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에서 하루의 마무리는 역시 제주도 일몰을 빼놓을 수 없는데 제주도 여행 첫날의 마지막은 서쪽에서 일몰을 보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



제주 차귀도 일몰 제주도 일몰 명소 포인트



제주 일몰 명소는 오름이나 해변 등 여러 곳을 있는데 이날은 제주도 여행 동선을 고려해서 찾은 곳이 바로 제주 차귀도 일몰로 정했습니다.

#제주차귀도일몰
#차귀도일몰
#제주일몰명소
#제주도일몰명소
#차귀도와절부암에얽힌내력




제주 차귀도 일몰 포인트 위치


▶ 네비 주소 :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3615-11 (차귀도 선착장)


제주 차귀도 일몰 카메라에 담기 위해서 일몰 시간보다 1시간 일찍 차귀도 선착장에 도착하였지만 일몰 포인트를 어디로 잡아야할지 알 수가 없어 그냥 차귀도 선착장 주차장에 자리를 잡았는데 다행히 이곳이 차귀도 일몰 포인트였습니다.




제주 차귀도 일몰을 담기 위해서 일몰 시간을 기다리고 있으니 사진 동호회에서 오셨는지 제법 많은 분들이 일몰을 담기 위해서 내 주위로 모여들어서 함께 일몰을 담았습니다.





제주 차귀도와 절부암에 얽힌 내력



제주 차귀도 일몰을 담기 위해서 차귀도 선착장을 찾았는데 차귀도는 현재 무인도가 된 섬이라고 하며 원래는 자귀도였으나 차귀도로 지금은 부른다고 합니다.


고려시대 예종때 송나라 출신 호종단이 황제의 명으로 고려에 거짓으로 귀하를 하고 예종의 신임을 얻고는 각 고을을 다니며 수맥과 지맥을 끊었는데 이곳 제주에 중국에 대항할 인물이 태어날 형국이라 제주도 혈맥을 끊었다고 합니다.


호종단은 송나라로 가기위해 차귀도 앞바다를 지나가다 폭풍이 갑자기 풀어 차귀도 바위 사이에 침몰했는데 한라산 수호신이 호종단을 죽였다고 하여 이때부터 수호신을 '광양왕'으로 부르며 제사를 지냈고 호종단이 돌아가지 못하게 막아 이섬을 차귀도라 불렀다고 합니다.

 

 

차귀도는 예로부터 대나무가 많아 대섬 또는 죽도로 불려왔으며,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차귀도는 1970년대 말까지 7가구가 보리, 콩, 참외, 수박 등의 농사를 지으며 살았으나 현재는 무인도로 남아 있으며 차귀도에는 당시 사람들이 살았던 집터와 연자방아, 빗물 저장시설 등이 남아 있습니다.


제주 한경면 용수리 해안에는 절부암이란 바위가 있는데 이 바위는 약 70미터의 높이의 바위로 고씨 부인의 정절을 기리는 바위로 조선시대 고산리에 어부 부부가 함께 살았는데 남평니 어느날 고기를 잡으러 갔다가 동라오지 않자 아내가 슬피 울다가 절부암 나무에 목을 매달고 죽었는데 신기하게도 그 나무 아래에 남편의 시체가 떠오른 것이었습니다.


마을사람들이 열녀라고 칭찬하였으며 이후 고씨 부인이 죽었던 바위를 '절부암'이라고 부르며 해마다 열녀제를 지내고 있으며 절부암은 현재 제주도 기념물 제9호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황금빛 노을 빛으로 물든 제주 차귀도 일몰



매일 뜨고 지는 해를 한번이라도 제대로 보는게 일년중에 몇번이나 될까하는 생각을 해보면 채 10손가락을 뽑을 수 있을 만큼 보는 날이 거의 없는데 이날을 제대로 일몰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제일 남쪽의 제주도 서쪽끝 한경면 고산 차귀도 앞 선착장에 서서 차귀도로 서서히 떨어지는 해를 바라보니 오색 찬란한 금빛으로 바다를 물들이는 풍경이 너무도 아름다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제주 일몰 명소 제주 수월봉 화산 쇄설층 화산학 교과서 노꼬물오름 고산

제주도 여행계획을 세우면서 가장 고민한 부분 중의 하나가 일몰을 보고 싶었는데 어디에서 볼까하는 것으로 제주 여행의 첫날 동선을 고려해서 찾았습니다. ^^ 제주 일몰 명소 제주 수월봉 화산 쇄설층 화산학 교..

koreabackpacking.com

 

광치기해변에서 제주도 성산일출봉 일출 반영 담기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볼 것도 많고 갈 곳도 많은데 개인적으로 가장 보고 싶었던 부분이 제주도 성산일출봉 일출이었는데 2박 3일의 짧은 여행기간 중에서 이번에는 꼭 성산일출봉 일출 반영 사진을 담아봐야겠다..

koreabackpacking.com

 

화순해변 방파제에서 바라본 용머리해안 산방산 일몰

제주도 여행의 첫째날 가파도, 송악산, 산방산을 거쳐서 저녁을 일찍 먹고 숙소로 돌아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일몰을 보려고 찾은 곳이 화순해변이었는데 화순해변에서는 화각이 잘 나오지 않아서 화순항 방파제쪽..

koreabackpacking.com

 

댓글 (18)

댓글 목록

  1. 히티틀러 2019.04.21 13:01 신고

    마이산처럼 두 개의 봉우리가 봉긋하게 있는 게 신기하네요.
    일몰 포인트라 다들 사진 찍으러 오셨나봐요ㅎㅎ

  2. 한PD 2019.04.21 20:15 신고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3. peterjun 2019.04.21 21:53 신고

    이런 풍경 너무 좋아하네요.
    사진도 찍고 싶고,
    이 풍경을 바라보며 차도 한잔 마시고 싶고,
    사색도 하고 싶네요.
    하지만, 늘 일몰은 너무 빠르게 지나가는 듯 해요...

  4. 북두협객 2019.04.22 08:11 신고

    절부암에 슬픈 사연이 있었네요

  5. 공수래공수거 2019.04.22 09:14 신고

    멋진 일몰 사진을 찍으셨네요^^
    아름답습니다.

  6. 버블프라이스 2019.04.22 17:59 신고

    제주 차귀도 일몰이 아주 멋집니다
    덕분에 잘 감상하고 갑니다^^

  7. Laddie 2019.04.22 20:14 신고

    너무너무 예쁜 눈부신 일몰이네요 ^^

  8. 후미카와 2019.04.23 15:42 신고

    대박 내가 이사진이 보고 싶었어요!! 차귀도는 역시 일몰이 짱!

  9. 담덕01 2019.04.25 12:17 신고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코리아배낭여행님의 여행은 사진으로 시작해서 사진으로 마무리를 하시나 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