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목포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역시 맛집으로 목포에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목포까지 왔는데 홍어삼합은 먹어봐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현지인의 추천을 받아서 찾아간 곳이 목포 인동주마을입니다.


목포 맛집 인동주마을 흑산도 홍어삼합 홍탁삼합 및 간장게장 정식


인동주마을이라고 해서 마을이름인줄 알았는데 알고보고 가게 이름이 인동주마을이었는데 홍어삼합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맛집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 했는데 점심시간에 가보니 역시 많은 방문객들이 찾고 있었습니다.



목포맛집 인동주마을 위치

네비주소 : 전남 목포시 복산길 12번길 5 (전남 목포시 옥암동 1041-7, ☎061-284-4064)



목포 인동주마을에 도착하니 가게 앞쪽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되며 영업시간은 아침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영업을 하고 있어서 언제나 방문해도 됩니다.




점심시간이 다되어 도착해서 들어가보니 이제막 점심을 먹으려는 사람들로 가게는 손님들로 차고 있었으며 시골틱한 분위기에 가게 전 벽면에는 인동주마을을 소개하는 글들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목포 인동주마을은 입구에서 목포시에서 인정하고 있는 목포음식 명인의 집이라고 되어 있으며 2014년 전국 맛집 1000에도 선정되어 확실한 맛집이란 것을 알 수 있어서 맛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목도 인동주마을는 SBS생방송 투데이, KBS 무한지대큐, KBS 6시내고향, 생생정보 등에 다양한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임을 알 수 있습니다.





목포 인동주마을 메뉴


인동주마을에 들어서서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면서 메뉴를 보면서 음식에 대한 자세한 소개로 쉽게 어떤 것을 먹을지 선택을 하는데 도움을 주었는데 우리는 이날 흑산도 홍어 맛을 보기 위해서 국내산 홍허가 들어가 간장꽃게장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목포 대표 음식 홍탁삼합, 홍어삼합


목포에 가면 홍어삼합 이나 홍탁삼합을 먹어봐야한다고들 하는데 잘 삭힌 홍어와 김치 그리고 삶은 돼지고기가 어우러진 홍어삼합에 막걸리 한잔은 목포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도락 여행입니다.


홍어삼합을 여행으로 지친 심신을 한방에 시원하게 뻥 뚤어주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음식으로 홍어삼합에 새우젓을 올리고 입안에 넣고 씹으면 콧구멍에서 불이 나는 듯한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잠시 기다리니 드디어 홍어한상이 차려졌는데 보는 것만으로 전라도 음식의 백미를 보는 듯한 비주얼로 입안가득 침샘을 자극해주는 비주얼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역시 홍어로 흑산도 홍어를 주문했는데 흑산도 홍어는 흑산도에서 바로 잡아와서 삭히지 않은 홍어이기 때문에 쏘는 맛이 없어서 홍어맛을 보지 못한 분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홍어입니다.



홍어와 찰떡궁합이라는 삶은 돼지고기수육도 기름기가 적당히 제거되어 단백한 맛을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잘 익은 묵은 김치로 톡 쏘는 맛이 김치 하나만으로도 별미입니다.



흑산도 홍어는 처음 주문할때부터 쏘는 맛이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정말 그런지 먼저 맛을 보았는데 알려준데로 거의 홍어의 삭힌 맛을 느낄 수 없고 꼬들꼬들한 식감만 느낄 수 있어서 홍어의 삭힌 맛을 보기에는 부족했지만 홍어를 처음 먹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홍어삼합에 빠질 수 없는 막걸리로 인동주마을에서는 인동초 막걸리를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었는데 어떤 맛인지 궁금해서 주문하고 맛을 보았는데 일반 막걸리에 입맛이 길들여져서인지 생각만큼 많이 먹지는 못했습니다.


인동초는 겨울에도 쉽게 죽지 않는 생명력을 지녔는데 인동초로 만든 인동초 막걸리는 술이라기보다는 약으로 좋다고 하며 한방에서 잎과 줄기를 인동, 꽃봉우리를 금은화라고 하여 종기, 매독, 임질, 치질, 신장질환에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간장게장 만으로 한끼를 먹기에 충분한 국민 밥도둑인데 여기에 새우장도 함께 주어서 일행중에 홍어삼합을 먹지 못하는 분들도 맛있는 전라도 한끼의 식사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흑산도 홍어만으로는 홍어삼합을 제대로 느껴볼 수 없어서 삭힌 홍어를 다시 주문하였느데 이번에는 정말 코를 확실하게 뻥 뚫어주는 향이 아~하 정말 이 맛이 홍어삼합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줍니다.


홍어의 오들오들 한 식감과 함께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면 더욱 홍어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데 홍어 만으로도 오감을 자극해주는 음식이 아닌가 합니다.




꽃게껍질에 밥을 넣어서 함께 비벼 먹으니 또한 별미로 이날 너무 많이 먹어서 허리띠를 풀지 않을 수 없었네요.



목포 인동주마을에서는 인동초 막걸리 식초를 판매하고 있으며 간장새우장 및 간장 돌게장도 함께 팔고 있어서 먹어보고 맛이 있으면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전라도 신안 홍도여행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여행지 1위 홍도 섬여행 천연기념물 170호

동래맛집 홍탁 홍어삼합 홍어탕 등 홍어코스요리와 북면막걸리 홍어전문점 및 홍어 효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