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날씨가 풀리기는 하였지만 아침 저녁으로 여전히 쌀쌀해서 빨리 봄이되었으면 하는데 그래도 봄이 성큼 성큼 우리에게 다가오는 소리가 들리는 듯 한 오전에 따뜻하게 몸을 녹여줄 맛난 것이 먹고 싶어졌습니다. ^^ 




부산 차이나타운 신발원 백종원 3대천왕 만두 맛집  및 초량 근대역사 갤러리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 와이프가 만두가 먹고 싶다고 하여 이왕이면 부산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차이나타운 신발원에서 먹자고 하여 지하철을 타고 40여분의 긴(?) 만두여정을 떠났습니다.


#부산맛집
#부산차이나타운
#부산신발원
#신발원
#백종원3대천왕
#부산만두맛집
#신발원만두
#초량근대역사갤러리





부산 만두 맛집 신발원


네비 주소 : 부산시 동구 대영로 243번길 62 (부산시 동구 초량동 561-1, ☎ 051-467-0177)

영업시간 : 월, 수, 목, 금, 토, 일요일 (11:30 ~ 21:00)




부산 신발원은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웨이팅이 기본이라는 말에 이날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1시 30분경에 도착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신발원 앞에는 많은 사람들이 웨이팅을 하고 있어서 우리도 일단 웨이팅을 위해서 대기명부에 이름을 올리고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부산 신발원은 중국집이라기보다는 만두와 중국빵이 합쳐진 중국식 과자만두전문점으로 1951년 오픈하여 60년이 넘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음식점으로 시부모가 운영하던 것을 이어받았고 이후 아들에게 물려주어 3대째 이어오고 있는 곳으로 당일생산, 당일판매를 원칙으로 즉석 수제만두를 전문적으로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기다리는 순번을 보니 30분은 족히 넘게 걸릴 것 같아서 저는 부산 차이나타운을 한바퀴 휘리릭 둘러보러 갔습니다.







부산 차이나타운



부산역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는 부산 차이나타운은 많은 맛집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날 간 신발원을 비롯하여 마가만두, 장춘향, 일품향, 상해탄, 원향재 등 차이나티운에 들어오면 그냥 가지는 못하고 적어도 이곳 중 한곳에서 맛을 볼 수 밖에 없을 것 같이 가는 길마다 맛집이 위치해 있습니다.


중국의 상징으로도 넘 유명한 빨간색은 차이나타운에 들어서면 완전 중국에 온 듯하 느낌을 물씬 풍기는 일등공신으로 온통 빨간색으로 거리를 장색해 놓고 있어서 왠지 기분이 들뜨게 만들고 있으며 영화 '올드보이'도 이곳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맞은편의 텍사스거리와 달리 이곳 부산 차이나타운은 오래된 맛집이 많아서 항상 사람들이 많이 붐비며 특히 저녁에 네온사인이 들어오면 빨간색은 더욱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곳입니다.














초량 근대역사 갤러리



부산 차이나타운을 둘러보다가 한쪽 길목에 위치하고 있는 초량 근대역사 갤러리를 발견하고는 잠시 둘러보았는데 규모는 크지 않지만 무료로 개방되어 있는 곳으로 부산역을 비롯하여 초량 해얀, 차이나타운의 근대사를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는 곳으로 초량의 과거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부산 신발원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



부산 신발원은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되면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으로 이외에도 생활의 달인, VJ특공대 무한지대큐, 생방송 전국시대 등 많은 방송에 소개되어 전국적인 만두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산 신발원 메뉴



한참을 기다리다가 드디어 우리 차례가 돌아와서 부산신발원에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 보통 중국집하면 자장면, 짬뽕, 탕수육을 떠올릴 수 있으나 이곳 메뉴판에서는 볼 수 없는데 오직 주메뉴는 만두만 있으며 테이블도 생각만큼 많지 않은데 조리하는 공간이 테이블 공간보다 넓게 차지하고 있어서 아마도 즉석에서 손님이 주문하면 바로 만들어내는 시스템때문인 것 같았으며 실제로 테이블에 나온 만두에서도 김이 모락모락 피어올라 더욱 군침이 도는 것 같았습니다.










부산 신발원 육즙 가득한 고기만두



부산 신발원에서 고기만두, 물만두, 군만두를 주문하였는데 가장 먼저 나온 것은 고기만두로 중국에서는 빠오즈라고 부른다고 하는데 눈에 보기에도 만두피가 얇은 것은 것을 알 수 있어서 만두속에 더욱 포커스를 맞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발원 고기만두는 숟가락으로 떠서 살짝 양념간장에 찍어서 한입에 넣어서 오물오물 해보니 만두피가 터지면서 그 속에 가득차 있던 육즙이 와르르 쏟아져나오는데 육즙과 고기의 조화로운 맛이 넘 좋았습니다.












부산 신발원 찐교자



고기만두의 아쉬움은 다음으로 나온 찐교자가 대신해주었는데 찐만두는 증기로 찐 만두를 말하며 ㅡ 물만두는 말그대로 물에 삶아낸 만두로 수교자(水餃子)자라고도 하죠. , 군만두는 구운 만두를 말는데 흔히 물만두와 찐만두를 많이 혼동하기 쉽죠.








부산 신발원 군만두



신발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음식은 아마도 고기만두와 군만두가 아닐까하는데 고기만두에는 고기와 함께 파가 들어가는데 반해서 군만두에는 부추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향이 다른 만두에 비해서 더욱 좋아서 미각과 함께 후각도 자극해줍니다.


군만두의 맛은 입에 만두를 넣으면 바삭바삭한 느낌의 겉과 촉촉한 속의 궁합이 찰떡궁합을 보여주는 맛때문에 인기가 더욱 많을 수 밖에 없는데 한번 맛보면 잊지 못하고 또 찾을 수 밖에 없게 만드는 맛입니다.










부산 신발원 주전부리



부산 신발원에는 만두외에도 다양한 주전부리를 판매하고 있는데 만두를 먹고 계산을 하면서 앞에 있는 주전부리에 눈길이 가서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꽈배기와 팥빵을 구입해서 먹었는데 꽈배기는 생각보다 훨씬 딱딱한데  입에 물면 바삭바삭하고 기름진 맛이 살짝 있으면서도 고소하고 감칠맛이 도는 맛이며 팥빵은 팥소가 진하다는 느낌을 주었던 맛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초량 이바구길 168계단 모노레일 부산여행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산복도로 역사의 디오라마에서 바라본 부산항대교 일출

 초량 이바구길 유치환 우체통 전망대 부산항이 한눈에

 부산 맛집 소문난불백 초량불백 매콤달콤한 불백정식 24시간 초량동 불고기 백반골목

 40계단기념관 40계단 문화관광 테마거리와 소라 계단 부산 가볼만한 곳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