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에 3번째 스카이워크가 지난 8월 17일 준공식과 함께 일반인에게 공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주말을 맞아 일출사진을 찍을겸해서 해운대 청사포로 갔습니다.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일출 360도 풍경 부산 스카이워크 부산가볼만한곳 주차 정보


부산에는 오륙도 스카이워크가 가장 먼저 생겼고 이어서 송도 구름산책로가 생겨서 지역 관광명소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가운데 3번째로 해운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스카이워크가 생겨서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을까 합니다.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위치

네비주소 : 부사신 해운대구 청사포로 161 (부산 해운대구 중동 509-3)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는 아침에 가면 주차할 곳이 있지만 저녁이나 주말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주차하기가 쉽지 않은 곳으로 청사포 입구에 있는 청사포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청사포 바닷가를 따라가면서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부산지하철 장산역에 내려서 7번 출구로 나와서 마을버스 2번을 타고 종점인 청사포에 내려서 걸어가면 되며 부산시티투어도 청사포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청사포 다릿돌전망대는 어떤 곳


청사포는 해운대 12경에 포함된 관광지로 동해에서 해뜨는 장면을 감상하기 좋은 도심 속 아름다운 어촌마을로 청사포 마을의 수호신으로 전해지는 푸른 용을 형상화한 유선형의 전망대(높이 20m, 길아 72.5m)로 전망대 끝자락에는 반달모양의 강화유리 투명바닥을 설치해 바다 위를 걷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으며 전망대에서 청사포의 해안경관과 일출, 낙조의 풍경을 파노라마 조망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이용시간 및 입장료


▶ 개방시간 : 09:00 ~ 18:00 (하절기 6월 ~ 8월, 09:00 ~ 20:00), 눈 비, 강풍 주의보 발령시 개방 제한

▶ 입장료 : 무료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2017년 8월 17일 준공식과 함께 시민에게 개방된 청사포 다릿돌전망대는 동해남부산 폐선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수면에서 20M 높이에 길이 72.5m, 폭 3 ~11.5M로 부산에서 3번째 스카이워크입니다.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자동차로 청사포에 도착하여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하고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와 함께 일출을 담기 위해서 청사포 해안으로 내려가서 자리잡고 해뜨기를 기다렸습니다.


해가 뜨기 직전 구름도 좋아서 붉게 물들어 오는 것이 너무 아름다웠으나 지평선에 구름때문에 오메가 일출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 같아 보였습니다.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일출 360도 풍경




















관련글

부산 송도 스카이워크 구름산책로 데이트 코스 개방시간 주차장 및 송도 케이블카 부산에어크루즈

부산 가볼만한곳 오륙도 스카이워크 하늘 위를 걷는 부산여행지

해운대 동백섬 동백꽃 및 누리마루 마린시티 야경 동백섬 주차장 주차비

2017년 정유년 해운대 해수욕장 일출 및 미포항 해운대 해돋이

해운대 송정 죽도공원 송일정 일몰 부산 가볼만한곳 송정해수욕장 부산 갈맷길 1코스 2구간

부산 해운대맛집 속씨원한 대구탕 해장국맛집

해운대 동백섬 동백꽃 누리마루 해파랑길 산책 부산 가볼만한곳

해운대 마린시티 맛집 풍원장 미역국 전문점으로 맛난 동백섬 맛집

해운대 영화의 거리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이색 볼거리 산토리니 광장

부산여행 해운대 청사포 일출 부산 가볼만한곳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카카오뮤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트위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