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금에 와이프랑 부산대앞에서 쇼핑을 하고 간단하게 저녁을 먹고 들어가기로 했는데 어디서 먹을까하면서 밥집을 찾아서 골목을 돌아다니다 최종 선택한 곳이 부산대 돼지국밥 골목이었습니다.


 부산대 밥집 터줏집 돼지국밥 수육 단백하면서 감칠맛나는 맛집 


부산대 돼지국밥 골목에는 돼지국밥을 잘하는 음식점에 많아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아 평일 점심시간이면 많은 학생들이 찾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곳을 찾았습니다.


#부산대밥집 #부산대맛집

#부산대돼지국밥

#부산대터줏집돼지국밥

#터줏집돼지국밥



 부산대맛집 터줏집 돼지국밥 위치

네비주소 : 부산시 금정구 부산대학로 49번길 13 (부산시 금정구 장전동 421-7, ☎ 051-581-1578)



 SINCE 1997 터줏집 돼지국밥


간판에 SINCE 1997이라고 되어 있어서 20년이 넘은 부산대 돼지국밥 맛집으로 알려진 터줏집 돼지국밥은 부산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으로 2006년 방송에 소개되면서 알려지기 시작한 부산대 숨은 맛집으로 개인적으로도 부산대에서 국밥을 먹을때는 이곳을 찾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샘해밍턴과 윌리엄이 방문한 터줏집 돼지국밥


2017년 5월 KBS 예능프로그램에서 샘해밍턴이 로보트 켈리 교수와 함께 터줏집 돼지국밥에서 국밥을 먹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던 곳입니다.






 부산대 터줏집 돼지국밥 메뉴


메뉴판을 보면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이 가격으로 다른 돼지국밥 음식점의 가격과 비교해서 확실히 저렴한 가격임을 할 수 있는데 부산대 학생들이 주요 고객층이어서 학생들의 가벼운 주머니사정에  맞는 착한 가격으로 행정자치부와 부산시 금정구가 인정한 착한가격 음식점입니다.




  단백하면서 감칠맛나는 돼지국밥 맛집 부산대 터줏집 돼지국밥


이날 주문한 메뉴는 섞어(짬뽕, 모듬)국밥과 수육 小, 공기밥을 주문했는데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테이블에 세팅을 해주었으며 정갈한 돼지국밥 한상을 차려주었습니다.


터줏집 돼지국밥에서는 순수한 사골뼈만으로 24시간 이상 고은 국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돼지국밥에 들어가는 고기는 당일 가져온 고기를 넣어 사용하여 사골의 은은한 맛과 돼지고기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진 맛을 내고 있습니다.



  부산대 터줏집 돼지국밥 수육


터줏집 돼지국밥에서 수육을 주문하면 아래과 같이 불판이 따로 나오는데 이 불판위에 수육을 올려주기 때문에 먹는 동안 따뜻한 수육을 먹을 수 있어서 다른 곳과 달리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수육을 주문하면 돼지국물이 함께 나오는데 밥은 별도로 공기밥(1,000원)을 주문해서 함께 먹으면 됩니다.



불판위에서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수육을 보고 있으면 절로 침샘을 자극하는데 함께 나온 상추에 수육을 올리고 마늘과 함께 먹으면 돼지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이 입안 가득 퍼지면서 고기의 고소함이 넘 좋습니다.








 돼지국밥 유래 


돼지국밥은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돼지국밥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을까하는 호기심이 생겨서 알아봤습니다.


돼지국밥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양한 설이 있는데 1950년대와 1960년대에 돼지국밥이 많이 알려졌는데 이는 6.25 전쟁을 치루면서 돼지 부산물을 가지고 설렁탕을 흉내내어 만들어졌다는 설과 북한 피난민들과 함께 순대국밥이 유입되었는데 순대가 귀해지면서 순대 대신에 편육을 넣어서 변형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두가지 설의 공통점은 6.25 전쟁을 치루면서 피난시절 부산과 경남을 중심으로 돼지국밥이 많이 알려졌다는 점으로 지금은 부산의 대표음식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부산대 터줏집 돼지국밥 섞어(모듬, 짬뽕)국밥


수육과 함께 섞어국밥을 주문했는데 돼지고기와 함께  순대가 들어가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국밥으로 오늘같이 추운 날씨에 따뜻한 국밥 한그릇만으로도 온몸을 온기로 채울 수 있어서 겨울에 더욱 찾게되는 돼지국밥입니다.


돼지국밥은 뚝배기에 담겨져 나오는데 돼지 사골 육수에 밥과 돼지고기가 함께 들어가 있으며 다진 양념과 송송 쓴 파가 올려져서 나오는데 자신이 입맛에 따라서 함께 나오는 새우젓, 부추겉절이를 함께 넣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돼지국밥의 반찬으로는 마늘, 깍두기, 양파, 풋고추 등이 함께 먹으며 소면도 사리로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부산대 터줏집 돼지국밥은 사골뼈를 24시간 이상 고은 국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를 완전히 잡아서 돼지고기는 고소하면서도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내고 있으며 국물은 감칠맛나면서 개운한 맛이 자꾸 손이가는 맛입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인 돼지국밥 맛집으로 부산에 많은 맛집이 있는데 부산대 앞에서 돼지국밥을 먹는다면 부산대 돼지국밥 골목의 터줏집 돼지국밥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관련글

 부산 돼지국밥 맛집 양정 늘해랑 수육백반 모듬국밥 돼지수육전문점

 밀양 단골집 터프한 남자의 맛의 돼지국밥 백종원 3대천왕 맛집

 부산 돼지국밥 맛집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 사골육수 우려낸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덕천동 맛집

 부산대 샤브샤브 맛집 부산대 샤부야 얼큰 단백한 맛에 가성비 굿

 부산대 맛집 밥집 성북동 돈까스 바삭바삭한 식감 맛나요 장전동 맛집

 부산대 맛집 부산대 토끼정 일식과 한식의 만남 패밀리 레스토랑 금정구 밥집

 부산대 중국집 가성비 좋은 샤오시안 장전동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