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인과 함께 볼 일이 있어 밀양에 갔다가 점심으로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다는 밀양 돼지국밥집인 단골집을 찾아갔습니다. 돼지국밥하면 부산인데 밀양에도 유명한 돼지국밥집이 있다는 소리에 맛이 어떨지 궁금하였습니다.


밀양 단골집 터프한 남자의 맛의 돼지국밥 백종원 3대천왕 맛집


개인적으로 돼지국밥을 좋아하기 때문에 부산에서도 많이 먹고 있는데 밀양 돼지국밥의 맛이 궁금하던 차에 밀양시장에 지인과 함께 찾아가서 백종원이 맛보았다는 돼지국밥을 먹었습니다.



밀양맛집 단골집 위치

네비 주소 : 경남 밀양시 상설시장 3길 8-16 (밀양시 내일동 174-1, ☎055-354-7980)




밀양 단골집을 시장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생각보다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 밀양 쿠쿠서비스센터를 검색하여 앞쪽에 주차를 하고 대원식육점이 있는 골목안으로 들어가면서 물어보면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밀양 단골집 메뉴 


밀양 단골집 돼지국밥은 전형적인 돼지국밥집으로 메뉴는 단촐하였는데 메뉴판을 보고 돼지국밥과 수육을 주문하였습니다.



 70년 전통의 밀양 단골집 돼지국밥 


밀양 단골집은 백종원의 3대천왕을 비롯해여 KBS 6시 내고향에도 소개될 정도로 밀양에서는 유명한 돼지국밥집으로 70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밀양 단골집의 돼지국밥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 국물이 뽀얗지 않고 맑다. 설렁탕 국물에 비유하자면 뽀얀 사골국물과 맑은 고깃국물이 있는것 처럼 맑은 고깃국물 스타일이다.

이 국물은 고기로 우려낸다고 보면 된다.

부산 국밥이 여성적인 맛이 가득하다고 보면 밀양 국밥은 터프한 남자의 맛이다. 내장과 머리 고기등 고기가 가득하다, 

방아잎과 함께 먹으면 밥이 민트 치약을 타 듯한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맛 "




기본 반찬은 왠만한 돼지국밥집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김치, 마늘, 양파, 새우젓, 된장이 전부입니다.



밀양 단골집은 밀양에서 최초로 돼지국밥을 시작하여 70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어 밀양전통시장 맛집으로 이미 소문이 나있으며 돼지국밥과 돼지수육만 판매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진한 육수의 맛이 일품인 돼지국밥 맛집입니다.



이날 아쉬웠던 것은 방아잎이 나오지 않았는데 원재를 단골집의 특징이 방아잎으로 잡냄새를 제거해 돼지국밥 본연의 맛을 볼 수 있다고 했는데 물어보지 못하고 그냥 먹고 나왔네요.




돼지수육은 김치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이 좋은데 여기에 막걸리 한잔해야하는데 운전땜시 못한 것이 내려오면서 내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안전운전이 우선이겠죠.



밀양전통시장 안의 허름한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맛만은 삐까번쩍한 음식점 못지 않게 맛있는 밀양 단골집에서의 돼지국밥은 추운 겨울날 온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어서 넘 좋았습니다.


관련글

밀양 영남루 천진궁 아랑각 밀양여행 가볼만한 곳 밀양8경 아랑사또전 촬영지

밀양 위양지 이팝나무 하얀나무꽃 활짝핀 완재정 달의 연인 보보경심려 아이유 이준기 촬영지

밀양 영남루 공영 주차장 및 주차비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