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년이 시작된지 벌써 2달이 지나고 3월의 따뜻한 봄날이 찾아오니 따스한 햇살 만큼이나 내 마음에도 봄바람이 산들산들 부는 것 같은 기분이 싫지 않은 하루 하루입니다.


여권 만드는 방법 발급 준비물 비용 수수료 발급기간 발급장소 재발급 갱신 여권사진 사이즈


봄바람이 마음에 불어와 어디든 여행을 떠나고픈 마음은 저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의 마음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여권 유효기간이 지나서 얼마전에 여권을 다시 만들었는데 여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발급 장소 


먼저 여권은 어디에서 만들어야할까하는 궁금증이 생기는데 여권은 대도시의 경우 각 구청과 시청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시골의 경우에는 군청에서도 여권을 발급받을 숫 있는데 여권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꼭 본인이 가야한다는 사실은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는 부산시 동래구청이 가까워서 직접 방문하여 발급신청을 하고 며칠 있다가 발급받아 왔습니다.




 여권 발급 준비물 여권사진 사이즈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여권사진 1장이 필요한데 사진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여권사진


- 가로 3.5cm, 세로 4.5cm인 천연색 상반신 정면사진

- 머리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가 3.2~3.6cm

- 여권발급 신청일 전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



▶ 눈동자, 안경


특히 주의하여할 사항으로 안경인데 머리카락, 안경태 등으로 눈을 가린 사진과 적목현상이 있는 사진은 사용할 수 없으며 유색의 미용렌즈, 렌즈에 색이 들어간 안경, 선글라스는 사용할수 없으며 눈동자 및 안경렌즈에 빛이 반사되지 않아야 합니다.


▶ 의상, 장신구


배경과 구분이 되지 않는 흰색 의상은 착용을 지양하되 연한색 의상을 착용한 경우 배경과 구분되면 사용가능합니다. 종교적 의상은 일상 생활시 항상 착용하는 경우에 한해 허용되며, 얼굴전체(이마부터 턱까지)가 나와야 합니다.

모자는 등으로 머리를 가리면 안되며, 목을 덮은 티셔츠, 스카프 등은 얼굴 전체 윤곽을 가리지 않으면 착용가능하며 귀걸이 등의 장신구를 착용하는 경우 빛이 반사되거나 얼굴 윤곽을 가리지 않아야 합니다.





 여권 발급 수수료 비용 


여권발급 수수료는 발급기간에 따라서 다양한데 귀찮니즘으로 최장 기간이 10년짜리 24면이나 48면으로 하면 걱정없이 해외여행을 다녀오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 해외여행이 잦으신 분은 10년에 48면이 좋겠죠. 5년과도 비용차이에서 크게 많이 나지 않으니 10년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여권발급 비용은 현금이나 카드로 수납이 가능한데 저는 카드로 한방에 해결했습니다. 다만 현금으로 하더라도 현금영수증은 되지 않습니다.




 여권 만드는 방법 


1. 여권(재)발급 신청서 작성


6개월 이내의 여권사진을 가지고 가까운 구청에 직접 방문하여 여권 만드는 곳을 물어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먼저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신청서에 샘플을 보고 여권유효기간, 여권면수, 영문 성, 영문 이름, 신청인 전화번호, 긴급연락처와 사진을 붙이고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면 됩니다.



2. 여권 발급 신청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다 내 번호과 와서 담당 공무원에게 여권발급 신청서를 주면 아래와 같이 태블릿에 내가 신청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담당공무원이 시키는 대로 작성하면 되며 여권 발급시 오른쪽과 왼쪽 검지 지문을 갖다대어서 인식시키고 서명을 하면 간단하게 신청이 완료됩니다



3. 여권 수수료 납부하기


여권발급 접수증을 가지고 담당공무원이 가리키는 곳으로 가서 여권 수수료를 바로 납부하면 여권 발급이 끝이나며 보통 3~4일 후 방문하며 되며 직접 방문이 어려우면 대리인이 와서 여권을 찾을 수도 있으며 등기로도 받을 수 있는데 등기는 넉넉히 2~3일 더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