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를 출발하면서 새벽부터 일어나서 7시 30분 비행기를 타기위해서 집에서 6시에 출발을 하다보니 정신도 없고 아침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출발했습니다.^^

제주 우진해장국 고사리육개장 사골육수의 보양식 제주도 맛집

제주도에 8시 30분에 도착해서 캐리어를 챙기고 렌트카를 빌리고나니 9시가 넘어서 바로 그냥 가기에는 아침부터 힘겨운(?) 여정이었기에 출출한 배를 달래줄 먹을 것이 필요했습니다.

제주 우진해장국 위치 및 주차

▶ 제주시 서사로 11 (제주시 삼도2동 831, ☎ 064-757-3393)

▶ 영업시간 : OPEN 아침 06:00 CLOSE 저녁 22:00(10:00)

▶ 병문천공영주차장 : 제주시 삼도2동 1227-7

렌트카를 빌리고 간단하게 아침을 먹기에는 해장국이 최고인데 제주공항에서 얼마 떨어져 있지 않은 우진해장국으로 바로 출발했으며 주차는 바로 앞에 있는 병문천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주말이라서 별도의 주차비는 받지 않았습니다.

제주 우진해장국 웨이팅은 기본 ㅎㅎ

병문천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와서 보니 엄청 많은 분들이 앞에서 기다리고 있어서 우리도 얼른 안으로 들어가서 대기표를 뽑고서 기다렸는데 적어도 30~40분은 기다려야할 듯해보였는데 바로 옆 카페인 다드림에서 기다리면 된다고 해서 안으로 들어가서 기다렸습니다.

너무 긴 웨이팅 시간이었지만 다른 곳으로 갈 경우를 생각해보니 이동시간, 또 기다길수도 있다는 생각 등이 들어서 결국 이곳에서 먹기로 했는데 거의 40분 웨이팅을 하고서야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제주 우진해장국 메뉴

제주 우진해장국 드디어 우리 대기번호를 불러서 안으로 입장해보니 가게에는 손님들로 가득차 있었는데 한쪽의 빈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보니 고사리육개장, 몸국, 사골해장국, 녹두빈대떡 등 간단해서 선택의 고민 없이 와이프랑 똑같이 제주 우진해장국의 대표메뉴인 고사리육개장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제주 우진해장국 고사리해장국

자리를 잡고 잠시후에 바로 테이블 세팅을 해주었는데 공기밥, 깍두기, 부추겉절이, 고추와 쌈장, 오징어젓갈을 밑반찬으로 내주었는데 오징어 젓갈은 8,000원으로 따로 판매도 하고 있었습니다.

오징어 젓갈이 맛났던 밑반찬

제주 우진해장국 밑반찬은 다른 곳과 큰 차별화된 맛을 느낄 수 없으나 개인적으로는 오징어 젓갈이 입맛에 딱 맞아 오징어 젓갈과 공기밥만으로도 밥 한공기는 그냥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으며 또한 부추 겉절이도 좋아하는 것이라 내 입맛에는 좋았으며 고추는 생각보다 메웠으며 전체적으로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중간 정도의 가심비를 느낄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는 사골육수의 고사리육개장 제주 우진해장국

개인적으로 고사리육개장은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고사리육개장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었는데 고사리의 경우 나물 반찬으로 먹곤 했는데 고사리는 영양이 뛰어나서 숲의 소고기라 불리우기도 합니다.

제주 우진해장국에서는 사골육수에 고사리를 넣어서 고사리인지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푹끓여서 걸죽하게 만들어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걸죽한 죽같은 고사리해장국

고사리는 예로부터 제주도에서 전통 보양음식으로 많이 이용하여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사골육수에 고사리를 넣어서 완전 보양식으로 새롭게 태어난 고사리 해장국을 처음 접했을때 비주얼은 추어탕, 죽같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추어탕 같으면서도 완전 걸죽한 죽같은 느낌을 주었는데 고사리는 들어갔는지 표시나지 않고 닭고기가 들어갔다고 하는데 내 입맛으로는 닭고기도 거의 느껴지지 않았으며 걸죽한 죽을 떠 먹는 느낌이라고해야 정확한 표현일 것 같습니다.

거의 죽같은 느낌이라서 먹기에는 부담이 전혀 없었고 입안에서도 술술 넘어가는게 구수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느껴지고 여기에 칼칼한 맛까지 더해진 느낌으로 지금까지 먹어봤던 육개장과는 완전 신세계의 육개장 맛이었는데 개인에 따라서는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나 저는 보글 보글 뜨거운 고사리육개장이 넘 좋았으며 술한잔 한뒤 해장국으로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매우 뜨거워서 먹을 때 조심 조심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