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통도사에 갔다가 내려오면서 점심을 어디서 먹을까 고민하다가 따뜻한 갈비탕이 생각나서 갈비탕 맛집을 찾다가 전에 먹어보았던 사상역에 있는 대궐안집 갈비탕이 생각이 났습니다.


부산 사상맛집 대궐안집 갈비탕 진한 육수가 일품인 사상구 사상역 맛집


부산 사상 맛집으로도 소문난 대궐안집 갈비탕은 푸짐한 양과 맛에 한번 먹고나면 다음에 또 먹고 싶어지는 맛집으로 줄을 서서 먹는 것은 기본이기 때문에 오늘은 가게 오픈하기 전에 미리 가서 기다리기로 하고 양산에서 사상 대궐안집으로 차를 몰았습니다.



사상역 대궐안집 위치

네비 주소 : 부산 사상구 광장로 68 (사상구 괘법동 559-11, ☎ 051-322-1223



사상맛집 대궐안집은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서 차를 가지고 가더라도 걱정이 없어서 좋은데 주차를 하고 나면 주차증을 주는데 주차증에는 1시간 무료라고 되어 있지만 1시간이 지나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사상역 맛집 대궐안집 영업시간 


대궐안집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에 오픈해서 저녁 22시(10시)에 문을 닫는데 보통 11시쯤이면 영업시작 전에 대궐안집 대기실에 사람들로 가득차는데 이날도 11시가 넘어서면서 차들이 한두대 들어오기 시작하더니 11시 30분이 가까워지자 많은 사람들이 오픈 시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대궐안집을 둘러보았는데 대기하는 곳은 넓어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었으며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는데 나중에 기다리다 보니 대기하는 사람들은 2층으로 보내서 이날은 2층에서 먹었네요.




위는 1층이고 아래쪽은 2층인데 좌식과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깔금해서 넓어서 좋았으며 원하는 곳에 앉으면 됩니다.



사상맛집 대궐안집 1층 카운터 바로 옆 유리 안쪽에서는 고기를 손질하는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어서 더욱 믿음이 가죠.



대권안집 원산지 표시를 보면 갈비탕은 호주산이고 나머지는 국내산임을 알 수 있는데 이날 먹은 갈비탕은 호주산이라도 맛만 좋았고 사실 국산인지 호주산이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구분하지 못하지 않을까 합니다.



사상 대궐안집은 2007년 5월 4일에  KBS VJ 특공대에 소개되었을 정도로 사상에서는 맛집으로 소문난 집입니다.




 부산 사상맛집 대궐안집 메뉴 


한우숯불구이 전문점인 대궐안집의 대표적인 메뉴는 점심특선으로 나오는 갈비탕으로 올해 2월에 1,000원이 올라 14,000원으로 다른 곳에 비해서 약간 비싸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저녁이 다되어서도 여전히 배가 불렀습니다.




 사상맛집 대궐안집 갈비탕 


자리를 잡고 앉으니 금방 다가와서는 기본적인 세팅과 함께 반찬을 내어주는데 딱 3가지 깍두기, 고추무침, 양파절임으로 개인적으로 깍두기와 고추무침이 맛있어서 이날도 리필해 달라고 해서 먹었습니다.



점심특선으로 나오는 갈비탕은 가장 인기가 있는 대궐안집의 대표적인 메뉴로 매일 매일 한정 수량만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늦게 가면 먹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 읽찍와서 먹을 수 밖에 없죠. 



자리에 앉자 금방 나온 갈비탕 수북히 쌓아 올린 고명과 함께 두터운 고기의 양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 보통의 갈비탕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많은 양이어서 14,000원이란 가격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궐안집 갈비탕을 어떻게 먹어야 맛있을까 생각해보면 답은 이렇죠. 먼저 고기를 보면 큰뼈 3개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데 이것을 집게와 가위를 이용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하나씩 잘라 준 다음 고기부터 소스에 찍어서 먹습니다.



함께 나온 소스에 자른 고기를 찍어서 먹어보면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육즙가득한 고기가 입안 가득 행복함을 주는 것만 같은 부드러운 고기 육질맛에 반하지 않을 수 없네요.






갈비탕에는 내가 좋아하는 당면도 있는데 많지는 않지만 살짝 먹어보니 넘 맛있고 어느 정도 고기를 먹고나면 국물이 남는데 이제 함께 나온 공기밥을 통째로 국물에 넣어서 말아줍니다.



남은 고기와 함께 밥을 한숟가락 떠서 먹어보면 정말 배가 부름에도 불구하고 맛있어서 계속해서 들어가는 느낌으로 밥도둑이 따로 없는듯 합니다.



한참을 먹다보니 국물까지 깨끗하게 비우고 완전 클리어한 대궐안집 갈비탕이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이유가 없을 수 없죠. 이 맛 때문에 찾는 다는 것을 먹어봐야 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때 대궐안집 갈비탕 한그릇으로 마치 몸보신한 듯한 기분이 드네요.



관련글

동래 맛집 문창식 갈비탕 진한 육수에 시원한 여름 보양식 롯데백화점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