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배낭여행 카카오뮤직 카카오뮤직 코리아배낭여행

티스토리 뷰

대마도 여행을 하면서 여행사를 통해서 패키지로 예약하였는데 배편, 숙박, 렌트카 이렇게 3개를 예약하고 나머지는 자유여행으로 하여 대마도에 도착하여 예약된 렌트카를 통해서 여행을 하였습니다.


대마도 렌트카 도요타 복시 VOXY 인수 반납 및 국제면허증


하나씩 예약하는 것에 비해서 여행사를 통해서 일괄 예약하니 편하고 좋았는데 대마도 히타카츠항에 도착하여 가장 먼저 렌트카를 인수하는 것이었는데 예약증만 제시하면 간단하게 인수할 수 있었습니다.



 국제면허증 발급 방법 


도요타 복시는 어른 6명을 위해서 선택한 7인승 왜건으로 1박 2일 동안 대마도에서 우리의 발이 되어줄 소중한 차였는데 대마도에서 도요타 복시을 운전하려면 국제면허증은 필수입니다..


국제면허증은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드실텐데 간단합니다.


우선 우리나라 면허증은 기본적으로 있어야 국제 면허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저는 가까운 경찰서를 찾아가서 발급받았는데 국제면허증 유효기간이 발급일로부터 1년밖에 되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평일에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은 전국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한달에 한번 토요일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해주고 있으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이날 찾아가시면 되면 운전면허시험장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1120입니다.


국제면허증 발급 장소 : 경찰서, 전국운전면허시험장

국제면허증 준비 서류 : 여권, 운전면허증, 여권사진 1장

국제면허증 수수료 : 8,500원

국제면허증 유효기간 : 발급일로부터 1년

소요시간 : 약 20분 전후




 렌트카 도요타 복시 인수 


대마도 히타카츠항에 도착해서 렌트카를 빌려줄 회사는 히타카츠항 주차장 바로 맞은 편에 있는 히토츠바타고렌트카로 입국수속을 하고 나오니 바로 눈앞에 있어서 찾기는 수월했습니다.


대마도 렌트카 인수방법은 간단한데 예약증곽 국제면허증을 제시하고 인도받으면 끝인데 인도 받기 전에 기본적으로 혹시나 몰라서 도요타 복시의 외관을 사진으로 찍어두었고 직원에게서 키를 인수받으면서 차량의 운전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안내를 받으면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네비게이션 사용법인데 네비게이션은 맵코드를 통해서 목적지를 찾아가게 되어 있어 맵코드는 필수적이며 간단하게 네비게이션에 대해서도 작동법을 설명듣는 것이 좋습니다.


대마도 렌트카 비용은 24시간(14,000엔)에 3시간 추가해서 대략 17,000엔으로 약 17만원정도 들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렌트카 도요타 복시 내부 및 외관 


대마도 여행에서 우리의 발이 되어줄 렌트카 토요타 복시로 8인승같은데 어른 6명이 타기에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주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봉고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지 않을가 합니다.



도요타 복시는 우리나라와 달리 오른쪽 왼쪽 모두 뒷자석이 문이 있어서 좌우로 내릴 수 있어서 좋았는데 도로에서는 자칫 위험할 수 있어서 내릴때 주의가 필요한 차였습니다.




차량뒤쪽에는 여유가 있어서 여행가방을 적당히 놓을 수 있는데 생각만큼 넓은 공간은 아니어서 8명이 타고 여행가방까지 수납하기에는 약간 좁아보였는데 6명이 타고 여행가방까지 넣기에는 딱인 도요타 복시였습니다.







도요타 복시는 3열시트로 되어 있는데 1열에는 운전자와 보조석이 있고 2열에 3명이 3열에 3명이 않을 수 있어 8인승으로도 여려명이 함께 여행하기에 좋은 미니 밴으로 괜찮아 보였습니다.





 렌트카 도요타 복시 반납 


렌트카를 인수하고 반납할 때 우선 반납 시간을 지켜주는 것은 기본적인 예의이고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기름으로 처음 인수할때 기름은 가득채워져 주기 때문에 반납할 때에도 가득채워서 반납하면 됩니다.



관련글

일본 대마도 벚꽃 여행 만개한 벛꽃터널 인생사진 담기 좋은 여행지 미츠시마 문화회관 추천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
1 ···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