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캄보디아 여행에서 가장 핫한 장소인 앙코르 유적지 앙코르와트, 따프롬사원, 앙코르 톰을 둘러보고 다음으로 찾은 곳은 캄보디아에서 가장 커다란 호수인  톤레삽 호수입니다.


 설현이 갔던 캄보디아 톤레삽호수 수상가옥 맹그로브 쪽배 카누 투어 



캄보디아  톤레삽 호수에서 볼 수 있는 기대할 수 있는 풍경은 톤레삽 호수 위에서 살아가고 있는 캄보디아 수상마을과 울창한 맹그로브 숲으로 카누를 타고 한 바퀴 돌아볼 수 있습니다.


#설현
#에이오에이설현
#캄보디아톤레삽호수
#톤레삽호수수상가옥
#톤레삽호수맹그로브
#캄보디아톤레삽호수맹그로브
#캄보디아톤레삽호수맹그로브카누투어
#캄보디아톤레삽호수쪽배투어
#캄보디아여행
#캄보디아맹글로브카누투어




 캄보디아 톤레삽호수 Boat rental Siem Reap to Battambang



캄보디아 톤레삽호수는 캄보디아 사람들에게 있어서 생명과도 같은 호수로 캄보디아에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길이 260km 넓이 36km키로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커다란  호수로 메콩강이 흐르는 중간에 형성된 저지대의 담수호로 캄보디아 국토 면적의 약 15%프로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톤레삽호수는 6월부터 10월까지는 우기로 수심이 평균 10 미터 이상이고, 건기인 10월부터 5월까지는 수심이 평균 1 미터 정도로 낮은 편이며 어업자원의 풍부하여 캄보디아 사람들의 주요 단백질원인 물고기의 어획량이 연간 10억톤에 이른다고 합니다.



캄보디아 톤레삽호수(Tonle Sap Lake)는 러시아 바이칼호수에 이어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호수라고 하며 거대한 호수라는 의미를 뜻한다고 합니다.














보트를 타고 캄보디아 톤레삽호수로 들어가는 과정에서 강 양쪽으로 많은 수상가옥과 배들을 볼 수 있었는데 강에서 그물 낚시를 하는 어부를 볼 수 있었으며 강가에는 아이들이 물장구를 치면서 놀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어 정겨웠습니다.










 AOA 에이오에이 설현도 갔던 캄보디아 톤레삽호수 수상가옥



보트를 타고 톤레삽호수 수상가옥을 둘러보기 위해서 쪽배로 갈아타야했는데 쪽배 카누를 갈아타는 곳에서 반가운 얼굴인 에이오에이 설현이 용감한가족에 출연하여 이곳 캄보디아 톤레삽호수 수상가옥에서 촬영한 사진이 덩그러니 있어 깜놀했습니다.








 캄보디아 화폐단위 리엘


캄보디아 톤레삽호수 수상가옥은 땅위에서 집을 짓고 살기에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으로 대부분 생계를 고기를 잡는 어업으로 하고 있으며 톤레삽호수에서 리엘(Riel)이라는 고기가 가장 많이 잡히는데 캄보디아 화폐단위가 바로 리엘입니다.







카누를 타고 톤레삽호수 수상가옥을 둘러보면서 수상가옥 앞으로 관광객들이 지나가자 이곳에 살고 있는 어린아이들이 스치로폴을 타고 나와서 지나가는 관광객들에게 1달러 1달러하면서 구걸을 하고 있었는데 마음이 찡하였고, 돈은 절대 주면 안된다고 하여 돈은 주지 않고 가지고 있던 간단한 음식(과자)을 주었습니다.








 캄보디아 톤레삽 호수 맹그로브 쪽배 카누 투어


캄보디아 톤레삽호수로 나가면 이것이 강인지 바다인지 구분조차 되지 않는데 호수의 색깔은 붉은 색의 황토색을 띄고 있어 푸른 호수를 잠시나마 기대했던 나에게는 색다른 풍경이었습니다.


톤레삽호수 앵그로브 숲을 둘러보기 위해서 2인승 카누(쪽배)를 타고 수상가옥과 맹그로브 숲을 둘러볼 수 있는데 별도의 가이드 설명이 없지만 맹그로브 숲 그 자체만으로도 신비로움을 주었는데 마치 TV에서 보았던 아마존 정글을 카누를 타고 지나가는 느낌으로 맹그로브 나무로 우거진 숲은 정말 인상적이었는데 동양의 아마존 느낌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맹그로브나무는 별명이 지구를 살리는 나무라고 하는데 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캄보디아 톤레삽호수의 오염물질을 정화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우기가되면 물이 차서 톤레삽호수 맹그로브 숲을 카누를 타고 볼 수 없다고 합니다.

















관련글

 캄보디아 씨엠립 앙코르와트 여행 불교의 3대 성지 나를 찾는 여행 Angkor Wat

 영화 툼 레이더 촬영지 따프롬(타프롬) 사원 캄보디아 씨엠립 여행

 캄보디아 여행 앙코르 톰 바욘 사원의 거대한 얼굴 미소의 속삭임 Angkor Thom 바이욘사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