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앙동에 갈떄마다 꼭 들러서 맞을 보는 맛집이 있는데 특히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이면 생각이 나는 곳이 바로 중아모밀로 모밀 국수 한그릇이면 더위도 날릴 수 있을 만큼 시원한 음식입니다.


부산 중앙동 맛집 중앙모밀 60여년 전통의 메밀국수 전문점 구 중앙손국수


부산 중앙동은 부산에서도 사무실이 밀집된 지역으로 평일 점심시간이면 회사원들이 시원한 메밀국수를 먹기 위해서 줄을 서는 진풍경을 자주 볼 수 있는 곳으로 맛 또한 좋아서 중앙동 맛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중앙동 맛집 중앙모밀빌 위치

네비주소 : 부산 중구 중앙대로 49번길 9-1 (부산 중구 중앙동 2가 27-2, ☎ 051-246-8686)





 부산 중앙동 중앙모밀 


중앙모밀은 매월 첫째주, 셋째주 일요일은 쉬는 날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별도의 추차시설은 없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인근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중앙모밀의 주요고객은 오랜 역사만큼이나 단골이 많으며 주위의 사무실 직원이 대부분이며 인터넷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관광객들도 찾아온다고 합니다.


중앙동 중앙모밀국수는 1956년에 메밀국수와 우동을 파는 중앙손국수 음식점을 개업하여 지금까지 장사를 해오고 있는 전통이 있는 음식점으로 손 반죽을 일일이 해서 음식을 손님들에게 내놓았기때문에 중앙손국수라는 이름을 사용하였는데 최근에 중앙모밀로 음식점 이름을 개명하였으며 3대째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중앙동 맛집입니다.



평일 줄을 서기 싫어서 오전 10시 30분경에 찾아가니 다행히 손님이 한분도 없어서 좋았는데 아침 겸 점심으로 간단하게 먹을 생각이었습니다






 부산 중앙동 중앙모밀 


중앙모밀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은 모밀국수와 다양한 오뎅인데 너무 많이 먹으면 나중에 점심을 먹지 못할 것 같아서 맛반 보기 위해서 모밀국수만 주문했는데 주문과 동시에 나와서 금방 맛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식당에 자리를 잡자마자 바로 나온 것은 단무지와 쯔유 그리고 이어서 메밀이 나왔는데 메밀은 이단으로 보기에도 탱글탱글한 면발이 식욕을 자극하는 맛이죠




모밀국수는 1인분에 기본적으로 2판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적어도 4판은 먹어야 직성이 풀리는데 이날은 자제를 하고 2판에 만족해야했습니다.




모밀국수는 일명 모밀 육수인 쯔유라는 국물에 와사비를 풀어서 함께 먹으면 금상청화인데 간 딱맞아서 먹기에 넘 좋았고 국물이 부족하면 리필해달라고 하면 해줍니다.





관련글

40계단기념관 40계단 문화관광 테마거리와 소라 계단 부산 가볼만한 곳

백산기념관 일제 강점기를 떠올리게하는 독립운동가 안희제 선생 부산가볼만한곳

부산 중앙동 멸치쌈밥 맛집 식도락 맛집 여행 추천

2018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 부산 40계단 부산 영화촬영지 5월 부산축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