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삼월말 남쪽에서 시작된 봄의 향기가 전국적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봄의 꽃인 벚꽃이 남쪽에서 활짝피면서 상춘객들을 설레게 만들고 있는 시기입니다. ^^



제주 벚꽃 축제 전농로 벚꽃거리 왕벚꽃축제 벚꽃명소 후기



2019년에는 벚꽃을 어디에서 볼까하고 지난 가을부터 생각을 가져왔기에 미리 제주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서 제주도 여행일정을 짜두었습니다.





제15회 전농로 왕벚꽃축제


제주 벚꽃여행을 계획하면서 제주시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이 바로 전농로 왕벚꽃축제로 3월말 주말 양일간에 걸쳐서 전농로 교통을 통제하고 왕벚꽃축제를 개최하였는데 많은 사람들이 찾았습니다.

 

 

이날 자동차를 렌트해서 찾아갔는데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주차문제였는데 전농로에 들어서서 주택가 내에 빈자리에 잠시 주차를 하고 전농로 왕벚꽃축제를 둘러보았습니다.

▶ 기간 : 2019년 3월 29(금) ~ 3월  31일(일)
▶ 장소 : 삼도 1동 전농로 일대



 



왕벚나무 원산지가 제주도인 자생종



해마다 4월이면 전국에 벚꽃으로 물들이는 가운데 벚꽃하면 우리는 일본의 국화로 알고 있는데 벚꽃 중에서 왕벚나무의 경우 제주 자생종이라고 합니다.


장미록 장미과에 속하는 왕벚나무의 기원이 일본이라는 말도 있었지만 2018년 산림청 국립수목원에서 유전자 분석을 통해서 제주 왕벚나무는 일본의 왕벚나무와는 다른 자생종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2019년 제주의 벚꽃은 작년보다 춥고 일조시간이 짧아서 2일 정도 늦게 피었다고 하지만 전국적으로는 예년에 비해서 따뜻한 날씨로 10일정도 빨리 피었다고 합니다.


보통 꽃의 개화를 말할때 나무의 한가지에서 3송이 이상 꽃이 피었을 때를 말하며 꽃이 만개하였다고 말할때는 나무 전체에서 약 80% 이상 꽃이 피었을때를 이야기합니다.

 

 
 

 




제주 벚꽃 명소 전농로 벚꽃거리


제주도에는 벚꽃 명소가 많은데 가장 대표적인 곳이 제주시내의 전농로로 이곳을 전농로왕벚꽃거리라고  불리울만큼 도로를 따라서 가로수로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해마다 3월말이면 벚꽃이 활짝 피어서 상춘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제주 전농로 벚꽃축제기간에는 전농로 일대의 교통을 통제하고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하해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각종 공연, 먹거리 장터, 플리마켓,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이를 보기 위해서 낮에는 물론 밤에도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습니다.


최근 비가 거의 오지 않아서 예년에 비해서 벚꽃이 떨어지지 않고 오랫동안 볼 수 있어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아름다운 제주를 보여주고 있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있습니다.


제주 전농로 벚꽃은 3월말에 만개하여 비가 오지  않으면 길게는 1주일까지 벚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았으며 4월 첫째주까지는 벚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제주도 벚꽃 명소 개화시기 및 벚꽃축제 후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