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막바지에 아침 저녁에는 제법 쌀쌀한 기운이 돌지만 낮에는 아직까지 무더위로 옷을 입기가 난감한 계절로 여름도 아닌 것이 가을도 아니고 이런 환절기에는 필요한 것이 원기회복을 할 수 있는 보양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주말 장어구이 전문점을 찾았습니다.


안락동 맛집 월전 장어구이 장어탕 원기회복에 좋은 보양식 숯불 장어구이 및 장어 효능


동해선을 타고 기장이나 일광으로 갈까하는 생각을 해봤지만 멀어고 귀찮니즘으로 가까운 안락동 월전 장어구이 전문점을 찾아가서 오랜만에 장어의 기운을 그대로 받은 느낌이어서 넘 좋았습니다.



안락동 월전 장어구이 위치

네비 주소 : 부산 동래구 안남로 61-6 (동래구 안락동 717-4, ☎ 051-523-8868)



안락동 월전장어구이는 안진초등학교 바로 옆에 있는데 별도의 주차장이 없는데 월전 장어구이 맞은편에 적당히 주차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안락동 맛집 월전장어구이 메뉴


월전장어구이는 장어전문점이기 때문에 메뉴는 간단한데 비해서 오히려 주류가 더 다양해서 재밌는데 이날 장어구이 대를 먼저 주문해서 먹고 마지막으로 장어탕을 주문했습니다.



장어의 효능


장어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이 원기회복에 좋아서 남자에게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으며 장어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어에는 비타민 A, B 함량이 높은데 다른 생선과 비교해서 100배나 높아서 비타민을 균형있게 공급해주고 있으며 야맹증과 뼈가 약한 분이나 기력이 떨어져 심신이 지친분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장어는 노화방지, 피부미용, 관절염, 여성나소기능향상, 남성의 스테미너 향상 시력향상, 두뢰발달, 동맥경화, 항암작용 등의 개선에 탁월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 보양식으로 원기회복에 좋은 숯불 장어구이


장어구이를 주문하고 나니 먼저 장어와 함께 먹기에 좋은 쌈, 채썬 생강, 양념장 등을 테이블 위에 올려 줍니다.



장어구이는 숯불이나 연탄불로 구워서 불향과 함께 먹어야 제맛인데 월전장어구이에서는 숯으로 구워 먹을 수 있는데 보기에도 숯이 넘 좋아 보입니다.



장어와 함께 먹기 좋은 밑반찬으로 채썬 생강은 빼놓을 없는 장어와의 호흡이 찰떡궁합이라고 하는데 고단백질인 장어를 생강과 함께 먹으면 소화 흡수를 도와 주면서 장어 냄새도 함께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월전 장어구이에서 장어구이 대자를 주문했는데 수북히 쌓여 있는 장어를 보니 군침이 도는데 여성분들이 보기에는 비주얼이 조금 그렇다고 합니다.



월전장어구이에서 장어구이를 굽는 방법은 살이 숯불쪽으로 향하고 껍질이 위로 해서 먼저 구워주고 적당히 익으면 뒤집어서 다시 구어주어서 앞뒤로 완전히 익으면 은박지 위에 올려놓은 다음 양념장에 구운 장어를 담가서 골고루 양념장을 입히고 다시 살작 구워서 먹으면 됩니다.



장어 껍질이 위로 가도록 하여 먼저 굽습니다.



살쪽이 적당히 익으면 다시 뒤집어서 껍질 쪽을 구워주면 됩니다.





장어구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양념장으로 양념장의 맛에 따라서 장어 맛이 달라질 수 있는데 양념장을 살짝 찍어 먹어보니 넘 맛있네요. 비결이 뭔지 궁금증 폭발하지만 패스 ㅋㅋ.



잘 익은 장어를 양념장으로 적당히 입히고 다시 살짝 숯불위에 구어가면서 먹으면 되는데 양념 입은 장어는 쉽게 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양념과 함께 적당히 익은 장어는 은박지 위에 올려 놓고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하면 됩니다.



장어구이에 빼놓을 수없느 채썬 생강입니다.



상추나 깻잎에 양념과 함께 구운 장어를 올리고 마늘과 채썬 생강을 올린 후 소주 한잔 먹고 입안으로 직행합니다.



생강 특유의 향이 입안가득 퍼지면서 양념장어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장어구이의 맛에 한참을 빠져 먹다보니 금방 없어져서 다시 장어구이 대자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장어구이와 함께 빼놓을 수없는 것이 장어탕으로 장어탕만으로도 밥과 함께 한끼의 식사로 손색이 없는데 부산에서 대부분의 장어탕은 장어를 썰어서 넣은 전라도 장어탕과 달리 장어를 갈아서 나와 여성분들이 먹기에도 부담이 없죠.




장어탕을 먹으면서 땡초를 적당히 넣어가면서 입맛에 맞쳐가면서 먹으면 됩니다.




관련글

고흥 소록도 맛집 녹동 장어탕 유경식당에서 맛본 탱글탱글한 식감의 보양음식

일광 장어구이 맛집 호돌이초장 달콤매콤한 붕장어구이 일광해수욕장 일광역 맛집

기장맛집 원조짚불곰장어 기장외가집 부산대표음식 짚불곰장어 양념곰장어 곰장어매운탕

동래 맛집 동래집 곰장어 동래시장 곰장어 골목

기장 맛집 기장 장어구이 전어 먹으면서 대변항 야경까지 넘 좋았던 대변 동원횟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