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여행 특히 4월초 남해여행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중의 한곳이 바로 남해 장평소류지로 해마다 4월초 남해 장평지에는 벚꽃, 튜립, 유채꽃 등 봄꽃이 활짝펴서 관광객들을 부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남해 장평소류지 벚꽃과 형형색색 튤립 향연 가득한 남해 다초지


남해 장평지에 벚꽃이 꽃망울을 터뜨릴때쯤이면 남해군 이동면에서 아펠톤, 린반덴마크, 키스넬리스, 스트롱골드, 화이트드림 등 총 7만구 튤립이 형형색색 아름다운 빛깔을 내고 튤립과 함께 노란 유채꽃이 장평소류지의 운치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남해 장평소류지(다초지, 장평지) 위치

네비주소 : 경남 남해군 이동면 초음리 1594




남해 장평소류지


남해 장평소류지는 남해여행에서 첫번째 코스로 잡았는데 당일 아침 일기예보를 보니 흐린 날씨였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남해 장평지 일출을 담을 수 있지 않을까하여 도착시간을 새벽 5시 40분으로 잡고 출발하였습니다.


새벽에 출발한 탓에 차가 막히지 않아서 일찍 도착은 했지만 남해 장평지에 갈수록 일출을 보지 못할 것 같은 하늘의 날씨가 역시나 일출시간이 되어도 해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서 넘 아쉬웠지만 일출은 다음을 기약해야했습니다.




남해 장평소류지 벚꽃은 조금 늦은 시기였기에 벚꽃이 남아 있기는 하였지만 많이 떨어져저 아쉬웠는데 대신 다양한 툴립이 활짝펴서 형형색색 아름다운 빛깔을 내어서 벚꽃과 함께 멋진 풍경을 연출해주었습니다.






남해 장평지 벚꽃, 튤립, 유채꽃과 함께 정확히는 알 수 없으나 학처럼 보이는 새가 더욱 운치있는 장평소류지의 아침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튤립에 대한 이야기


보통 튤립하면 풍차와 함께 네델란드를 떠올리기 마련인데 튤립의 원산지는 터키라고 하며 야생으로 자라던 튤립을 오스만제국때부터 재배하기 시작하였으며 원래 이름은 랄레이며 모양이 인도인이나 이슬람교도의 머리에 둘러싸는 머리수건과 비슷해서 튈벤트(Tulbent)라고 터키어로 부르다가 세월이 지나면서 튤립(Tulip)으로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튤립은 16세기에 유럽으로 넘어왔는데 특히 네델란드에서 이국적인 꽃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는데 '황제튤립'의 경우 가격이 집 한 채였다고 하는데 이렇게 튤립의 인기와 함께 가격이 치솟았다가 폭락하였는데 튤립으로 인해 당시 네델란드 경제는 튤립파동을 겪었다고 하며 네델란드는 지금도 튤립이 주요 수출품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델란드와 터키의 튤립을 둘러싼 전쟁(?)은 해마다 치루고 있다고 하죠.


우리나라에서는 튤립하면 에버랜드 튤립축제가 떠오르죠. 그리고 태안, 신안, 장평소류지 등이 튤립으로 유명하며 매년 4월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입니다.









캐논 5D mark4와 갤럭시S6플러스를 canon camera connect 어플을 이용해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촬영해봤는데 역시 잘되네요. 카메라와 스마트폰 연결은 4thdesign TRIPOD GRIP 5787 스마트폰 거치대로 했습니다.



관련글

남해 왕지벚꽃길 한국의 아름다운 길 남해 벚꽃 명소 설천 벚꽃터널

남해 다랭이마을 논에 활짝 핀 유채꽃 벚꽃과 쪽빛바다 남해 가볼만한곳 가천마을

남해 두모마을 유채꽃 유채밭 황금빛 물결 사진찍기 좋은 남해 가볼만한곳

남해여행 중 방문한 사천 하얀풍차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카페 사천 가볼만한곳

남해여행 고성 공룡박물관 슈퍼맨 삼둥이도 좋아하는 공룡이 가득한 고성 가볼만한곳

삼각대 결합한 4thdesign TRIPOD GRIP 5787 스마트폰 거치대

캐논 5d mark4 와이파이 스마트폰 사진 전송 방법 Canon Camera Connect 어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