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마가 지나 간 것인지 바로 찌는 듯한 여름이 시작되어 밖에 나가기면 아스팔트와 자동차의 열기가 그대로 온몸으로 덮쳐오는 것이 마치 쓰나미 같은 열기에 숨이 탁탁 막히는 것 같은 도심입니다.


대천해수욕장 보령 머드축제 일정 여름축제 여름여행지 추천


정말이지 찌는 듯한 무더위를 피해서 바로 산으로 바다로 달려가고픈 마음이 꿀떡 같은데 샐러리맨의 비애는 아직 여름휴가가 멀었다는 것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하루하루 생활하고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여름하면 떠오르는 우리나라의 대표축제인 대천해수욕장의 보령 머드축제입니다.




 대천해수욕장 보령머드축제

네비 주소 : 충남 보령시 대해로 897-15 (충남 보령시 신흑동 2022, ☎ 041-930-3557)







 제21회 보령머드축제 개요


ㅇ 기간 : 2018.7.13(금) ~ 7.229일) / 10일간

ㅇ 장소 :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

ㅇ 주제 : 세계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머드축제

ㅇ 슬로건 : 가자! 보령으로, 놀자! 머드로

ㅇ 주최 : 보령시

ㅇ 주관 : 재단법인 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


여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잡은 대천해수욕장 보령머드축제는 세계 유수의 축제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독특하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으며 즐기는 축제로 자리잡고 있어서 해마다 여름이면 누구나 보령머드축제에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충동을 느끼는 곳입니다.


뜨거운 태양아래서 해변의 낭만과 흥겨운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젊은이들에게는 화끈한 축제로 명성이 자자해서 도심의 일상에서 탈출을 꿈꾸는 사람들이면 보령 머드축제를 거부할 수 없죠. 요즈음은 회사에서 단체로 보령머드축제에 와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축제 보령머드 축제



보령머드축제의 가증 큰 특징은 국내 축제중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참석하는 축제로 알려져 있으며 전국 축제 평가에서도 보령머드축제는 대한민국 명예 대표축제로 선정될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입니다.


외국인이 많이 참석하는 축제이기 때문에 보령머드축제 현장에서 보령머드축제를 즐기는 외국인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사진을 찍자는 말에도 흔쾌히 기쁜 표정으로 응해주어서 활짝 웃음꽃 가득한 사진을 담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보령머드축제 머드 효능



머드는 한마디로 물기가 있는 질척한 흙이란 의미인데 진흙탕속에서 즐기는 것이 바로 보령머드축제의 매력으로 진흙 안에는 점토성 물질과 동식물들의 분해산물, 토양, 염류 등이 퇴적되어 오랜 시간 화학적 및 미생물의 분해작용으로 형성된 것입니다.


보령머드축제에서 머드는 대천해수욕장 주변 해안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진흙은 피부 노화방지, 피부노폐물 제거 등 피부 미용효과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화장품업체에서도 머드를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머드의 천연미네랄 등 각종 유효성분은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탄력과 활력을 주는 광물질이 머드에  함유되어 있어서 젊고 싱싱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며 향균, 억균작용이 있어서 외상효과에도 머드가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령머드축제 다양한 행사


보령머드축제에서는 축제기간동안 방문객을 위해서 다양한 행사를 하고 있는데 머드몹씬, 갯벌체험, 머드 셀프마사지체험, 머드런, 버슼킹 공연, 시민화합한마당 등 보령머드축제를 즐기기 위해 방문해는 관광객들에게 축제기간 동안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온몸을 다양한 색깔로 머드 바디페이팅을 한 외국인들의 즐거운 표정에서 보령머드축제의 활력을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