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봄의 전령사라고 하는 꽃이 바로 매화인데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활짝 핀 매화를 보면서 이제 봄이 성큼 성큼 다가온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완연한 봄을 맞이해서 양산 원동 순매원 매화 꽃을 보러 다녀왔습니다.^^




경남 양산 원동 순매원 원동매화축제 매화 꽃 활짝 봄바람 살랑살랑



부산 근교에서 제대로된 매화를 볼 수 있는 곳은 몇안되는데 양산 통도사 홍매화와 양산 원동 순매원 매화가 가장 인기가 많은데 그 중에서 원동 순매화는 제법 많은 매화나무가 경부선 철로 옆에  피어 있어 더욱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양산순매원
#순매원
#양산원동
#양산매화축제
#원동매화축제
#원동순매원
#경남축제






양산 원동 순매원 위치


▶ 네비 주소 : 경남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1421 (경남 양산시 원동면 원리 1102-1, ☎ 055-383-3644)










2019 양산 원동 매화축제 일정


▶ 일자 : 2019.3.16 (토) ~ 3.17 (일)
▶ 장소 : 순매원 일원, 쌍포 매실 다목적광장 일원
▶ 순매원 15회 매화잔치 : 2019.2.23~ 3.24,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50분







원동 순매원 먹거리


어디를 가나 돌아다니다보면 배가 출출해지는데 이럴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가 있다면 좋겠죠. 원동 순매원에서는 해마다 원동매화축제 기간에는 먹거리를 파는데 생각보다 비싸지 않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이날도 한바퀴 돌고나니 출출해서 간식으로 파전을 하나 먹었는데 매화나무 아래에서 파전을 먹어보니 색다른 느낌이라서 넘 좋았습니다.






원동 순매원 국민포인트에서 담은 사진



해마디 열리는 원동매화축제에서 순매원은 사진사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으로 이곳에서는 매화, 기차, 낙동강, 푸른하늘을 모두 한번에 담아낼 수 있는 곳이기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매화가 필때는 주말이면 순매원 전망대 데크에는 수많은 사진사들로 발디딜틈이 없을 정도로 많이 모이는 곳입니다.


저도 올해 원동 순매원에 갈까 말까를 몇번이나 망설였는데 문제는 미세먼지 때문에 날짜가 맞지 않아서 포기하려다가 마침 하루 꽃샘추위와 함께  바람이 살짝 불면서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날려버려서 맑고 푸른 하늘과 깨끗한 시야가 확보되어 바로 원동 순매원으로 달려갔습니다.


아침 일찍 서둘러 갔는데 오전 11시 넘어서 들어가면 주차할 곳이 없어서 잘못하면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일찍 갔는데 다행히 평일이고 10시 30분경에 도착해서 추자할 공간이 아직은 많았습니다.


주차를 하고 순매원으로 바로 내려가지 않고 바로 순매원 데크 전망대로 갔는데 이곳에서 순매원 매화와 함께 열차가 지나갈때 담기 위해서 한참을 기다렸습니다.







원동매화축제기간 동안 주말에는 임시열차가 운행되어 더욱 많은 기차가 다니지만 평일에는 기차가 드문드문 다니기 때문에 기차와 나와의 인내심 싸움(?)으로 변질되어 한자리에서 기차가 지나가기를 손꼽아 기다린 끝에 열차가 보이는데 이떄를 놓칠 수 없어서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눌러서 조금이라도 좋은 사진을 담으려고 집중에 집중을 합니다.















2019.3.09 ~ 3.24 원동역 열차시간표


열차를 기다리다보면 언제올지 알 수가 없는데 그나마 원동역 열차시간표를 알고 있으면 언제쯤 기차가 지나갈지 짐작을 할 수가 있는데 이것도 무궁화만 해당되고 ktx의 경우 알 수가 없어서 조금 아쉬기도 하죠.







원동 순매원 소경



1시간 가량을 전망대 데크에서 지나가는 기차를 매화와 함께 담다가 실증이 나자 이제 본격적으로 순매원으로 내려가서 매화를 담으면서 여유있게 매화구경을 해봅니다. 순매원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서 봄의 향기를 매화를 통해서 느끼고 있었습니다.


원동 순매원 매화축제가 이번주말인 3월 16과 17일에 열리니 활짝 핀 매화꽃을 보러 봄나들이 장소로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으로 우리에게 성큼 성큼 다가온 봄을 만끾하기에 넘 좋은 곳이지 않나 합니다.



원동 순매원과 함께 원동마을에서도 주말에는 7080교복패션 퍼포먼스, 음악회, 토크쇼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원동벽화마을도 새롭게 조성하여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먹거리로는 원동에서는 미나리와 딸기가 유명하며 원동 미나리 축제도 3월 한달간 원동 함포, 내포, 영포마을 일원에서 개최하고 있어 미나리와 삼겹살도 추천해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9 양산 원동매화축제 원동역 기차 열차 시간표 및 원동벽화마을

 양산 통도사 홍매화 상춘객 유혹하는 자장매 경남 가볼만한 곳

 김해연지공원 매화 향기 가득한 봄 산책 김해 가볼만한곳

 김해건설공고 매화 고고한 자태 와룡매 봄소식 김해 가볼만한곳

댓글 (9)

댓글 목록

  1. 공수래공수거 2019.03.16 10:15 신고

    지나가는 열차와 함께 멋지게 찍으셨네요..
    저도 한번 찍어 보고 싶어집니다..ㅎ

  2. H_A_N_S 2019.03.16 19:39 신고

    인고의 순간이 지나고 잡힌 귀한 열차군요ㅎㅎ 멋진 매화와 함께 촬영의 노고가 느껴지는 감사한 사진들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맞으세요ㅎㅎ

  3. 아이리스. 2019.03.16 22:55 신고

    기다림 끝에 기차가 있는 풍경을 담으셧군요
    그동안 기차가 있는 순매원 사진들을 보면서 이렇게
    기차시간가지 체크하면서 찍는줄 몰랏거든요
    지하철 처럼 수시로 드나드는줄,,
    덕분에 아름다운 순매원 풍경 감상했습니다..^^

  4. 이나네 2019.03.17 19:30 신고

    주말만 시간이 나는데, 막상 가보려니 사람이 너무 많아서 엄두가 안나고 있어요. 사진 잘 보고 갑니다~

  5. 담덕01 2019.03.21 11:29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