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지인들과 함께 모여서 저녁을 먹고 간단하게 술한잔 한 곳을 찾다가 간 곳이 동래 술집으로 알려진 동래 토리고야 이자까야로 일본식 선술집으로 괜찮은 분위기와 맛 때문에 들어갔습니다.


동래 맛집 동래 토리고야 이자까야 나가사끼 짬뽕 동래역 술집


동래 메가마트 뒤쪽으로는 저녁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언제부터인가 음식점과 술집들이 늘어나면서 많은 상가가 형성되면서 명륜 1번가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게 되었는데 특히 지하철 동래역이 환승역이 되면서 먹고 헤어지기에 좋은 장소로 부각되면서 더욱 상권이 활성화되지 않았나 합니다.




동래 토리고야 동래점 이자까야 위치

네비주소 : 부산 동래구 명륜로 139번길 26-5 (☎ 051-556-6700)



동래역에서 4번 출구로 나와서 길을 따라 걸어나가다보면 찾을 수 있는 곳으로 160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일본식 선술집으로 한번씩 일본풍의 분위기에서 술마시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진 곳으로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목조식 건물로 외관을 꾸미고 있어서 일본식 분위기기 이색적입니다.







 동래 이자까야 토리고야 메뉴 


동래 이자까야 토리고야에서는 어떤 것을 먹을 수 있을까 하고 궁금해지는데 당근 메뉴판을 보면 되는데 메뉴판에는 일본식 선술집 그대로의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세트메뉴가 가장 인기가 좋아서 우리도 이날 세트메뉴인 꼬치인기 6종과 나가사끼짬뽕탕과 함께 좋은데이를 주문했습니다.





 동래 이자까야 토리고야 꼬치인기6종과 나가사키 짬뽕탕 


개인적으로는 일본 음식중에서 나가사끼 짬뽕을 좋아하는데 나가싸끼 짬뽕은 일본 나가사키현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하얀짬뽕으로 많이 알려진 음식으로 동래 토리고야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메뉴중의 하나입니다.




동래 토리고야에서 주문과 함께 나오는 기본적인 메뉴는 아래와 같이 단무지, 메추리알, 짭쪼름한 묵 등 별다를게 없지만 맛있어요.



나가사끼 짬봉의 포인트는 역시 시원한 국물로 꽃게, 홍합, 어묵, 숙주나물 등 다양한 재도들이 들어가서 마치 해물라면을 먹는 듯한 시원하면서도 얼큰한 국물맛이 일품입니다. 그래서 소주 안주로 좋은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소주 한잔 먹고 다음날 나가사키 짬뽕 한그릇하면 해장으로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동래 토리고야에서 주문한 나가사끼 짬뽕탕이어서 면이 없을 줄 알았는데 면도 함께 들어 있어서 더욱 반가왔는데 배가 불렀지만 맛을 보니 면발을 탱탱하면서도 쫄깃하고 불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동래 토리고야 이자까야 꼬치 6종세트에는 베이컨을 돌돌 말은 것, 닭껍질구이, 명란꼬치구이, 염통구이 등 6섯가지의 꼬치를 맛볼 수 있는데 간단하게 술안주로 먹기에는 좋았습니다.



꼬치 중에서도 유독 독특한 모양의 이 꼬치는 일본식 떡갈비인 쯔꾸네란 이름의 꼬치로 으꺠서 계란과 소스에 비벼 먹어보니 고소하면서 짭쪼름한 색다른 꼬치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동래 토리고야에 들어서면 가게 안에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는데 일본식 특유의 분위기 때문에 복도는 조금 어두우면서도 좁아서 일본 선술집 느낌이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반면에 북적북적하고 요란해서 조용하면서 여유로운 술한잔하기에는 살짝 부족했지만 오히려 이런 분위기 때문에 취기가 빨리 올라간 기분이기도 했습니다.


동래역 술집으로 추천해달라고 하시면 동래 토리고야 이자까야을 추천해드리고 싶으네요.


관련글

동래맛집 홍탁 홍어삼합 홍어탕 등 홍어코스요리와 북면막걸리 홍어전문점 및 홍어 효능

동래 맛찬들 왕소금구이 동래점 메뉴 가격 및 삽겹살 회식장소로 좋은 동래역 맛집

동래 세연정 점심특선 가격 및 메뉴 소고기 동래맛집

동래삼계탕 맛집 40년 전통 배종관 동래삼계탕 궁중약계탕 복날 음식 맛집

동래맛집 동래 구워삶기 매콤불고기 매운맛 삼매경에 빠지는 술집

동래 맛집 동래집 곰장어 동래시장 곰장어 골목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 부산 동래 희망통닭 부산 3대 통닭 낙민동 맛집

부산 동래맛집 동래 하남돼지집 동래점 맛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