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통영에 가면서 작년에 이어서 올해 두번째로 찾아간 식당이 바로 통영 희정식당으로 통영항에 도착해서 섬으로 들어가기 전에 새벽에 출발한 탓에 아침을 먹지 못해서 간단하게 30분 안에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찾은 곳이 바로 통영 희정식당입니다.


통영 희정식당 통영 아침 식사 하기 좋은 통영 굴국밥 맛집


통영 남쪽으로는 섬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통영여객선터미널을 찾고 있는데 보통은 새벽 일찍 차를 차고 출발하는 탓에 아침을 먹지 못하고 통영에 도착하는데 대부분의 식당들이 오전 9시는 넘어야 여는데 9시 이전에 아침을 간단하지만 통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찾은 곳이 바로 통영 희정식당입니다.



통영맛집 희정식당 위치

네비주소 :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351-1 (통영시 동호동 160-1, ☎ 055-646-2262)



자동차를 가지고 갔는데 희정식당 바로 앞에 있는 통영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희정식당으로 들어갔는데 주말 아침 일찍 가서인지 주차비는 따로 받지 않았습니다.







통영 희정식당 메뉴


통영 희정식당 메뉴는 생각외로 다양하였는데 식사류로 뽈락매운탕, 쑤기매운탕, 매운탕 외에도 회덮밥, 멍게비빔밥, 성게비빔밥, 물회, 생선조림, 칼치조림 등 외에도 계절특미로 봄에는 도다리쑥국, 멸치회무침, 겨울에는 대구탕, 굴국밥, 물메기탕이 있었는데 우리는 겨울특미로 굴국밥을 주문했습니다.



통영 희정식당 굴국밥


통영에서 가장 흔한 해산물은 굴이라고 할만큼 통영의 굴은 우리나라에서 유통되고 있는 굴의 8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 김장철에는 통영시장에서 굴의 인기는 대단하다고 하며 통영하면 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통영의 왠만한 식당에서 볼 수 있는 메뉴에서 굴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데 다양한 굴요리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은 역시 굴국밥으로 통영에 오면 한번쯤은 먹어 봐야할 음식이 아닌가 합니다.






통영항에 아침 일찍 도착하여 식당을 찾다가 문을 연 식당 중에서 작년에 처음 굴국밥을 먹고 기억에 오래 남아서 다시 찾은 곳으로 굴국밥을 주문하고 나오는 반찬은 여섯가지로 특이하게 다른 것은 없는데 주인왈 김치는 직접 재배해서 담가 맛이 특별나다고 해서 두번 리필해서 먹어보니 굴국밥하고 넘 잘 어울렸습니다.



생굴을 먹으면 배가 아프다는 사람도 있고 굴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굴국밥의 경우 굴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싫어하는 사람이 없고 뜨끈한 국물과 함께 굴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넘 좋았습니다.



귤의 효능은 칼슘과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수험생에게 좋으며 타우린과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피로회복제로도 좋다고 하며 서양에서는 천연 정력제로도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굴국밥은 따끈한 국물과 함께 굴 특유의 감칠맛에 탱글탱글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은 생굴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음식입니다.



굴은 신선할수록 빛깔이 밝고 까만 테가 선명하게 나타나며 수요가 많은 김장철에 가장 비싸다고 하며 맛은 2월과 3월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2월에 먹은 굴국밥은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관련글

통영맛집 원조 통영집 회정식으로 통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먹거리 생생정보통 맛집

통영 이순신꿀빵 카페 통영맛집으로 달달하게 맛난 통영먹거리

통영 연대도 만지도 출렁다리 힐링되는 가고 싶은 섬여행

통영 연대도 만지도 배편 배시간표 요금 주차 먹을거리 및 소요 시간 출렁다리 섬여행

통영 소매물도 여행 한번은 꼭 가봐야할 국내 여행지 통영 가볼만한 곳

장사도 유람선 배시간 장사도 가는법 및 장사도 해상공원 입장료

장사도 해상공원 동백꽃 가득한 동백터널길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

남해여행 고성 공룡박물관 슈퍼맨 삼둥이도 좋아하는 공룡이 가득한 고성 가볼만한곳

고성 계림새우나라 단백 새콤 달콤한 새우 가리비 세트코스 경남 고성 생방송 투데이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