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여행을 하면 꼭 추천해주고 싶은 음식 3대천왕을 뽑으라고 한다면 당연 돼지국밥, 회, 조개구이라고 말할 수 있을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인데 그중에서도 부산하면 역시 돼지국밥이 아닐까 합니다.


부산 돼지국밥 맛집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 사골육수 우려낸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덕천동 맛집


덕천동에 볼 일이 있어서 갔다가 점심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덕천동 돼지국밥집으로 유명한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집이 생각났는데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어 부산의 여러 곳에서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덕천동 맛집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 위치

네비 주소 : 부산시 북구 의성로 91 (부산시 덕천동 356-2, ☎ 051-332-7877)



덕천동 맛집으로 알려진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은 본점으로 돼지국밥으로 부산에서 유명한 곳을 뽑는다면 남포동, 부전동, 대연동 등인데 덕천동에도 돼지국밥으로 잘 알려진 곳이 있었고 주차장도 있었는데 돼지국밥 많이 먹어봤지만 주차장이 있는 곳을 거의 못 본 것 같았는데 덕분에 편하게 돼지국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돼지국밥집을 생각하면 시골티한 음식점을 연상하기 마련인데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의 가장 큰 장점은 왠만한 가족외식음식점과 같은 인테리어를 통해서 한끼 간단하게 때우는 돼지국밥집과는 차별화를 두고 있는 것이 무엇보다 맘에 들었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 


12시가 채 되지 않은 11시쯤이었는데도 벌써 꽤 많은 손님들로 붐비고 있었는데 깔끔한 인테리어로 돼지국밥집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세련된 가게 모습은 기존의 돼지국밥집과는 차별화되어서 손님 접대도 하기에도 괞찮은 음식점이어서 부산 돼지국밥 맛을 보여주고 싶을때 가까우면 이곳을 찾을 것 같습니다.



덕천동 맛집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 메뉴


일반 돼지국밥집과는 차별화를 둔 것을 메뉴를 통해서도 알 수 있는데 대부분의 돼지국밥집의 메뉴가 순대, 내장, 섞어국밥 등 몇가지 되지 않는데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은 수육백반, 수육보쌈, 훈제오리,막국수, 모듬순대, 떡갈비, 왕만두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데 여름이라면 막국수도 추천해드리고 싶고 여러명이 함께 와서 소주한잔을 한다거나 가족외식을 한다면 수육보쌈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사골육수를 우려낸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 


이날 와이프랑 함께 둘이서 덕천동에 왔기에 돼지고기, 순대, 내장이 모두 들어간 따로섞어국밥을 주문하였는데 반찬은 다른 곳과는 크게 다르지 않고 부추가 유독 눈에 띄이죠.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에서는 하얀 국물이 인상적인데 각종 견과류를 넣어서 27시간동안 사골육수를 끓여서 우려낸 국물로 천연재료만을 사용하였기때문에 더욱 몸에 좋을 뿐만아니라 맛 또한 진한 육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돼지국밥 맛있게 먹는 방법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밥 속에 있는 다대기를 숫가락으로 저어서 풀어주면 색깔이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2. 국밥육수를 한 숟가락 맛을 보고 나서 새우젓과 소금으로 적당히 간을 맞추어 줍니다.

3, 돼지국밥에 부추를 적당히 넣어주는데 많이 넣으면 육수의 깊은 맛을 느끼지 못하니 적당히 넣어줍니다.

4. 국밥에 밥을 말고 밥과 고기를 수저로 한 숟가락 뜬 후에 김치나 깍두기를 올려서 먹으면 제대로된 돼지국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 색다른 점 


개인적으로 돼지국밥 음식점에서 셀프바 있는 곳을 보지 못했는데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에서는 필요한 만큼 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셀프바가 있었는데 주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김치, 부추, 고추, 땡초 등 기본적인 반찬을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부산의 돼지국밥집은 대부분 시골티한 음식점이 대부분인데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은 손님을 대접해도 손색이 없고, 가족과 함께 외식하기에도 괜찮은 돼지국밥 음식점으로 주차장까지 겸비하고 있으며 게다가 맛까지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아닌가 합니다.


관련글

정이 있는 구포시장 장말 장보기 및 주차장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