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여행이든 결국에는 남는 것은 사진 밖에 없다고 여행을 다녀와서는 이야기하는데 여행에서 이왕이면 색다른 배경으로 사진을 담아서 나만의 추억을 만들어 가는 것도 좋은 여행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제주 성이시돌목장 테쉬폰 이국적 정서 풍기는 사진찍기 좋은 곳 셀카 명소



제주는 가는 곳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기 때문에 어떤 곳이든 배경사진으로 좋은 곳이 많지만 색다른 이국적인 풍경을 찾으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 바로 제주 성이시돌목장 테쉬폰입니다.



#제주성이시돌목장
#테쉬폰
#제주테쉬폰
#성이시돌목장테쉬폰
#성이돌목장





제주 성이시돌목장 테쉬폰 위치 / 주차 및 입장료 무료


네비 주소 :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135

제주 성이시돌목장내에 위치하고 있는 테쉬폰은 위 주소로 검색해도 되고 성이시돌목장으로 검색해서 찾아가시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별도의 주차장이 있으며 따로 성이시돌목장 안으로도 들어가지 않고도 테쉬폰을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 주차, 입장료 무료입니다.


 




제주 성이시돌목장 테쉬폰 어떤 곳일까



테쉬폰 (Cteshphon)이라는 글자 자체가 우리 국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낯선 글자이기에 혹시나 제주도 방언이 아닐까했는데 테시폰을 방문해보면 테시폰이 어떤 의미인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테쉬폰은 이라크 바그다드 가까운 곳에 Cteshphon이라 불리우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이 건축물의 기원을 찾을 수 있기에 이러한 양식의 건물을 테쉬폰(Cteshphon)이라 한다고 합니다.


이라크에서는 지금도 약 2천여년전부터 전해져 오는 유사한 형태의 건물을 볼 수 있는데 그 오랜 세월 태풍, 지진 등으로부터 어떻게 그 형태를 온전히 지키며 유지할 수 있었을까하는 의구심이 들죠.


그 비밀은 곡선형으로 연결된 쇠사슬 형태의 구조에 있다고 하며 이곳 이시돌에는 1961년도에 처음 목장에서 숙소로 사용하기 위해서 건축하였고 이후 조금 작은 크기로 제작해서 돈사로도 사용을 했으며 1963년에는 사료공장, 1965년에는 협재성당을 건축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였다고 하며 협재성당은 아직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테시폰 주택은 이곳 성이시돌 목장에서만 있는 유일한 것이라고 합니다.


테쉬폰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나니까 이곳 건축물을 이제서야 이해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 가치를 알 수 있어서 더욱 애착이 가는 것 같습니다.





이국 정서가 물씬 풍기는 제주 성이시돌목장 테쉬폰



개인적으로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제주 성이시돌목장 테쉬폰은 이번이 2번째 방문인데 첫번째 방문했을때에는 날씨가 좋지 않아서 다음에 꼭 다시 와야겠다고 했는데 이번 제주 여행에서 그때의 생각이 나서 잠시 들러봤는데 역시 가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곳 제주 테쉬폰에는 웨딩촬영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곳으로도 알려져 있어 셀카 사진이나 이국적인 풍경을 담으려는 분들이 심심찮게 찾는 곳으로 푸른 하늘과 뭉게구름을 배경으로 담으면 정말 이국적인 풍경의 그림을 만들어 줍니다.



푸른 들판위에서 홀로 외로이 서 있는 독특한 건물은 한눈에 보아도 인상적으로 눈에 들어오는 독특한 건축물로 사진 동호인 출사지로도 인기가 많아서 이제는 일반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라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국적인 정서가 물씬 풍기는 독특한 건축물인 테쉬폰을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담아보기에도 좋으면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추억 사진을 담기에도 배경으로 너무 좋은 곳이란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테쉬폰 건물은 낡고 오래된 건축물이지만 주위 풍경과 함꼐 사진으로 담아보면 제법 근사하고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주기 때문에 인생사진을 담기에 멋진 곳으로 왠만큼만 찍어도 화보가 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만 날씨가 맑고 뭉게 구름이 있을때 가야만 제대로 된 사진을 건질 수 있으며 흐린날에 가면 생각한 만큼의 사진이 나오지 않을 수 있어서 실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번이 2번째 방문이기도 한데 첫번째 방문때는 날씨가 흐려서 하늘이 온통 구름으로 가득차 있어서 생각만큼 좋지 못했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위 사진과 대조해서 보면 그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 2016 제주 테쉬폰

 

▲ 2016 제주 테쉬폰

 

▲ 2016 제주 테쉬폰



2014년 MBC 드라마 '마마' 촬영지 테쉬폰



이곳이 드라마 촬영지였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은 드문데 2014년 MBC 드라마 '마마'에서 송윤아(한승희 역)가 아들에게 오토바이 타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서 찾았던 곳의 배경이 되었는데 드라마에서는 이곳이 캐나다로 설정되었던 곳입니다.

 

 
 

 




제주만의 한가로운 풍경



제주 성이시돌목장 테쉬폰을 방문하고 주위를 둘러보면 푸른 목초지 위에서 말들이 뛰어 노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풍경이 너무도 유유자적하고 한가로워서 내 마음도 차분하게 가라 앉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던 곳으로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비양도를 품은 제주 협재해수욕장 에메랄드빛 바다의 제주도 최고의 풍경

제주 애월 한담해안산책로 유채꽃 푸른 바다 자연과 함께 하는 제주도 여행

제주 인생사진 명소 더럭초등학교 더럭분교 연분홍빛 벚꽃 만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