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배낭여행 카카오뮤직 카카오뮤직 코리아배낭여행

티스토리 뷰

대마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중의 한곳을 뽑으라면 한국전망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 대마도 한국전망대는 대마도에서 유일하게 볼 수 있는 한국식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대마도 여행 한국전망대 대마도 유일한 한국식 건축물


히타카츠 항구에 도착해서 미우다해수욕장을 들렀다가 두번째로 어딜갈까 고민 끝에 선택한 곳이 한국전망대로 날씨만 좋으면 부산이 보인다고 하였는데 부산 이기대에서 날씨 좋은 날 대마도를 본 적이 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찾아갔습니다.



대마도 한국전망대 위치

맵주소 : 972 068 792*35




대마도 한국전망대를 찾아가는 길 입구에는 한국전망대라고 한글로 적혀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부산이 보이는 대마도 한국전망대 


대마도 한국전망대는 서울의 탑골공원에 있는 팔각정 정자를 모델로 하였으며 건축시 재료들도 한국에서 재료를 구입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대마도 한국전망대에서 부산까지 거리는 50.5km이고 거제도까지는 49.5km로 스마트폰으로 한국과 통화가 가능한 지역입니다.



대마도 한국전망대에 올라서 망원경으로 부산쪽을 향해서 보았지만 이날은 부산이 보이지 않았고 시원하게 펼쳐진 탁 트인 바다풍경이 넘 좋았습니다. 여기에 올라서니 옛날 故 조오련 수영선수가 대한해협을 헤엄쳐 건넜던 생각이 나네요.



한국전망대 안으로 들어가 보면 야간에 대마도 한국전망대에서 바라봤을때 한국의 야경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는데 정말 가까운 거리라는 것을 새삼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




대마도 한국전망대는 단순히 일본에서 가장 가까운 섬이라는 것 외에도 우리 민족에게는 아픔이 있는 곳으로 일제 강점기 당시 대마도에 끌려온 한국인이 자신의 고향이 그리울때면 찾곤 했던 곳으로 특히 설, 추석인 우리 고유의 명절이면 이곳에서 우리나라를 바라보면서 고향에 대한 마음을 달래기도 했던 아픔이 있는 곳입니다.


 역사의 아픔이 담겨 있는 대마도 한국전망대 


대마도 한국전망대 바로 옆에서 추모비가 있는데 1703년 정사 한천석, 부사 박세양 등 108명의 조선사절단이었던 조선 역관이 대마도에 들어가기 전에 폭풍으로 인해 모두가 죽었는데 이들의 영령을 위로하기 위해서 양국이 공동으로 추모비인 조선역관순난지비를 1991년에 세워 영령을 위로하고 있습니다. 이날도 추모비 앞에는 누가 올려 놓은지는 모르겠으나 이쁜 꽃이 올려져 있어서 가슴이 뭉클했었습니다.



대마도 한국전망대 옆에는 벚꽃이 몇그루 있었는데 하얀 눈송이처럼 활짝펴서 넘 이쁘게 보여서 여기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잠시 놀다가 다음 목적지로 향했습니다.





관련글

대마도 미우다해수욕장 에메랄드 빛의 아름다운 일본 해변 100선

일본 대마도 벚꽃 여행 만개한 벛꽃터널 인생사진 담기 좋은 여행지 미츠시마 문화회관 추천

대마도 렌트카 도요타 복시 VOXY 인수 반납 및 국제면허증

대마도 히타카츠 맛집 카이칸 식당 돈가스정식 야키소바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