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듯 2018년 2월이 지나고 3월 1일을 맞이해서 봄소식을 찾아서 부산 대연동에 위치하고 있는 유엔공원를 찾았습니다. 부산에서 가장 먼저 봄소식을 알리는 꽃은 역시 홍매화로 유엔공원 홍매화 2그루가 활짝 피었다는 소식에 아침 일찍 다녀왔습니다.


부산 유엔공원 홍매화 꽃망울 터뜨리며 봄이 성큼 성큼


공휴일이라서 차는 밀리지 않아 금방 유엔공원에 도착했는데 어떻게 소식을 듣고 왔는지 제법 많은 분들이 유엔공원 홍매화를 보기 위해서 삼삼오오 차를 타고 오셨는데 저도 함께 유엔공원를 찾았습니다. 물론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부산 유엔공원 위치

네비주소 :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93 (부산 남구 대연4동 779-1, ☎ 051-625-0625)

영업시간 : 09:00~17:00



유엔묘지에 10시쯤 도착했는데 매마침 군인들이 삼일절을 맞이해서 국기 게양식을 하는 것 같아서 잠시 경건한 마음을 가지고 지켜 보았습니다.



잘 꾸며진 유엔묘지를 보면서 우리나를 위해서 싸우다 가신 분들의 넋을 잠시나마 위로해드리고 싶은 마음이죠.






 활짝 핀 유엔묘지 홍매화 


홍매화가 핀 곳에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 놓았으면 어떡하지하고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홍매화 주위로 해서 포토존으로 홍매화를 가까이에서 사진으로 담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홍매화를 담기 위해서 발걸음을 하신 분들이 연신 셔터를 누르고 계셨는데 다른 곳에 비해서 홍매화가 활짝 피어서 유엔묘지 홍매화는 이번주가 절정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보통 홍매화는 양산 통도사 홍매화가 가장 유명하지만 아직 만개하지 않았다는 소식이고 부산안에 이렇게 홍매화를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운이 아닐 수 없습니다. 부산 유엔묘지 홍매화는 담아봤으니 이번주말에는 양산 통도사 홍매화를 담아보러 갈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연분홍빛으로 활짝 핀 홍매화를 바라다보니 내 마음속에서도 봄이 찾아와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 젖히는 기분이 듭니다.








이쁘게 활짝 핀 홍매화를 담으려는 모습을 지켜보니 내 마음도 기분이 업되고 그 모습이 한폭의 그림을 보는 것같이 이쁘게만 보이고 꽃망울을 터뜨리고 봄을 재촉하고 있는 붉게 핀 홍매화가 저만 유혹하고 있는게 아닌가 봅니다. ㅎㅎ







관련글

구례 화엄사 홍매화 활짝핀 모습에 심쿵하게 만드는 화엄사 흑매화

원동 매화축제 원동 순매원 봄나들이 유혹하는 향긋한 봄향기와 순매원 일몰 원동역 열차시간표

김해연지공원 매화 향기 가득한 봄 산책 김해 가볼만한곳

김해건설공고 매화 고고한 자태 와룡매 봄소식 김해 가볼만한곳

양산 통도사 홍매화 봄을 알리는 자장매 경남 가볼만한곳

통도사 극락암 홍매화 산수유 산사 마당에 피어오르는 봄의 향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