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배낭여행 카카오뮤직 카카오뮤직 코리아배낭여행

티스토리 뷰

부산대 근처에 살다보니 부산대 맛집을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도 솔솔한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백종원 3대천왕에서 대학가 맛집 특집편에 백종원이 다녀간 곳입니다.


부산대 맛집 부산대 대길고추불고기 백종원 3대천왕 가성비 짱인 대학가 맛집


대학생들의 가벼운 주머니를 생각하면 역시 가성비가 좋은 곳은 찾기 마련인데 부산대 맛집 중에서도 부산대 대길고추불고기는 가성비 갑인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많은 학생들은 물론이고 이웃 주민들도 찾는 곳입니다.



부산대 맛집 부산대 대길고추불고기 위치

네비지도 : 부산 금정구 장전로 47 (금정구 장전동 360-5, ☎ 051-516-4707)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위치는 찾기 어렵지 않은데 부산대 후문에서 조금만 내려오면 금방 찾을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입구 옆에는 돼기고기를 직화로 굽는 곳이 눈에 들어오는데 고추불고기의 맛이 어떨지 입구에서부터 궁금증을 더해주고 있는 곳이죠.



부산대 대길고추불고기 메뉴 가격


SBS 백종원의 3대천왕 2017년 3월 4일 방송에서 나왔을때에도 가격을 올린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가격대가 비싼편은 아니고 학생들에게는 저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산대 대길고추불고기 어떤 맛일까? 촉촉함과 직화향의 절묘한 맛


대길고추불고기는 직화구이를 다시 익한다는 점이 특이한데 직화구이로 불맛이 활활 그대로 느껴지는 직화 고추장 불고기인데 다시 익히면서 제육볶음 비주얼로 바뀌는 점이 특이합니다.




각종 양념과 비법 재료 만든 특제 양념장을 넣어서 돼기고기 앞다릿살에 살살 묻혀서 연탄에서 활활 직화로 초벌구이한 고기에 각종 채소를 넣고 다시 한번 특제 양념장으로 버무려서 나오는데 다시 한번 끓여 졸이듯이 볶아서 먹습니다.



볶으면서 보면 채소속에 숨어 있던 채즙이 살살 나오면서 익으면 고추장불고기가 완성되는데 제육볶음과 직화구이를 섞어 놓은 냄새가 난다고 백종원은 설명하는데 직화고기의 불향이 그대로 살아있으면서 감칠맛나는 양념의 맛이 더해져있습니다.




직화구이의 장점인 강한 불향으로 고기의 맛을 살려주는 것과 함께 수분이 줄어들면서 메마른 느낌을 주는 단점이 있는데 대길고추불고기에서는 채소에서 나오는 채즙이 나왔다가 다시 쫄아들면서 직화구이에 흡수되어 촉촉함을 더해주고 있는 맛이라고 합니다.



반찬은 특이한 것은 없으며 일반 식당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여기서 꼭 필요한 것은 상추와 쌈장, 마늘로 고추불고기를 쌈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이 좋습니다.



공기밥도 한가득 주는데 다 먹지 말고 적당히 먹다가 마지막에 볶음밥으로 해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남겨두고 시래깃국은 매콤한 고추불고기를 달래주는데 안성맞춤이지 않나 합니다.




대길고추불고기를 먹는 방법은 채소에 밥을 올리고 고기를 올린다음 쌈장과 생마늘을 올려서 한입에 먹어보면 그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데 약간 매운맛이 입안을 채워주면 시래깃국으로 입가심하심 됩니다.




한참을 쌈으로 먹다가 마지막은 김가루통과 참기름을 가져와서 밥을 볶아 먹을 수 있는데 여기서는 직접 볶아서 먹어야 합니다. 고추불고기 위에 남은 밥을 올리고 김가루를 듬북 올인 다음 참기름을 한번 싸~악 둘러주고 볶아서 먹으면 윤기 좌르르 흐르는 볶음밥 맛이 정말 끝내줍니다.




3명이 가서 4인분을 주문해서 볶음밥까지 먹고나니 배가 정말 불렀는데 가성비는 정말 짱이란 생각이 드는 부산대 맛집이었습니다.


관련글

부산대 맛집 닭발공장 치즈와의 환상적인 앙상블 부산대 닭발

부산대 맛집 부산대 짬뽕상회 위치 중독성 강한 얼큰한 맛이 일품인 생생정보 맛집 부산대점

장전동 맛집 부산대 고기집 미식가 제주생오겹살 전문점 부산대 맛집

부산대 맛집 부산대 다락마을 데이트코스로 추천해드려요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