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주도 여행에서 어떤 주제로 여행계획을 세우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제주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데 2019년 봄 제주 여행은 벚꽃, 카페, 맛집투어로 잡았습니다. ^^



제주 명월국민학교 레트로 감성 가득한 제주 한림 이색 카페



2박 3일의 짧은 제주도 여행 기간동안 많은 일정을 잡으면서 다 소화해낼 수 있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조금 무리해서라도 다 돌고 싶은 욕구에 강행군을 했는데 그 중 달콤한 시간이 카페 투어였습니다.




제주 명월국민학교 위치


▶ 네비 주소 : 제주시 한림읍 명월로 48 ( 제주시 한림읍 명월리 1734, ☎ 070-8803-1955 )


 

 

 



제주 명월국민학교 영업시간 및 이용방법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7시(19시)

제주 명월국민학교는 별도의 입장료는 없으며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입장료 대신에 1인 1주문을 해달라고 하며 외부 음식은 반입이 안됩니다.




제주 명월국민학교 메뉴



제주 명월국민학교에 들어서면 왼쪽 운동장에 주차장이 있는데 이곳에 주차를 하면 되며 우리가 갔을때에 일요일이라서 거의 만차에 가까웠습니다.


주차를 하고 1층으로 되어 있는 제주 명월국민학교에 들어가서 우선 메뉴판을 보고 명월 라떼와 명월 카라멜을 주문하고 둘러보았습니다.




뉴레트로 감성 자극하는 제주 명월국민학교



먼저 국민학교라는 명칭부터가 완전 레트로 감성을 자극해주고 있죠. 지금은 국민학교라고 하지 않고 초등학교로 바뀌었는데 이것도 일제시대 잔재의 청산일환이지만 국민학교가는 어감이 주는 감성은 느낌 그대로 복고 감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1020세대에게는 과거로의 시간여행일 수 있으며 304050에게는 지난 시절의 향수에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곳이 바로 국민학교가 아닐까 합니다.




폐교의 부활 제주 명월국민학교



제주 명월국민학교는 1993년에 폐교가 되었으며 그 이후 활용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다가 2017년부터 명월리 주민들이 제주교육청에서 무상으로 폐교를 임대하여 명월리 주민예산으로 리모델링을 하여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2018년 9월 하순부터 제주 명월국민학교는 카페와 수공예품 판매, 월요장터 등으로 운영하면서 입소문과 SNS를 타고 빠르게 퍼져나가면서 제주 이색 카페로 많은 방문객이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카페가 1층과 2층으로 구성된 건물로 공간이 일정부분 제한되어 있는 것에 반해서 폐교를 활용한 카페이다보니 제주 명월국민학교는 그 규모면에서 어느 카페보다 넓은 공간을 가기고 있어서 가족 단위의 관광객이 방문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주차를 하고 학교 건물로 가는 중에 운동장을 보니 어린 아이들이 연을 날리며 즐겁게 노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는데 다른 카페에서는 상상하기 힘든 풍경이죠.

 

 
 

 



제주 명월국민학교 건물 주위에는 유채꽃도 활짝 피어 있어서 보기에 너무 좋았으며 커피를 마시면서 유채꽃과 저멀리 바다를 보면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기에 이 보다 좋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지역 수공예품 및 특산품 판매



제주 명월국민학교는 카페운영과 함께 제주도에서 나오는 각종 특산품과 함께 지역 주민들의 수공예품을 함께 판매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쇼핑을 할 수 있는 장터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뉴레트로 감성 자극하는 제주 명월국민학교



제주 명월국민학교에 들어서서 커피를 주문하고 잠시 둘러보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역시 학교 복도로 복도에 의자를 놓아두고 여기에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었는데 완전 복고 감성을 자아내고 있어 넘 좋아습니다.


과거 학교다닐때 복도와 교실에서 뛰어놀던 때를 떠올리기에 이보다 좋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드는 곳으로 옛 추억이 저절로 떠오르는 것 같았습니다.

 

 
 

 



커피, 유채꽃, 바다



학교를 잠시 둘러보고 있다보니 주문한 커피가 준비되어 받아와서 창가에 앉아서 진한 커피향과 함께 잠시 여행의 피로를 달래보았는데 커피맛에 취하고 풍경에 취하고 분위기에 취하는 제주 명월국민학교였습니다.




인생사진 담기에 좋은 제주 명월국민학교



학교 건물 내외에는 여러곳에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곳이 있었는데 이왕이면 칼라사진보다는 흑백사진이 더 어울리는 곳이 많아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잠시 시간여행을 떠난 것처럼 흑백사진으로 레트로 감성을 담아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제주 인생사진 명소 더럭초등학교 더럭분교 연분홍빛 벚꽃 만개

제주도 봄날 카페 애월 이쁜 카페 멘도롱또똣 촬영지 위치 및 메뉴 제주도에 가면 꼭 들러야할 명소

제주도 카페 서연의 집 엄태웅 한가인 수지 주연의 영화 건축학개론 촬영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