서 균일한 맛을 내었고 여기게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살려서 소스와 굽는 방식의 차이를 통해서 다양한 맛을 선보이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 바로 안지랑곱창골목이라고 합니다.





쫀득한 식감이 살아있는 대구 안지랑곱창골목 똔똔이곱창막창



이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세트메뉴로 곱창, 막창 2인분과 염통으로 양이 부산에서 먹을때보다도 훨씬 많아서 놀라웠는데 역시 공동구매의 효과가 아닐까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많은 양을 먹을 수 있어서 대구 시민들이 부럽기까지 하네요.

 

 
 

 


대구 안지랑곱창골목에서 파는 곱창은 소곱창이 아니라 돼지 곱창과 막창을 팔고 있어서 비싼 소곱창보다는 확실히 양이 많아서 좋았으며 돼지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는데 특히 막창의 경우 개인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이날 먹은 막창에서는 돼지특유의 냄새를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먼저 막창과 염통을 먼저 철판위에서 구워서 먹었는데 막창은 함께 제공된 막장에 찍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으며 막장은 고추와 잘게 썬파를 넣은 된장으로 막창을 찍어먹어보니 색다른 맛이라 좋았습니다. 막창을 구을때는 어느 정도 노릇노릇하게 구워졌을때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익혀주는게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염통과 막창을 어느 정도 먹고나서 이번에는 양념곱창으로 넘어갔는데 철판위의 양념곱창은 타기 쉽기 때문에 철판위에서 최대한 빨리 구워주는게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글지글 불판위에서 노릇하게 구워지는 곱창을 보면 침이 목구멍으로 꼴닥 넘어가는 걸 느낄 수 있는데 비주얼과 코를 자극하는 냄새에 한번 맛보면 쫀득쫀득한 맛에 빠져드는 매력적인 음식이 바로 곱창이죠.

 

 

개인적으로는 곱창 그 자체의 맛을 좋아해서 그냥 먹는 것을 더 좋아하는데 여기에 음식점에서 제공해주는 소스를 찍어먹어보면 그 집만의 색다른 맛을 느껴볼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이날 우리가 방문한 대구 똔똔이곱창막창에서는 셀프코너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서 상추, 마늘, 양파, 된장 등을 눈치보지 않고 마음꺼 가져다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대구가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음식이 바로 곱창으로 이번 대구여행에서는 점심으로 곱창전골을 먹고 저녁으로는 곱창구이를 먹으며 대구 곱창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온 여행이어서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대구여행 함께 보면 좋은글

 

대구 버들식당 50년 전통의 곱창 막창 소불고기 삼합의 대구 곱창전골 맛집

대구 삼송빵집 본점 옥수수 마약빵 통옥수수빵 맛집

형형색색으로 물든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축제 싸이 일정

대구 국제 바디페인팅 페스티벌 형형색색 화려한 색채의 향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