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행계획을 세우면서 여행지와 함께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은 역시 먹거리로 무엇을 먹을 건지 고민이 되었는데 울산을 대표하는 음식도 좋고 방송을 통해서 소개된 음식도 괜찮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점심은 이미 먹었지만 집으로 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찾은 곳이 바로 울산 북경통닭이었습니다.


울산 북경통닭 백종원의 3대천왕 치킨 맛집 마늘옷을 입은 마늘통닭


울산 북경통닭은 2016년 11월 19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 61회에서 소개된 치킨 맛집으로 마늘옷을 입은 중화요리(?)같은 울산 마늘치킨을 먹어봤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 울산 북경통닭 위치

네비 주소 : 울산시 동구 바드래1길 3 (울산시 동구 전하1동 300-264, 052-233-0880)



울산대교를 지나서 현대중공업 근처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차를 가지고 가면 울산 북경통닭 앞쪽에 넓은 무료 주차장이 있고 아니면 북경통닭 앞쪽에 잠시 주차를 해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울산 북경통닭은 외관상 잘 눈에 들어오지 않는데 건물에 북경통닭이라는 간판만 있고 입구는 건물 지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울산 북경통닭 입구에 들어서니 백종원의 3대천왕 출연맛집 북경통닭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고 맞게 찾아왔다는 생각에 들어갔습니다.




울산 북경통닭 영업시간


울산 북경통닭은 영업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특히 문여는 시간이 오후 3시 또는 4시이며 일요일은 정기휴일이라고 되어 있어서 일요일은 꼭 전화를 해보고 가시는 것이 헛걸음을 방지하겠죠.


매주 일요일 정기휴일

월요일 ~ 금요일 : OPEN 오후 4시 CLOSE 23:00

토요일, 공휴일 : OPEN 오후 3시 CLOSE 21:00



토요일이라서 오후 3시에 가게를 열기에 시간을 맞추어 3시에 가보니 문을 열었고 이날 첫손님은 우리였습니다. 가게 안에는 세련된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맛이 더 중요하기에 메뉴부터 찾아보았습니다.





울산 북경통닭 메뉴


메뉴판을 보면 마늘통닭, 양념통닭, 후라이드, 통구이, 마늘반양념반 등 4가지로 되어 있는데 우리는 마늘통닭을 주문하고 자세히 보니 울산 북경통닭은 1978년 8월 15일 오픈해서 2대째 운영중으로 체인점이 아니라고 하며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 울산 북경통닭


울산 마늘치킨은 마늘향을 입힌 중화풍 치킨으로 염지하지 않은 11호닭을 사용하며 보통 11~12조각을 내는데 북경통닭은 되게 잘게 자른다고 하는데 울산 북경통닭 마늘치킨은 24조각으로 잘게 토막내 양념이 더 잘 밴다고 합니다.



24조각으로 잘게 썰어 염지 하지 않는 북경통닭


마늘치킨이 중식같은 느낌이 나는 것에 대해서 탕수육 등 중식요리를 따라 하다 보니 결국 이렇게 되었다고 합니다. 울산 북경통닭은 염지(밑간) 작업을 하지 않는다고 하는게 그게 가능한게 매일 받은 신선한 생닭을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하며 24조각으로 닭의 크기가 작아서 염지 없이도 양념이 충분히 밴다고 합니다.



또한 잘게 만든 닭은 하나하나 잔뼈와 기름기를 모두 제거하며 맛을 위해서 손이 많이 가는 사전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밑간은 꽃소금을 뿌려서 살짝 간하고 튀김가루 없이 고구마전분 하나로 반죽해서 모방불가능한 바삭한 맛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치킨에 주로 쓰는 옥수수전분은 수분을 먹으면 쫀득해지지만 고구마전분은 튀겨놓으면 바삭함이 더 오래간다고 하는데 고구마전분을 사용하는 것이 탕수육처럼 바삭한 튀김의 열쇠이며 튀김옷이 앏아 보여도 튀기면 특유의 바삭함이 식감을 살려준다고 합니다.



북경통닭에서는 무쇠솥을 사용하는데 무쇠솥은 재료를 넣었을때 온도가 내겨가는 현상을 막아주며 닭을 넣는 순서도 닭다리, 가슴살, 나머지 순으로 잘 안 익는 순으로 넣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진 마늘과 파 그리고 상큼한 사과식초를 함께 넣어서 뽁아주는 것이 북경통닭 마늘치킨이라고 합니다. 식초를 통해서 상큼한 풍미는 더해주고 느끼함을 잡아주고 있는 북경통닭입니다.



울산 북경통닭 백종원의 3대천왕 치킨 맛집 마늘옷을 입은 마늘통닭 먹는 방법


북경통닭 한쪽 벽면에는 마늘통닭 먹는 방법이라고 해서 파와 마늘을 간장에 섞어서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라고 되어 있는데 볶은 파와 마늘을 간장에 섞어서 빈대떡집에서 본듯한 간장으로 재탄생시켜서 치킨과 함께 먹어보라고 합니다.










울산 북경통닭 백종원의 3대천왕 치킨 맛집 마늘옷을 입은 마늘통닭


드디어 주문한 마늘통닭이 나왔는데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나왔던 그 모습 그대로 파와 다진 마늘이 닭위에 한가득 올려져 있는 비주얼입니다.








먼저 간장을 찍지 않고 먹어보니 바삭하면서도 마늘과 파 향이 그대로 전해오는 맛으로 집에서 시켜먹었던 치킨과는 색다른 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이 먹었던 방법대로 간장에 파와 마늘을 넣어서 치킨과 함께 먹어보니 닭튀김의 고소함과 함께 상큼한 식초향의 파마늘 맛이 색다른 식감을 주었습니다.



점심을 먹은지 얼마되지 않아서 마늘과 간장소스를 조금 더 넣어서 포장해 달라고 해서 집으로 와서 저녁에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서 먹어봤는데 여전히 바삭하면서도 색다른 치킨의 맛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주문통닭에 익숙해져 있는 아이들에게는 울산 북경통닭의 마늘치킨이 입맛에 맞지 않은지 조금 먹다가 마네요. 그래도 색다른 치킨의 맛을 보았네요,



관련글

울산 매운수제비 중독성 강한 맛 삼산동 맛집

울산맛집 울산 동남횟집에서 울산물회 맛에 반한 대왕암 맛집

울산 태화강대공원 6000만송이 봄꽃 대향연 양귀비 안개초 작약 등 만개

울산 태화강 대공원 주차장 주차비

울산 장생포고래문화마을 타임머신 타고 시간여행 울산 가볼만한곳

울산 진하 명선도 일출 오메가 동해안 일출 명소 포인트와 강양항 멸치잡이배

울산 간절곶 일출 시간 및 양귀비와 함께 담은 풍차공원 드라마하우스

울산 슬도 거문고 소리 들으며 데이트하기 좋은 드라마 메이퀸 촬영지 울산여행코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장미향기에 흠뻑 취한 울산여행

해송향기 가득한 울산 대왕암공원 울기등대 울산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데이트코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